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MV 플러그인
2016.01.14 19:22

Wave Filter

조회 수 961 추천 수 0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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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러그인 소개

Wave(파도) 효과를 낼 수 있는 스프라이트 확장 플러그인입니다.

 

 

 

이 효과는 이미지(텍스쳐)에만 적용됩니다. 이미지 이외의 기본 묘화 함수로 그려진 각종 도형들은 UV 좌표 또는 텍스쳐 좌표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테스트 시 Wave 효과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적용 방법

스트라이트 객체를 생성한 후에 wave 속성을 true 로 설정하면 스프라이트에 Wave(파도) 효과가 적용되고, false 로 하면 Wave(파도) 효과가 꺼지게 됩니다.

 

유형 1 (스프라이트) : 

 

// Create Sprite

var bitmap = ImageManager.loadSvEnemy('Death');

var sprite = new Sprite(bitmap);

SceneManager._scene.addChild(sprite);

 

// Enable Wave

sprite.wave = true;

 

RPG Maker VX Ace 의 스프라이트 웨이브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ve_amp - 기본값은 0 ~ 1

wave_length - 기본값은 0 ~ 최대높이

wave_speed - 기본값은 0.25

wave_phase - 기본값은 360

 

유형 2 (타일맵) : 

맵(동영상 2와 같은 효과) 웨이브 효과는 아래와 같이 6 종류의 플러그인 커맨드를 지원합니다.

 

웨이브 효과를 활성화 하거나 비활성화 합니다.

 

 Tilemap_Wave Enable

 Tilemap_Wave Disable

 

웨이브의 속도를 x로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0.25(1/4) 입니다.

 

 Tilemap_Wave waveSpeed x

 

웨이브의 진폭을 설정합니다. x 는 0 과 1 사이의 부동 소수점이 와야 하고 기본값은 0.02 입니다.

 

 Tilemap_Wave waveFrequency x

 

UVSpeed 는 직접적인 속도입니다만 기본값은 0.25(1/4) 입니다.

 

 Tilemap_Wave UVSpeed x

 

 

 업데이트 

2016.01.14 (v1.0.0) - First Release.
2016.01.16 (v1.0.1) - Added the function to remove the filter.
2016.01.18 (v1.1.0) - Added the plugin command.
2016.01.22 (v1.2.0) - Fixed the Save and Load bug
2016.02.16 (v1.3.0) - Fixed Bug (After the player came back to Menu, you had to set the wave effect again)
2016.02.26 (v1.3.1) - Fixed the default padding value of the sprite. (default value is to 512)
2016.03.03 (v1.3.2) - Added new Sprite Properties (wave_amp, wave_speed, wave_length, wave_phase)
2016.08.17 (v1.4.0) - Fixed the issue that is not working in RMMV 1.3.0 (This filter does not support for the time being in Tile-map)
2016.08.18 (v1.5.0) - Supports a wave filter in ShaderTilemap.
2016.10.20 (v1.5.1) - Fixed the issue that is not working in RMMV 1.3.2
2016.11.10 (v1.5.2) - Fixed the issue that is not working in Orange Overlay plugin.
2016.11.18 (v1.5.3) - Fixed an issue where the original tilemap is rendered when using Orange Overlay plugin.
2016.11.26 (v1.5.4) - Added certain code to remove the texture from memory.
2016.11.30 (v1.5.5) - Fixed the issue that has the black border in a filter area.
2017.12.10 (v1.5.6) - Added the plugin command called 'PictureWave' (it is tested on 1.6.0 beta version)
2018.04.12 (v1.5.7) - Fixed a cutting issue.
2018.04.13 (v1.5.7c) - Added the event note tags that can have the wave effect directly for an event graphic.
2018.04.15 (v1.5.7e) - Added a new feature that can apply the wave filter in the battle background images
2018.04.25 (v1.5.7f) - Fixed the note tag error in Battle Test.
2018.05.09 (v1.5.8) - Fixed the bug that is not working the wave filter for the battleback image.

 

 다운로드 링크

https://raw.githubusercontent.com/biud436/MV/master/RS_WaveFilter.js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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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plam 2016.01.14 19:37
    아주 좋은 기능이네요!
    담아갑니다~!

  1. Wav 파일 암호화 도구 - RMMV

  2. CSS 캔버스 필터

  3. 화면 다중 분할 플러그인(Multiple Viewports)

  4. 텍스트 입력창(Keyboard Input Dialog)

  5. Font Setup

  6. 맵상에서 캐릭터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offset해주는 플러그인

  7. Refresh Manager

  8. YouTube Player

  9. 이벤트 자동 추적 플러그인

  10. 픽쳐 터치 플러그인

  11. 이벤트 이름 표시하기

  12. VX Ace 용 8방향 이동 스크립트

  13. Item Stream

  14. 대화에 얼굴이 나오는 스크립트 by: killarot(네이버 dust_mite)(수정버전)

  15. 지속데미지 스크립트(MBS)

  16. 한글 이름 입력창 2.1v

  17. 화면에 이미지를 표시하는 스크립트(C#)

  18. [plugin] YEP.58 – Item Synthesis (YEP엔진 아이템 합성 시스템)

  19. 윈도우 시스템 트레이로 최소화

  20. Wave Fil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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