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293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타이틀 화면에서 「뉴 게임」을 선택했을 때에 미묘한 연출을 실시합니다.
(근데 어떻게 보면 참 의미없는 짓 같기도 합니다.ㅡ.ㅡ;;; 그래도 좀 멋지긴 해요.)


 


섹션:Scene_Title (붉은색 부분을 삽입하면 됩니다. 검은색들 내용보고 그부분을 찾으시면 됩니다) 


 


  #--------------------------------------------------------------------------
  # ● 커멘드 : 뉴 게임
  #--------------------------------------------------------------------------
  def command_new_game
    # 결정 SE 을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BGM페이드아웃
    Audio.bgm_fade(2000)
    # 의미가 없는 연출
    for i in 0..60
      @sprite.x -= 32
      @sprite.y -= 32
      @sprite.zoom_x += 0.1
      @sprite.zoom_y += 0.1
      @sprite.opacity -= 5
      @command_window.y -= 5
      @command_window.opacity -= 5
      @command_window.contents_opacity -= 5
      Graphics.update
    end


    # BGM 을 정지
    Audio.bgm_stop


 


 


 


  #--------------------------------------------------------------------------
  # ● 커멘드 : 콘티 뉴
  #--------------------------------------------------------------------------
  def command_continue
    # 콘티 뉴가 무효의 경우
    unless @continue_enabled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BGM페이드아웃
Audio.bgm_fade(2000)
# 의미가 없는 연출
for i in 0..60
@sprite.x -= 32
@sprite.y -= 32
@sprite.zoom_x += 0.1
@sprite.zoom_y += 0.1
@sprite.opacity -= 5
@command_window.y -= 5
@command_window.opacity -= 5
@command_window.contents_opacity -= 5
Graphics.update
end

   
   
    # 로드 화면으로 전환한다
    $scene = Scene_Load.new
  end

?

  1. 새로운 게임 시작/로드 시 미묘한 연출 추가.

  2. 대화 글씨 폰트를 원하는 폰트로 바꾸기

  3. 대각선 방향 이동추가로 8방향 이동 만들기.

  4. 맵 이름을 화면 상단에 띄우기.

  5. 최초 시작화면에 제작자 정보를 띄워보자.

  6. 선택 메뉴를 가운데 정렬 해보자.

  7. 아이템창을 아이템 분류별로 나누어 지게 개조.

  8. c[n] 명령어 줄때의 색상 결정.

  9. 대화창에 얼굴 띄우기& 대화창 명령어 모음.

  10. 게임도중에 글씨체를 바꿔보자.

  11.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12. 그림자문자 사용하기.. 바탕색이 무슨색이건 상관없이 글자가 잘보인다!!!

  13. 기차 파티 스크립트

  14. 한글이름입력기 v1.76

  15. 창고 시스템

  16. 물가에가면 캐릭터를 반사시켜주는 스크립트

  17. 파티 선두 캐릭터 id 변수에 넣기

  18. vx 한글이름입력

  19. [VX] 파티 선두 캐릭터 액터ID를 변수에 넣기

  20. [VX] 조건분기로 키입력의 처리 실행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