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VX 스크립트
2009.11.18 16:49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조건분기법 모음

조회 수 2533 추천 수 2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출처는 아래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DAIpage이며 부연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조건분기의 스크립트에 추가)


실행내용


 00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1])  == $game_variables[2]  ID 1번 아이템의 소지수가 변수2번과 같은가?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1])  >= $game_variables[2]  ID 1번 아이템의 소지수가 변수2번의 이상인가?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1]) <= $game_variables[2]  ID 1번 아이템의 소지수가 변수2번의 이하인가?
   $game_party.actors.size == 1  파티 멤버가 한 명인가?
   $game_party.all_dead?  파티가 전멸했는가?
   $game_party.gold == $game_variables[1]  현재의 소지금이 변수1번과 같은가?
   $game_party.gold >= $game_variables[1]  현재의 소지금이 변수1번의 이상인가?
   $game_party.gold <= $game_variables[1]  현재의 소지금이 변수1번의 이하인가?
   $game_party.actors[0].skill_can_use?(2)

 파티 선두 액터가 ID2번의 스킬을 사용가능한가?


   (이것은 단순히 습득했는가의 문제가 아닌 MP량 등까지 계산하여


   사용가능한지를 판별합니다.)

   $game_actors[1].skills.size == 2

 ID 1번 액터가 습득한 스킬이 2개인가?


   (상기 계산문을 응용하여 2개 이상이거나 2개 이하인가의 판별도 가능)

   $game_actors[1].equippable?($data_weapons[2])  ID 1번 액터가 ID 2번 무기를 장비가능한가?
   $game_actors[1].equippable?($data_armors[2])  ID 1번 액터가 ID 2번 방어구를 장비가능한가?
   $game_switches[1] && !$game_switches[2]  스위치 1번이 ON이고 스위치 2번은 OFF인가?
   $game_switches[1] && $game_switches[2]  스위치 1번과 2번이 ON인가?
   $game_switches[$game_variables[1]] == true  변수 1번에 격납된 수치를 ID로 가진 이벤트가 ON인가?
   $game_variables[1] >= 2 && $game_variables[1] < 5  변수 1번에 격납된 수치가 2이상 5미만인가?
   $game_variables[1] % 2 == 1  변수 1번에 격납된 수치가 홀수인가?
   $game_map.events[@event_id].direction == $game_player.direction  이 이벤트와 플레이어의 방향이 같은가?
   $game_player.moving?  플레이어가 이동중인가?
   $game_temp.in_battle  현재 전투중인가?
   $game_system.timer_working  타이머가 작동중인가?
   $game_party.existing_members.size == 1  파티의 생존자가 1명인가?
   $game_message.visible  문장이 표시중인가? (메시지윈도우)
   $game_map.interpreter.running?  이벤트가 실행중인가? (어떤 이벤트이든)
   Input.press?(Input::C)  C버튼이 눌려 있는가?
   Input.trigger?(Input::C)  C버튼이 눌려 있는가? (계속 누르고 있는 경우는 무효)
   Input.repeat?(Input::C)  C버튼이 눌려 있는가? (계속 누르고 있는 경우도 유효)
   $game_map.passable?(0, 0)  이 맵의 x0 y0좌표의 타일이 이동가능한가?
   $game_player.pos?(0, 0)  플레이어의 좌표가 x0, y0인가?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26 RPGVX 스크립트 3D 그래픽 파티클 스크립트 1 청담 2013.09.29 1272 0
25 RPGVX 스크립트 vx 전용 오토세이브<자동저장> 고진수 2011.08.31 2729 0
24 RPGVX 스크립트 vx 전용 오토세이브<자동저장> 고진수 2011.08.31 2800 0
23 RPGVX 스크립트 1인용메뉴 file A.M.S 2010.07.18 2560 0
22 RPGVX 스크립트 vx 한글이름입력 2 file 가가상 2010.05.21 3061 1
21 RPGVX 스크립트 vx 한글이름입력 1 file 가가상 2010.05.21 2771 1
20 RPGVX 스크립트 Window_Message_Plus v3.2 3 1 file 에존 2009.11.29 2446 1
19 RPGVX 스크립트 Window_Message_Plus v3.2 3 file 에존 2009.11.29 2646 1
18 RPGVX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조건분기법 모음 1 Evangelista 2009.11.18 2588 2
» RPGVX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조건분기법 모음 1 Evangelista 2009.11.18 2533 2
16 RPGVX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사용법 모음 2 Evangelista 2009.07.21 2530 2
15 RPGVX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사용법 모음 2 Evangelista 2009.07.21 2645 2
14 RPGVX 스크립트 에너미 아이템 변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5.29 2460 1
13 RPGVX 스크립트 에너미 아이템 변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5.29 2835 1
12 RPGVX 스크립트 액터선택지이벤트제작 간편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4.30 2078 3
11 RPGVX 스크립트 액터선택지이벤트제작 간편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4.30 2537 3
10 RPGVX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3 Evangelista 2009.01.29 2163 3
9 RPGVX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3 Evangelista 2009.01.29 2655 3
8 RPGVX 스크립트 현재 파티내 캐릭터를 선택지로 처리할 때 간편히 하자. file Evangelista 2009.01.01 1776 1
7 RPGVX 스크립트 현재 파티내 캐릭터를 선택지로 처리할 때 간편히 하자. file Evangelista 2009.01.01 2277 1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