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XP 스크립트
2008.04.04 16:39

최초 시작화면에 제작자 정보를 띄워보자.

조회 수 1961 추천 수 5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타이틀 화면에 메뉴를 하나더추가하고싶죠?
예를들어서

---------
게임시작
불러오기
끝내기
제작자정보
--------------

이런식으로요. 그러면 제작자정보가 추가된거겠죠?
자 따라해보세요.

스크립트로 가셔서 Scene_Title 이란 곳으로 가서 봐봅시다.

    @sprite = Sprite.new
    @sprite.bitmap = RPG::Cache.title($data_system.title_name)

이 부분 아래쪽에 봐보면 ( 37번째줄 )

    s1 = "게임시작"
    s2 = "이어서"
    s3 = "종료"

이런식으로 되있는게 잇는데요 , 여기에다가 하나 더 추가해줍니다.

    s1 = "게임시작"
    s2 = "이어서"
    s3 = "종료"
    s4 = "제작자정보"


이렇게 수정해주세요.

그다음 그 바로아래에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92, [s1, s2, s3])]
이것이 있는데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92, [s1, s2, s3, s4])
라고 s4를 추가해줍니다.

한번 테스트플레이를해보세요. 그러면 메뉴하나가추가됫죠?
그러면 더 중요한작업을해봅시다.
그 메뉴를 눌르면 반응이 와야겠죠?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 커멘드 윈도우를 갱신
    @command_window.update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 (Input::C)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새로시작
        command_new_game
      when 1  # 불러오기
        command_continue
      when 2  # 끝내기
        command_shutdown
               
      end
    end
  end

이라는 곳을 찾아주세요. (대략 89~95 번째줄 정도)

저기에다가 하나를 추가해줘야합니다.

      when 2  # 끝내기
        command_shutdown

아래에 이렇게 넣어주세요

      when 3 # 제작자정보
        command_made


그러면 아래와같이 됩니다.

  def update
    # 커멘드 윈도우를 갱신
    @command_window.update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 (Input::C)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새로시작
        command_new_game
      when 1  # 불러오기
        command_continue
      when 2  # 끝내기
        command_shutdown
      when 3 # 제작자정보
        command_made
       
      end
    end
  end



자 이제 마지막작업이남았습니다.

  #--------------------------------------------------------------------------
  # ● 커멘드 : 뉴 게임
  #--------------------------------------------------------------------------

이거 위에다가 넣어주세요. (저거 아니면 ● commend : new game 이라고 적혀잇을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일본어로적혀있을수도--; 아무튼 아무곳에나 넣어도 됩니다. 다만 저런식으로 된 부분 위에다가 넣어주세요)

---아래것을 넣어주세요--

  #--------------------------------------------------------------------------
  # ● 커멘드 : 제작자 정보
  #--------------------------------------------------------------------------
  def command_made
    print("제작자:김 아무개 // 홈페이지: http://김아무개.co.kr")
  end


-------------------------------------------------------------------------------
※ print는 메세지박스를 출력합니다. (print 옆에 변수명을 쓰면 변수내용이 뜨게됩니다)


그럼 한번 테스트플레이를해보세요^^




※※※ 커맨드 : 제작자정보 에는 자기가 넣고싶은 코드를 넣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def command_made 와 end 사이에 넣어주세요.


출처는 : YechNet 님 에게서..
원작 출처는 KGC 소프트 인걸로..(링크란에서 찾아갈 수 있는 일본 사이트)

?

  1. 새로운 게임 시작/로드 시 미묘한 연출 추가.

  2. 대화 글씨 폰트를 원하는 폰트로 바꾸기

  3. 대각선 방향 이동추가로 8방향 이동 만들기.

  4. 맵 이름을 화면 상단에 띄우기.

  5. 최초 시작화면에 제작자 정보를 띄워보자.

  6. 선택 메뉴를 가운데 정렬 해보자.

  7. 아이템창을 아이템 분류별로 나누어 지게 개조.

  8. c[n] 명령어 줄때의 색상 결정.

  9. 대화창에 얼굴 띄우기& 대화창 명령어 모음.

  10. 게임도중에 글씨체를 바꿔보자.

  11.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12. 그림자문자 사용하기.. 바탕색이 무슨색이건 상관없이 글자가 잘보인다!!!

  13. 기차 파티 스크립트

  14. 한글이름입력기 v1.76

  15. 창고 시스템

  16. 물가에가면 캐릭터를 반사시켜주는 스크립트

  17. 파티 선두 캐릭터 id 변수에 넣기

  18. vx 한글이름입력

  19. [VX] 파티 선두 캐릭터 액터ID를 변수에 넣기

  20. [VX] 조건분기로 키입력의 처리 실행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