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MV 플러그인
2016.01.12 21:12

Multiple HUD

조회 수 2845 추천 수 1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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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러그인 소개

체력 게이지, 마력 게이지, 경험치 게이지를 화면에 표시해주는 HUD 플러그인의 4인 파티원 모드입니다.

 

364.PNG

 

 사용법

 

-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첨부된 파일을 받아서 img/pictures 폴더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리소스 다운로드 - https://www.dropbox.com/s/umjlbgfgdts2rf7/pictures.zip?dl=0

 

- 플러그인을 js/plugins 폴더에 넣고 플러그인 매니저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 리소스를 미리 불러오도록 하는 매개변수 설정

플러그인 매니저에서 preloadImportantFaces 매개 변수를 설정해야 합니다.

 

배열 형식으로 페이스칩이 맵과 함께 로딩되는데 이 옵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기본적으로 Actor1 부터 Actor3 까지의 페이스칩을 미리 로드하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리소스가 사전에 로드되어있지 않으면 게이지를 그리는 도중에 오류가 뜰 수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역 변수 일람

전역 변수로 화면 상에 있는 모든 게이지바의 투명도를 조절하거나 감출 수 있는 자바스크립트 코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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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명도 설정
 * 0 ~ 255 사이의 값
 */
$gameHud.opacity = value
 
/**
 * 보이기 또는 감춤
 * true 또는 false;
 */
$gameHud.show = true
cs

 

- 플러그인 커맨드

 

x 는 0 ~ 255 사이의 정수입니다.

 

RS_HUD Opacity 

 

화면에 HUD 를 표시합니다.

 

RS_HUD Visible true

 

화면에서 HUD 를 없앱니다.

 

RS_HUD Visible false

 

 

 링크

Github Link (마우스 오른쪽 -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Official Forum Link 

 

 업데이트 로그

2015.10.31 (v1.0.0) - 플러그인 배포 시작

2016.02.24 (v1.0.1) - 플러그인 커맨드를 추가했습니다

2016.03.04 (v1.0.2) - (RPG Maker MV v1.1.0 패치 시) 게임 배포시, 이 플러그인에 사용된 리소스 파일이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2016.03.18 (v1.0.3) - Arrangement 매개변수 추가.

2016.03.26 (v1.0.4) - 특정 상황(멤버 추가, 게임 저장 후 로드할 때, 다른 맵으로 이동할 때)에서 show 변수가 false 로 설정되어있어도 HUD 가 화면에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16.05.05 (v1.0.5) - 텍스트가 변경되지 않는 버그 수정

2016.05.17 (V1.0.6) - 코드 정리

2016.05.21 (v1.0.7) - 전투 화면에서만 HUD를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애드온 추가 필요)

2016.05.21 (v1.0.8) - 투명도 값이 저장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2016.06.30 (v1.0.9) - 세 자릿수 마다 쉼표를 찍을 수 있는 플러그인 매개변수를 추가했습니다. 

2016.07.30 (v1.1.0) - 플러그인 매개변수를 통해 HUD의 폰트, 텍스트의 색상, 크기 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2016.09.05 (v1.1.1) - 이제 이미지 파일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 파일 제외 옵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16.09.13 (v1.1.2) - 누적된 수치로 나오는 경험치 게이지바를 수정했습니다.

2016.09.26 (v1.1.3) :

- 이름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HUD에 대한 각 UI의 상대 좌표 수정이 가능합니다.

- HUD가 표시되는 위치를 사용자가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Custom HUD Anchor 기능)

- 체력과 마력이 일정 비율 이하 또는 이상이라면 게이지 바가 반짝이게 되는 UI 피드백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파티원이 죽었을 때 해당 파티원의 HUD가 반투명 처리 됩니다.

- 플레이어가 HUD에 가려지지 않게 근처에 있으면 반투명 처리 됩니다. 반투명 상태일 때 마우스 포인트가 근처에 있거나 플레이어가 근처에 없다면 투명도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 (Battle HUD Addon) HUD가 표시되는 위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위치는 일반 필드와는 별도이며 절대 좌표라서 화면 해상도에 상대적이지 않습니다)

- (Battle HUD Addon) 애니메이션 이징 수식 적용으로 인해 선택된 상태를 나타내는 색상 톤 적용 이펙트가 더 자연스러워졌습니다.

2016.09.27 (v1.1.4) :
- 배경이 설정되지 않은 맵에서 전투 시작 시, 전투 배경 화면에 HUD가 그려져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매개변수 설정 파일을 데이터 폴더로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 있습니다.
2016.10.08 (v1.1.5) :
- 전투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16.10.11 (v1.1.6) :
 - 파티원을 파티에서 제거할 때 생기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플러그인 커맨드 또는 전역 변수를 통해 HUD의 투명도가 변경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2016.10.14 (v1.1.7) - 특정 파티원을 추가할 때 생기는 정의되지 않은 비트맵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2016.11.16 (v1.1.8) - Fixed a bug with the Battle Background.
2016.12.19 (v1.1.8b) - Fixed a bug that is not set up the coordinates of the face image.
2016.12.22 (v1.1.9) :
- Now this plugin does not provide the functionality to automatically adjust transparency and tone changes due to poor performance in canvas mode of mobile device.
- The text elements perform an update through the event handler.
- Fixed an issue that plugins did not work due to image position data parsing errors in crosswalk.
- Fixed an issue that can not be saved due to this update.
2017.01.06 (v1.2.0) :
- Fixed to redraw the Hud when using the $gameParty.swapOrder method.
- Fixed the hud to process the refresh when the event lisnter listens a refresh request.
  $gameHud.refresh() -> $gameTemp.notifyHudRefresh();
2017.01.25 (v1.2.1) - Fixed a bug that causes the null when 'battle only' parameter is true.
2017.01.26 (v1.2.2) :
- Fixed a bug that is not working to preload
- Added a new parameter that could increase the number of the HUD.
- Added parameters for user custom HUD position.
- Fixed an issue that is not working in battle test mode
2017.03.06 (v1.2.3) :
- Added many descriptions for plugin parameters and help section.
- Altered the hud to be updated all parameters once when initializing.
2017.04.13 (v1.2.4) - Fixed the issue that the parameters update function is
properly not working in case of you're not using the battle addon, in a
community version.
2017.06.08 (v1.2.5) - Fixed the issue that is not displaying specific image in RMMV 1.5
2017.09.17 (v1.2.6) - Fixed the bug that cause the error when restarting the game.
2017.10.26 (v1.2.7) - This plugin has applied with the new plugin manager features in the plugin parameters.
2017.10.27 (v1.2.7b) - Fixed the issue that has the endless loading when using the custom font.
2018.03.15 (v1.2.7c) - Removed some event listeners.
2018.05.09 (v1.2.8) - Supported a face image that is made using SumRndmDde's CharacterCreatorEX plugin.
2018.05.09 (v1.2.8b) - Fixed an issue that is not showing the image after it has been added.

 

 Terms of Use (이용 약관)

* 비상업적 또는 상업적인 게임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플러그인입니다. 

* 크레딧은 필수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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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천무 2016.01.12 19:38
    대박적인 플러그인이 이네요!!!! 하하하
  • ?
    브리테리안 2016.01.12 22:55
    오.... 멋지네요 ' ㅁ'
  • profile
    우성 2016.01.13 11:33
    사스가 러닝은빛님..
  • profile
    러닝은빛 2016.03.26 23:51

    2016.03.26 (v1.0.4) - 특정 상황(멤버 추가, 게임 저장 후 로드할 때, 다른 맵으로 이동할 때)에서 show 변수가 false 로 설정되어있어도 HUD 가 화면에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
    로우킥 2016.05.09 19:13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적용하니 아주 보기 좋네요.
  • profile
    러닝은빛 2016.07.04 18:59
    2016.06.30 (v1.0.9) - 세 자릿수 마다 쉼표를 찍을 수 있는 플러그인 매개변수를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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