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VX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조건분기법 모음

by Evangelista posted Nov 18,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출처는 아래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DAIpage이며 부연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조건분기의 스크립트에 추가)


실행내용


 00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1])  == $game_variables[2]  ID 1번 아이템의 소지수가 변수2번과 같은가?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1])  >= $game_variables[2]  ID 1번 아이템의 소지수가 변수2번의 이상인가?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1]) <= $game_variables[2]  ID 1번 아이템의 소지수가 변수2번의 이하인가?
   $game_party.actors.size == 1  파티 멤버가 한 명인가?
   $game_party.all_dead?  파티가 전멸했는가?
   $game_party.gold == $game_variables[1]  현재의 소지금이 변수1번과 같은가?
   $game_party.gold >= $game_variables[1]  현재의 소지금이 변수1번의 이상인가?
   $game_party.gold <= $game_variables[1]  현재의 소지금이 변수1번의 이하인가?
   $game_party.actors[0].skill_can_use?(2)

 파티 선두 액터가 ID2번의 스킬을 사용가능한가?


   (이것은 단순히 습득했는가의 문제가 아닌 MP량 등까지 계산하여


   사용가능한지를 판별합니다.)

   $game_actors[1].skills.size == 2

 ID 1번 액터가 습득한 스킬이 2개인가?


   (상기 계산문을 응용하여 2개 이상이거나 2개 이하인가의 판별도 가능)

   $game_actors[1].equippable?($data_weapons[2])  ID 1번 액터가 ID 2번 무기를 장비가능한가?
   $game_actors[1].equippable?($data_armors[2])  ID 1번 액터가 ID 2번 방어구를 장비가능한가?
   $game_switches[1] && !$game_switches[2]  스위치 1번이 ON이고 스위치 2번은 OFF인가?
   $game_switches[1] && $game_switches[2]  스위치 1번과 2번이 ON인가?
   $game_switches[$game_variables[1]] == true  변수 1번에 격납된 수치를 ID로 가진 이벤트가 ON인가?
   $game_variables[1] >= 2 && $game_variables[1] < 5  변수 1번에 격납된 수치가 2이상 5미만인가?
   $game_variables[1] % 2 == 1  변수 1번에 격납된 수치가 홀수인가?
   $game_map.events[@event_id].direction == $game_player.direction  이 이벤트와 플레이어의 방향이 같은가?
   $game_player.moving?  플레이어가 이동중인가?
   $game_temp.in_battle  현재 전투중인가?
   $game_system.timer_working  타이머가 작동중인가?
   $game_party.existing_members.size == 1  파티의 생존자가 1명인가?
   $game_message.visible  문장이 표시중인가? (메시지윈도우)
   $game_map.interpreter.running?  이벤트가 실행중인가? (어떤 이벤트이든)
   Input.press?(Input::C)  C버튼이 눌려 있는가?
   Input.trigger?(Input::C)  C버튼이 눌려 있는가? (계속 누르고 있는 경우는 무효)
   Input.repeat?(Input::C)  C버튼이 눌려 있는가? (계속 누르고 있는 경우도 유효)
   $game_map.passable?(0, 0)  이 맵의 x0 y0좌표의 타일이 이동가능한가?
   $game_player.pos?(0, 0)  플레이어의 좌표가 x0, y0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