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VX 스크립트
2009.01.29 21:27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조회 수 2163 추천 수 3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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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는 역시 DAIpage


 





































































































































































































































00 

스크립트


실행내용


직접변경가능

   $game_actors[1].name  ID 1번 액터의 이름  ○
   $game_actors[1].class_id  ID 1번 액터의 직업(클래스) ID  ○
   $game_actors[1].class_name  ID 1번 액터의 직업(클래스) 이름  ○
   $game_actors[1].level  ID 1번 액터의 현재 레벨  ○
   $game_actors[1].index  ID 1번 액터의 파티내 인덱스(몇 번째인가)  
   $game_actors[1].maxhp  ID 1번 액터의 최대HP  ○
   $game_actors[1].hp  ID 1번 액터의 HP  ○
   $game_actors[1].maxmp

 ID 1번 액터의 최대MP

 ○
   $game_actors[1].mp  ID 1번 액터의 MP  ○
   $game_actors[1].atk  ID 1번 액터의 공격력  ○
   $game_actors[1].def  ID 1번 액터의 방어력  ○
   $game_actors[1].spi  ID 1번 액터의 정신력  ○
   $game_actors[1].agi  ID 1번 액터의 민첩성  ○
   $game_actors[1].eva  ID 1번 액터의 회피율  ○
   $game_actors[1].cri  ID 1번 액터의 크리티컬율  
   $game_actors[1].odds  ID 1번 액터의 노려질 정도  
   $game_actors[1].weapon_id  ID 1번 액터가 장착중인 무기 ID  
   $game_actors[1].armor1_id  ID 1번 액터가 장착중인 방어구1번(왼손, 방패) ID  
   $game_actors[1].armor2_id  ID 1번 액터가 장착중인 방어구2번(머리) ID  
   $game_actors[1].armor3_id  ID 1번 액터가 장착중인 방어구3번(몸통) ID  
   $game_actors[1].armor4_id  ID 1번 액터가 장착중인 방어구4번(장신구) ID  
   $game_party.members[0]  현재 파티의 선두 멤버  
   $game_party.members[0].name  현재 파티의 선두 멤버 이름  
   $game_party.gold  현재 파티의 소지금  
   $game_party.name

 현재 파티의 이름


   (모듈 Vocab에서 파티가 복수일 경우 설정하는 것)

 
   $game_party.steps  현재 파티의 보수 (걸어온 걸음수)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1])  현재 파티의 ID 1번 아이템의 소지량  
   $game_party.item_number($data_weapons[1])  현재 파티의 ID 1번 무기의 소지량  
   $game_party.item_number($data_armors[1])  현재 파티의 ID 1번 방어구의 소지량  
   $game_party.max_level  현재 파티 내의 최대레벨  
   $game_party.members.size  현재 파티의 멤버수  
   $game_party.dead_members.size  전투불능인 파티인원의 멤버수  
   $game_party.members[0].id  파티 선두 멤버의 액터ID  
   $game_troop.members[0]  현재 에너미 중 선두가 누구인가?  
   $game_system.save_count  세이브 횟수  
   $game_system.timer / Graphics.frame_rate  타이머 남은 시간  
   Graphics.frame_count / Graphics.frame_rate  플레이타임  
   $game_system.save_disabled  세이브 허가상태  
   $game_message.visible  메시지가 표시중  
   $game_temp.in_battle  전투중  
   $game_troop.members.size  존재하는 적 캐릭터의 수  
   $game_map.map_id  현재 맵ID  
   $game_map.width  현재 맵의 가로너비  
   $game_map.height  현재 맵의 세로길이  


 


직접변경가능하다는 것은 이벤트커맨드의 통상 커맨드로도 변경이 가능한 것을 이야기함.


응용을 위해서,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에서


$game_actors[1].weapon_id = 3


등으로 수정해주면 액터ID 1번 캐릭터의 무기가 3번 ID의 무기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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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후냥 2009.01.29 21:27
    이건 좀 짱인듯?
  • profile
    새턴인DAN 2009.03.02 03:00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에반님식 스크립트 셋트메뉴 되겠습니다.
  • ?
    나이코프 2010.10.29 06:48
    감사합니다! 열심히 보고 배울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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