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이벤트는 한 가지 방식으로만 만들 수 있는게 아니고 플레이 형식에 따라 약 4가지 정도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생각나는게 4가지 정도네요..)
1. 간단한 조건 분기
조건 분기 - 아이템 '열쇠'를 소지중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셀프 스위치 A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그 외의 경우
문장의 표시 - 잠겨있다.
2. 변수를 이용한 조건 분기 (주로 여러 개가 필요할 때)
변수의 조작 - '소지량' 에 '드래곤 볼'의 소지량 대입
조건 분기 - '소지량'>=7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셀프 스위치 A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그 외의 경우
문장의 표시 - 잠겨있다.
※ 위 사항은 기본적인 것으로 '문을 열겠습니까?' 같은 선택지나 문이 열리는 소리 효과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이런 형식은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 정석은 아니므로 저보다 훨씬 잘하시는 고수분들의 강좌를 들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 생각나는게 4가지 정도네요..)
1. 간단한 조건 분기
조건 분기 - 아이템 '열쇠'를 소지중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셀프 스위치 A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그 외의 경우
문장의 표시 - 잠겨있다.
2. 변수를 이용한 조건 분기 (주로 여러 개가 필요할 때)
변수의 조작 - '소지량' 에 '드래곤 볼'의 소지량 대입
조건 분기 - '소지량'>=7
문장의 표시 - 문을 열었다!
이동 경로의 설정 (여기서 '문'이 열리는 애니메이션)
셀프 스위치 A on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열린 문)
그 외의 경우
문장의 표시 - 잠겨있다.
※ 위 사항은 기본적인 것으로 '문을 열겠습니까?' 같은 선택지나 문이 열리는 소리 효과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이런 형식은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 정석은 아니므로 저보다 훨씬 잘하시는 고수분들의 강좌를 들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