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XP 스크립트
2016.07.22 23:02

Font Setup

조회 수 1447 추천 수 0 댓글 0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FONT.PNG

Font Setup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file/d/0B-cKNhJz3SPESW1mZHZqNGJlVUk/view?usp=sharing

 

 설명

폰트가 없을 시 메세지창이 뜨면서 게임이 종료됩니다.

LIST에 해당 폰트에 이름이랑 .ttf파일이 있으면 (암호화 상태에서도)

Fonts폴더가 생성되고 그 안에 폰트 .ttf파일이 생성됩니다.

+

네코 플레이어에서도

폰트 적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법

Font.setup

 

 추가하는법

Datas/Fonts폴더 안에 폰트 이름.ttf 파일을 넣고

  LIST 해시 변수 사이에

  

  "폰트 이름" => "Fonts/폰트 이름.ttf", 

  

  으로 폰트를 추가할 수있습니다.

 

 사진

0.PNG

1.png

 동영상

http://blog.naver.com/unjong_/220769185578

 

 갱신 날짜

2016.07.22 오후 10:20

 

 스크립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

# ** Font

#------------------------------------------------------------------------------

# * Auhor => UNJONG (unjong_@naver.com)

# * Dat => 2016.07.22

# * Syntax => Ruby 1.8.1 (RMXP)

#==============================================================================

 

class Font

  

  # 디폴트 이름

  @@default_name = "맑은 고딕"

  

  # 디폴트 크기

  @@default_size = 24

  

  # 디폴트 볼드

  @@default_bold = false

  

  # 디폴트 이탤릭

  @@default_italic = false

  

  # 디폴트 색깔

  @@default_color = Color.new(255, 255, 255)

  

  # 목록

  LIST = {

  

  "맑은 고딕" => "Fonts/malgun", 

  

  "나눔명조" => "Fonts/NanumMyeongjo", 

  

  }

  

  # Win32API

  ShellExecute = Win32API.new("shell32", "ShellExecute", "lppppl", "l")

  

  # 셋업

  def self.setup

    # 네코

    neko

    # 윈도우

    window

  end

  

  # 네코

  def self.neko

    if ENV['OS'] == "Android"

      route = sprintf("%s/KernysRGSS/", 

      ENV['EXTERNAL_STORAGE'])

      i = @@default_name.is_a?(Array) ? 

      @@default_name[0] : @@default_name

      data = Encryption.load_file(LIST[i], ".ttf")

      if File.exist?(route + "font.ttf")

        if File.size(route + "font.ttf") == data[0].size

          return

        end

      end

      Encryption.write_file(route + "font.ttf", data)

    end

  end

  

  # 윈도우

  def self.window

    @@default_name.each do |i|

      unless Font.exist?(i)

        msgbox(i + " 폰트가 없습니다. 폰트를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exit if LIST[i].nil?

        Encryption.save_file(LIST[i], ".ttf")

        ShellExecute.call(0, "open", Dir.pwd + "/Fonts", 0, 0, 1)

        exit

      end

    end

  end

end

 

 

#==============================================================================

# ** Encryption

#==============================================================================

 

module Encryption

  

  # 파일 저장

  def self.save_file(filename, extend)

    return if exist?(filename, extend)

    data = load_file(filename, extend)

    return if data.nil?

    filename << data[1]

    create_dir(filename)

    write_file(filename, data[0])

    filename

  end

  

  # 파일 존재

  def self.exist?(filename, extend)

    data = nil

    extend.each do |i|

      data = File.exist?(filename + i)

      if data.is_a?(TrueClass)

        break 

      end

    end

    data

  end

  

  # 파일 로드

  def self.load_file(filename, extend)

    data = nil

    extend.each do |i|

      if data != nil

        break

      end

      begin

        data = [load_data("Data/" + filename + i), i]

      rescue

        nil

      end

    end

    data

  end

  

  # 파일 쓰기

  def self.write_file(filename, data)

    File.open(filename, "wb") do |f| 

      f.write(data)

    end

  end

  

  # 폴더 생성

  def self.create_dir(path)

    path = path.split("/")

    path.each do |i|

      if i.include?(".")

        path.pop

      end

    end

    subpath = ""

    path.each do |i|

      subpath << i << "/"

      unless File.exist?(subpath)

        Dir.mkdir(subpath)

      end

    end

    subpath

  end

end

 

#==============================================================================

# ** Marshal

#==============================================================================

 

module Marshal

  

  # 셀프 클래스

  class << self

    

    # 메소드 별명

    alias_method(:mar_load, :load) unless method_defined?(:mar_load)

    

    # 로드

    def load(port)

      mar_load(port)

    rescue TypeError

      if port.is_a?(File)

        port.rewind

        port.read

      else

        port

      end

    end

  end

end

 

#==============================================================================

# ** msgbox

#==============================================================================

 

def msgbox(*args)

  print(args.collect { |arg| arg.to_s }.join("\n"))

end unless defined?(msgbox)

 

#==============================================================================

# ** msgbox_p

#==============================================================================

 

def msgbox_p(*args)

  print(args.collect { |obj| obj.inspect }.join("\n"))

end unless defined?(msgbox_p)

 

Colored by Color Scripter

cs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288 RPGMV 플러그인 타이틀 커맨드에 '게임종료'를 추가해줍니다. file 파란별빛 2015.10.26 114006 0
287 RPGVX Ace 스크립트 추천 스크립트 모음 2 철창노틸 2015.03.26 5850 1
286 RPGMV 플러그인 해상도 변경 플러그인 v0.1 4 file 카리스 2015.10.24 5685 2
285 RPGXP 스크립트 물가에가면 캐릭터를 반사시켜주는 스크립트 4 file 창조도시 2007.12.02 4994 7
284 RPGMV 플러그인 Mirror Area - RPG Maker MV 2 file 러닝은빛 2017.01.03 4728 0
283 RPGXP 스크립트 물가에가면 캐릭터를 반사시켜주는 스크립트 4 file 창조도시 2007.12.02 4489 6
282 RPGXP 스크립트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file 창조도시 2007.11.06 3594 3
281 RPGXP 스크립트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file 창조도시 2007.11.06 3462 3
280 RPGXP 스크립트 안티 렉 스크립트 2 2013.09.26 3327 1
279 RPGMV 플러그인 Item Stream 2 file 러닝은빛 2016.03.08 3196 0
278 RPGXP 스크립트 퀘스트 스크립트 21  운 2013.10.12 3100 2
277 RPGVX Ace 스크립트 파티원 기차처럼 줄줄이 붙는 스크립트. 1 file 천무 2015.11.12 3086 0
276 RPGXP 스크립트 특정범위내에들어오면이동하기 2 file A.M.S 2010.10.14 3082 0
275 RPGVX 스크립트 vx 한글이름입력 2 file 가가상 2010.05.21 3061 1
274 RPGXP 스크립트 2D 마인크래프트 프로젝트 7 2013.09.26 3047 2
273 RPGMV 플러그인 Drain Percentage​​ : Hp/Mp Drain 스킬 타입 백분율 계산 플러그인 2 file MKMV 2015.11.15 3017 0
272 RPGMV 플러그인 Multiple HUD 6 file 러닝은빛 2016.01.12 2839 1
271 RPGVX 스크립트 에너미 아이템 변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5.29 2835 1
270 RPGXP 스크립트 대화창에 얼굴 띄우기& 대화창 명령어 모음. 1 file 창조도시 2008.12.31 2817 1
269 RPGXP 스크립트 3D스크립트!!!!!!!!!!!!!!!!!!!!!!!!!!!!!!!!! 6 공박사 2014.01.18 2805 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