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823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대각선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섹션을 찾아서 붉은색 부분을 추가해주세요.


 


섹션:Game_Player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 로컬 변수에 이동중인지 어떤지를 기억
    last_moving = moving?
    # 이동중 , 이벤트 실행중 , 이동 루트 강제중 ,
    # 메세지 윈도우 표시중의 머지않아도 아닌 경우
    unless moving? or $game_system.map_interpreter.running? or
           @move_route_forcing or $game_temp.message_window_showing
      # 방향 버튼이 밀리고 있으면 , 그 방향에 플레이어를 이동

      # 방향을 보존
      direction = @direction
      case Input.dir8
      when 1  # 좌하
        move_left
        move_down
        # 방향 고정이 아닌 경우
        unless @direction_fix
          # 오른쪽 방향이었던 경우는 왼쪽을 , 오름새였던 경우는 아래를 향하는
          @direction = (direction == 6 ? 4 : direction == 8 ? 2 : direction)
        end
      when 2  # 하
        move_down
      when 3  # 우하
        move_down
        move_right
        # 방향 고정이 아닌 경우
        unless @direction_fix
          # 좌향이었던 경우는 오른쪽을 , 오름새였던 경우는 아래를 향하는
          @direction = (direction == 4 ? 6 : direction == 8 ? 2 : direction)
        end
      when 4  # 좌
        move_left
      when 6  # 우
        move_right
      when 7  # 좌상
        move_up
        move_left
        # 방향 고정이 아닌 경우
        unless @direction_fix
          # 오른쪽 방향이었던 경우는 왼쪽을 , 하향이었던 경우는 위를 향하는
          @direction = (direction == 6 ? 4 : direction == 2 ? 8 : direction)
        end
      when 8  # 상
        move_up
      when 9  # 우상
        move_right
        move_up
        # 방향 고정이 아닌 경우
        unless @direction_fix
          # 좌향이었던 경우는 오른쪽을 , 하향이었던 경우는 위를 향하는
          @direction = (direction == 4 ? 6 : direction == 2 ? 8 : direction)
        end
      end
    end



    # 로컬 변수에 좌표를 기억
    last_real_x = @real_x
    last_real_y = @real_y
   
    ……


 


 


이것으로 완료입니다.

근데 생각보다 대각선 이동이 멋지진 않습니다.ㅡ.ㅡ;; 곧 대각선 이동시 대각선 스프라이트를 띄워 주는 스크립트가 나올지도 모르죠.(물론 나온다고 해도 모든 캐릭터의 대각선 모습을 이미지로 만들어야 한다거나 하는 노가다가 있어서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이 많진 못하겠죠. 그리고 현재 본인이 알고 있는 XP의 기능으로 볼 때 대각선 그래픽 표시는 정말 귀찮을 일일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280 RPGXP 스크립트 새로운 게임 시작/로드 시 미묘한 연출 추가. 창조도시 2007.12.01 2217 1
279 RPGXP 스크립트 대화 글씨 폰트를 원하는 폰트로 바꾸기 창조도시 2007.12.01 1308 2
» RPGXP 스크립트 대각선 방향 이동추가로 8방향 이동 만들기. 1 창조도시 2008.08.14 1823 1
277 RPGXP 스크립트 맵 이름을 화면 상단에 띄우기. 1 1 file 창조도시 2008.10.12 2024 1
276 RPGXP 스크립트 최초 시작화면에 제작자 정보를 띄워보자. 6 창조도시 2008.04.04 1934 5
275 RPGXP 스크립트 선택 메뉴를 가운데 정렬 해보자. 1 file 창조도시 2007.12.02 1410 2
274 RPGXP 스크립트 아이템창을 아이템 분류별로 나누어 지게 개조. 3 file 창조도시 2007.12.02 1614 1
273 RPGXP 스크립트 c[n] 명령어 줄때의 색상 결정. 창조도시 2008.02.14 976 1
272 RPGXP 스크립트 대화창에 얼굴 띄우기& 대화창 명령어 모음. 1 file 창조도시 2008.12.31 1980 1
271 RPGXP 스크립트 게임도중에 글씨체를 바꿔보자. 창조도시 2008.12.31 1212 1
270 RPGXP 스크립트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file 창조도시 2007.11.06 3190 3
269 RPGXP 스크립트 그림자문자 사용하기.. 바탕색이 무슨색이건 상관없이 글자가 잘보인다!!! 창조도시 2007.11.06 1356 1
268 RPGXP 스크립트 기차 파티 스크립트 2 창조도시 2008.07.24 1431 2
267 RPGXP 스크립트 한글이름입력기 v1.76 1 1 창조도시 2008.07.24 2647 2
266 RPGXP 스크립트 창고 시스템 2 창조도시 2008.01.18 1705 3
265 RPGXP 스크립트 물가에가면 캐릭터를 반사시켜주는 스크립트 4 file 창조도시 2007.12.02 4395 6
264 RPGXP 스크립트 파티 선두 캐릭터 id 변수에 넣기 Evangelista 2008.01.08 1355 1
263 RPGVX 스크립트 vx 한글이름입력 2 file 가가상 2010.05.21 2702 1
262 RPGVX 스크립트 [VX] 파티 선두 캐릭터 액터ID를 변수에 넣기 Evangelista 2008.11.28 1683 1
261 RPGVX 스크립트 [VX] 조건분기로 키입력의 처리 실행 1 Evangelista 2008.11.28 1699 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 Next
/ 14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