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475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문자에 테두리를 표시하는 스크립트입니다..

하는 김에 그림자 문자도 묘화 가능합니다.

draw_text 대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전투중에 「테두리 문자」를 사용하면(자) 쓸데없게 렉걸릴수도 있습니다..

      전투중은 가능한 한 「그림자 문자」또는 draw_text 을 사용해 주세요.

그럼 추가해보도록 하죠~

이번에 작업할 스크립트 섹션은 'Bitmap(신규)'입니다..Bitmap이란 섹션을 만드세요..

그런후  아래스크립트를 고대로 복사해 붙여넣으시기바랍니다..


#==============================================================================
# ■ Bitmap
#------------------------------------------------------------------------------
#  Bitmap클래스 메소드 추가
#==============================================================================

class Bitmap
  #--------------------------------------------------------------------------
  # ● 테두리 문자 묘화
  #--------------------------------------------------------------------------
  def draw_frame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 0,
      frame_color = Color.new(0, 0, 0))
    # 원의 색을 보존해 두는
    origin_color = font.color.dup
    # 인연 잡기
    font.color = frame_color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 원의 색에 되돌려 묘화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
  # ● 그림자 문자 묘화
  #--------------------------------------------------------------------------
  def draw_shado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 0,
      shadow_color = Color.new(0, 0, 0))
    # 원의 색을 보존해 두는
    origin_color = font.color.dup
    # 그림자 묘화
    font.color = shadow_color
    draw_text(x + 2, y + 2, width, height, string, align)
    # 원의 색에 되돌려 묘화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end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draw_text메소드는 두 개가 있습니다.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 align])
이 경우 draw_frame_text를 써줘도 되는 경우입니다.

draw_text(rect, str[, align])
이 경우는 써주면 에러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면 Window_Command섹션에서는
    self.contents.draw_text(rect, @commands[index])
를 써주기 때문에 교체할 수 없고, 따라서 커맨드윈도우를 사용하는 타이틀 메뉴와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 경우를 위해 아래 스크립트를 넣어줍니다.



#==============================================================================
# ■ Bitmap
#------------------------------------------------------------------------------
#  Bitmap클래스 메소드 추가
#==============================================================================

class Bitmap
  #--------------------------------------------------------------------------
  # ● 테두리 문자 묘화
  #--------------------------------------------------------------------------
  def draw_frame_rectext(rect, string, align = 0,
      frame_color = Color.new(0, 0, 0))
    # 원의 색을 보존해 두는
    origin_color = font.color.dup
    # 인연 잡기
    font.color = frame_color
    draw_text(rect.x - 1, rect.y - 1, rect.width, rect.height, string, align)
    draw_text(rect.x - 1, rect.y + 1, rect.width, rect.height, string, align)
    draw_text(rect.x + 1, rect.y - 1, rect.width, rect.height, string, align)
    draw_text(rect.x + 1, rect.y + 1, rect.width, rect.height, string, align)
    # 원의 색에 되돌려 묘화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rect, string, align)
  end
  #--------------------------------------------------------------------------
  # ● 그림자 문자 묘화
  #--------------------------------------------------------------------------
  def draw_shadow_rectext(rect, string, align = 0,
      shadow_color = Color.new(0, 0, 0))
    # 원의 색을 보존해 두는
    origin_color = font.color.dup
    # 그림자 묘화
    font.color = shadow_color
    draw_text(rect.x + 2, rect.y + 2, rect.width, rect.height, string, align)
    # 원의 색에 되돌려 묘화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rect.x, rect.y, rect.width, rect.height, string, align)
  end
end




이것으로 완료입니다.
그리고는 ,
  draw_text(…)

  draw_frame_text(…)
이나
  draw_shadow_text(…)
에 고쳐 쓰면 , 테두리 문자·그림자 문자가 묘화 됩니다.

주:draw_text(rect, string[, align])형식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응하도록 고친 스크립트는

  draw_text(…)

  draw_frame_rectext(…)
이나
  draw_shadow_rectext(…)
에 고쳐 쓰면 , 테두리 문자·그림자 문자가 묘화 됩니다.

이제 아래 스크립트로 섹션 Window_Command를 갈아치워줍니다. 왜? 타이틀의 메뉴와 병용하려고.

#==============================================================================
# ■ Window_Command
#------------------------------------------------------------------------------
#  일반적인 커멘드 선택을 실시하는 윈도우입니다.
#==============================================================================

class Window_Command < Window_Selectable
  #--------------------------------------------------------------------------
  # ● 오브젝트 초기화
  #     width    : 윈도우의 폭
  #     commands : 커멘드 캐릭터 라인의 배열
  #--------------------------------------------------------------------------
  def initialize(width, commands)
    # 커멘드의 개수로부터 윈도우의 높이를 산출
    super(0, 0, width, commands.size * 32 + 32)
    @item_max = commands.size
    @commands = commands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item_max * 32)
    refresh
    self.index = 0
  end
  #--------------------------------------------------------------------------
  # ● 리프레쉬
  #--------------------------------------------------------------------------
  def refresh
    self.contents.clear
    for i in 0...@item_max
      draw_item(i, normal_color)
    end
  end
  #--------------------------------------------------------------------------
  # ● 항목의 묘화
  #     index : 항목 번호
  #     color : 문자색
  #--------------------------------------------------------------------------
  def draw_item(index, color)
    self.contents.font.color = color
    rect = Rect.new(4, 32 * index, self.contents.width - 8, 32)
    self.contents.fill_rect(rect, Color.new(0, 0, 0, 0))
    self.contents.draw_frame_rectext(rect, @commands[index])
  end
  #--------------------------------------------------------------------------
  # ● 항목의 무효화
  #     index : 항목 번호
  #--------------------------------------------------------------------------
  def disable_item(index)
    draw_item(index, disabled_color)
  end
end


#이것으로 저 부분 역시 완료입니다.
  -메소드 사양(클래스:Bitmap)-
 draw_frame_text(x, y, width, height, str[, align, color])
 draw_shadow_text(x, y, width, height, str[, align, color])
[x, y, width, height, str, align]draw_text (와)과 같이.
[color]그림자의 색.

출저 : KGC

Who's 창조도시

profile

도움이 필요하면 메일이나 민원실 이용해주세요.

chunmu1@naver.com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288 RPGVX Ace 스크립트 1인용메뉴 file A.M.S 2010.07.18 2609 0
287 RPGVX 스크립트 1인용메뉴 file A.M.S 2010.07.18 2560 0
286 RPGXP 스크립트 2D 마인크래프트 프로젝트 7 2013.09.26 3048 2
285 RPGVX 스크립트 3D 그래픽 파티클 스크립트 1 청담 2013.09.29 1272 0
284 RPGXP 스크립트 3D스크립트!!!!!!!!!!!!!!!!!!!!!!!!!!!!!!!!! 6 공박사 2014.01.18 2805 2
283 RPGXP 스크립트 8방향 이동스크립트 5 천둥번들 2014.02.22 1723 6
282 RPGXP 스크립트 8방향이동 1 1 file A.M.S 2010.10.14 2151 0
281 RPGXP 스크립트 8방향이동 1 file A.M.S 2010.10.14 2330 0
280 RPGMV 플러그인 9마리 이상의 몬스터 설정 | More Enemies 러닝은빛 2018.08.31 762 0
279 RPGVX Ace 스크립트 Ace로 만든 습작 랜덤 위치로 지형변환. JunkMan 2014.10.04 512 0
278 RPGMV 플러그인 Action Sequence Pack 2 (전투모드 액션 플러그인) 2 plam 2016.01.05 1820 0
277 RPGMV 플러그인 Advanced Game Time (게임에 시간개념을 적용해주는 플러그인) 2 plam 2016.01.06 1398 0
276 RPGXP 스크립트 AraLab_MultiStartingPoint (다중 출발점 스크립트, 캐릭터 선택 스크립트) ver.0.2beta 3  운 2014.01.21 1973 1
275 RPGMV 플러그인 Bind Pictures To Map (이미지 결합 플러그인) 3 file 이녕 2015.10.30 1049 0
274 RPGMV 플러그인 Crafting System (아이템 조합 시스템) 3 plam 2016.01.06 1708 0
273 RPGMV 플러그인 CSS 캔버스 필터 file 러닝은빛 2016.10.06 912 0
272 RPGVX Ace 스크립트 Custom Icon Sheets (커스텀 아이콘 적용 스크립트) plam 2016.01.10 470 0
271 RPGXP 스크립트 c[n] 명령어 줄때의 색상 결정. 창조도시 2008.02.14 1015 1
270 RPGXP 스크립트 c[n] 명령어 줄때의 색상 결정. 창조도시 2008.02.14 1438 1
269 RPGVX Ace 스크립트 Damage Popup by Dargor (데미지 수치 팝업하는 스크립트) plam 2016.01.10 612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