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MV 플러그인
2016.01.14 19:22

Wave Filter

조회 수 961 추천 수 0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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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러그인 소개

Wave(파도) 효과를 낼 수 있는 스프라이트 확장 플러그인입니다.

 

 

 

이 효과는 이미지(텍스쳐)에만 적용됩니다. 이미지 이외의 기본 묘화 함수로 그려진 각종 도형들은 UV 좌표 또는 텍스쳐 좌표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테스트 시 Wave 효과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적용 방법

스트라이트 객체를 생성한 후에 wave 속성을 true 로 설정하면 스프라이트에 Wave(파도) 효과가 적용되고, false 로 하면 Wave(파도) 효과가 꺼지게 됩니다.

 

유형 1 (스프라이트) : 

 

// Create Sprite

var bitmap = ImageManager.loadSvEnemy('Death');

var sprite = new Sprite(bitmap);

SceneManager._scene.addChild(sprite);

 

// Enable Wave

sprite.wave = true;

 

RPG Maker VX Ace 의 스프라이트 웨이브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ve_amp - 기본값은 0 ~ 1

wave_length - 기본값은 0 ~ 최대높이

wave_speed - 기본값은 0.25

wave_phase - 기본값은 360

 

유형 2 (타일맵) : 

맵(동영상 2와 같은 효과) 웨이브 효과는 아래와 같이 6 종류의 플러그인 커맨드를 지원합니다.

 

웨이브 효과를 활성화 하거나 비활성화 합니다.

 

 Tilemap_Wave Enable

 Tilemap_Wave Disable

 

웨이브의 속도를 x로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0.25(1/4) 입니다.

 

 Tilemap_Wave waveSpeed x

 

웨이브의 진폭을 설정합니다. x 는 0 과 1 사이의 부동 소수점이 와야 하고 기본값은 0.02 입니다.

 

 Tilemap_Wave waveFrequency x

 

UVSpeed 는 직접적인 속도입니다만 기본값은 0.25(1/4) 입니다.

 

 Tilemap_Wave UVSpeed x

 

 

 업데이트 

2016.01.14 (v1.0.0) - First Release.
2016.01.16 (v1.0.1) - Added the function to remove the filter.
2016.01.18 (v1.1.0) - Added the plugin command.
2016.01.22 (v1.2.0) - Fixed the Save and Load bug
2016.02.16 (v1.3.0) - Fixed Bug (After the player came back to Menu, you had to set the wave effect again)
2016.02.26 (v1.3.1) - Fixed the default padding value of the sprite. (default value is to 512)
2016.03.03 (v1.3.2) - Added new Sprite Properties (wave_amp, wave_speed, wave_length, wave_phase)
2016.08.17 (v1.4.0) - Fixed the issue that is not working in RMMV 1.3.0 (This filter does not support for the time being in Tile-map)
2016.08.18 (v1.5.0) - Supports a wave filter in ShaderTilemap.
2016.10.20 (v1.5.1) - Fixed the issue that is not working in RMMV 1.3.2
2016.11.10 (v1.5.2) - Fixed the issue that is not working in Orange Overlay plugin.
2016.11.18 (v1.5.3) - Fixed an issue where the original tilemap is rendered when using Orange Overlay plugin.
2016.11.26 (v1.5.4) - Added certain code to remove the texture from memory.
2016.11.30 (v1.5.5) - Fixed the issue that has the black border in a filter area.
2017.12.10 (v1.5.6) - Added the plugin command called 'PictureWave' (it is tested on 1.6.0 beta version)
2018.04.12 (v1.5.7) - Fixed a cutting issue.
2018.04.13 (v1.5.7c) - Added the event note tags that can have the wave effect directly for an event graphic.
2018.04.15 (v1.5.7e) - Added a new feature that can apply the wave filter in the battle background images
2018.04.25 (v1.5.7f) - Fixed the note tag error in Battle Test.
2018.05.09 (v1.5.8) - Fixed the bug that is not working the wave filter for the battleback image.

 

 다운로드 링크

https://raw.githubusercontent.com/biud436/MV/master/RS_WaveFilter.js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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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plam 2016.01.14 19:37
    아주 좋은 기능이네요!
    담아갑니다~!

  1. 전투 도중 멤버교체가 가능해지는 플러그인

  2. Wave Filter

  3. Bind Pictures To Map (이미지 결합 플러그인)

  4. 특정범위내에들어오면이동하기

  5. Custom Icon Sheets (커스텀 아이콘 적용 스크립트)

  6. Damage Popup by Dargor (데미지 수치 팝업하는 스크립트)

  7. 아이템소지 한계돌파

  8. 상점에서 상세정보보여주기

  9. 부드러운화면이동

  10. 직업명 표시

  11. 8방향이동

  12. 반칸이동

  13. 그레고리우스력 원리.

  14. vx 전용 오토세이브<자동저장>

  15. 1인용메뉴

  16. 아이템획득 표시

  17. 구간 루프 음악 스크립트

  18. UNR (아시려나... ) - 상태 이상

  19. vx 전용 오토세이브<자동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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