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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klslel
2016.06.03 13:35
맵에 존재하는 모든 적들의 좌표와
맵상에 있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좌표 값 비교
x차이값 = 플레이어의 x좌표 - n번째 몹의 x좌표
y차이값 = 플레이어의 y좌표 - n번째 몹의 y좌표
//x차이값 + y차이값이 3 보다 작을 때 : 0 ~2 거리일 때
(절대값 기준 - + 부호 상관없이 크기만 따져서 합산)
절대값(x차이값) + 절대값(y차이값) < 3 일 때
몹이 플레이어에게 가깝게 이동
-> x차이값과 y차이값 중에 큰 값의 축으로 이동
* 대각선 이동 알고리즘 이용시 피타고라스의 정리에 따라서
거리값을 계산하고 소수점 버림을 합니다.
거리 = 소수점버림(루트(제곱(x차이값) + 제곱(y차이값)))
로 계산식을 쓰고, 이경우에 조건문을 다음과 같이합니다.
거리 < 3 일 때
플레이어를 n번째 몹이 따라간다 (이동방식은 알아서)
거리 / x,y 차이값의 합 > 2
거리의 차이가 조건에 맞는 몹을 배회하도록 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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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상에 있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좌표 값 비교
x차이값 = 플레이어의 x좌표 - n번째 몹의 x좌표
y차이값 = 플레이어의 y좌표 - n번째 몹의 y좌표
//x차이값 + y차이값이 3 보다 작을 때 : 0 ~2 거리일 때
(절대값 기준 - + 부호 상관없이 크기만 따져서 합산)
절대값(x차이값) + 절대값(y차이값) < 3 일 때
몹이 플레이어에게 가깝게 이동
-> x차이값과 y차이값 중에 큰 값의 축으로 이동
* 대각선 이동 알고리즘 이용시 피타고라스의 정리에 따라서
거리값을 계산하고 소수점 버림을 합니다.
거리 = 소수점버림(루트(제곱(x차이값) + 제곱(y차이값)))
로 계산식을 쓰고, 이경우에 조건문을 다음과 같이합니다.
거리 < 3 일 때
플레이어를 n번째 몹이 따라간다 (이동방식은 알아서)
거리 / x,y 차이값의 합 > 2
거리의 차이가 조건에 맞는 몹을 배회하도록 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