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실적관련 플러그인이 있어 이에 관련 플러그인을 소개드립니다.

이 플러그인은 일웹 검색을 통해 발견하였으며, 소개 및 관련내용에 대해서는 
저자인 ru_shalm님께 메일을 통하여 허가 하에 올립니다.
 
---메일 원문---

 

bandicam_2017-10-31_00-26-43-846.jpg

 

안녕하세요, 처음뵙겠습니다. Ru땅입니다.
>플러그인 소개와 관련하여서
 
감사합니다. 부디 소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플러그인은 퍼블릭도메인을 기초로 공개하고 있기에,
 소개나 번역, 수정 재배포는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플러그인 내용 및 소개

20161226170339.jpg

 

20161226170341.jpg
 
● 플러그인 개요
 게임에 실적기능(트로피 기능)을 추가합니다. 실적항목은 공통이벤트에 주석으로 설명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실적은 모든 세이브데이터에서 동일하게 저장됩니다.(시스템 저장취급)
  -플러그인 명령으로 실적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실적 획득시 화면 끝에 "뇽" 이라고 팝업이 나옵니다.
  -실적 항목은 공통이벤트에 주석으로 설명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후술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마도관의 그리모와르"에서 사용한 것을 소재화 하여 사용했습니다.
 
● 플러그인 사용
  1) 준비
   - 이 플러그인을 작동하기 위해서는 Torigoya_Tween.js를 필요로 합니다.
      (먼저 설치되어있지 않으면 팝업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플러그인 매니져에서 플러그인을 배치하여 주십시오.
   20161226171105.png
 
  2) 커먼이벤트에 주석 등록 (※한글판 MV에서는 이벤트 창 에디터 메뉴에서 "노트", 영문판은 "Comment" 입니다.)
  - 아래의 이미지처럼 작성하시면 됩니다.
   20161226171130.jpg
 

id : 1 icon : 64 secret : true title : 시작의 마을에 도착시작 마을 소개 왔습니다!

 
각 행에 대해 설명합니다.
 
-id : 숫자 = 여기서 설정한 숫자를 인증받은 플러그인 명령에 지정해줍니다.
그렇기에 같은 번호를 두 번 사용하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
-icon : 숫자 = 실적아이콘 이미지에 사용되는 아이콘 번호입니다. 숫자는 해당 아이콘의 번호를 사용해 주면 됩니다.
-secret : true = 실적 습득 전까지 실적의 명칭을 비밀로 하고 싶을 경우에 사용됩니다. 비밀로 할 필요가 없을 경우, secret 행을 기재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 타이틀 = 업적의 명칭입니다.
- 본문 = 앞에 다른 문자 없이 작성해 주십시오. 3행 이상 작성 시 화면을 벗어납니다. 원래 주것의 길이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만...^^;
 
3) 실적 획득
 
이벤트 명령메뉴에서 "플러그인 명령"을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쓰면 도전 과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実績 1  
  (실적과 id번호 표시)
20161226171821.png
  숫자 부분은 주석에 등록된 id의 숫자를 지정하십시오. 또한 이미 획득 된 실적을 지정한 경우 생략되므로
  열심히 조건분기를 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4) 오마케1 : 실적획득 여부에 따라 조건분기를 하고싶다.
    (※역주 : 구글번역이나 제 일어실력으로도 정확히 잡기는 어렵습니다.)
20161226172259.png
Torigoya.Achievement.Manager.isUnlocked(1)
조건분기의 스크립트에 위와 같이 습득하고있는지 여부에 따라 분기시킬 수 있습니다.
((1)의 부분을 실적 id로 대체해 주십시오.)
 
5) 오마케2 : 실적화면을 이벤트에서 호출하고 싶다.
이벤트 명령의 "플러그인 명령을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작성하시면 화면을 호출하실 수 있습니다.
"실적이(※역주:실적 달성률 확인아이템인듯 합니다.) 같은 아이템을 만들 경우 사용바랍니다.
 
実績表示
● 플러그인 다운로드
 
● 이용규약 : RPG쯔꾸루MV(RPG Maker MV)내 사용의 경우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정배포 등 제한사항은 없습니다.
 
------------------------------------------------------------------------------
플러그인 파라미터는 다음과 같이 조정가능한 항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bandicam 2017-10-31 01-10-39-743.jpg

 

미리 설치가 필요한 코어플러그인은 팝업창을 열기 위한 부분으로 추정됩니다. 업적부분의 공통이벤트 아이디와나 스토리지키,
팝업사용여부와 창의 크기/메시지/효과의 설정과, 타이틀이나 메뉴에서 사용하는지 여부, 표시관련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ho's 이니군

profile

현재 : RPG Maker MV 마을을 위하여 제작중 (2017. 6. ~ )

        캐릭터 보행캐릭 갈아엎기, SV 파츠 제작중

        2018. 1. 17 스트리트파이터 5 울트라브론즈 달성


Http://blog.naver.com/yuzo

?

  1. Mog_Battle_hud(MZ버전도 있습니다)

  2. 컷신 플러그인

  3. 업적플러그인

  4. 한글조합입력기(영어가능)

  5. 게임에서 제공해주는 노래가 아닌 외부에서 다운받고 안에 넣어쓰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6. Ghost Effect

  7. RPG XP Xas액알

  8. 커스텀 숫자 입력 패드

  9. 9마리 이상의 몬스터 설정 | More Enemies

  10. 동적 맵 타일 수정 플러그인

  11. VXA에서 XBOX360 컨트롤러 사용 여부 체크

  12. RMMV 옵션 창에 메시지 속도 및 글자 크기 변경 기능 추가

  13. 한글 데미지 표시

  14. [ MV ] 심장[체력표시 하트] 플러그인

  15. [鳥小屋] 실적 플러그인(인게임 트로피 시스템)

  16. LuD Script Package

  17. [VXAce] 레이어 맵 <layer> 시스템

  18. [RPG MV] 퀘스트 마커 지속 표시 플러그인

  19. Mirror Area - RPG Maker MV

  20. Keyboard Event - RPG Maker MV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