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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사이드 첫 대 프로젝트 발표 "쯔꾸르를 apk 로! 네코플레이어 2.0!"

by 천무 posted Mar 23,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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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쯔꾸르를 apk로!
간략설명 이제 쯔꾸르를 APK로 할 수 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발표내용과 유저들의 질에 응답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다만 영상에서 몇가지는 공지내용과 다릅니다. 버전을 1.02 라고 하였는데 2.0 이 맞습니다. 현재 1.27까지 나왔는데 이번버전은 많이바뀌어서 2.0으로, 그외에는 크게 다른것은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금일 방송에서 발표를 하였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 소식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정리된 버전이 필요할 것 같아서 공지로 정리를 하겠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혁명적이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지만.. 음 발표를 하겠습니다.

 

사실 첫 대 프로젝트라고 하긴 그렇네요. 2회 게임 제작대회도 대 프로젝트인데. 하하.

아무튼 이름을 변경하고 시작하는 대 프로젝트중 첫번째라고 생각해주세요!

 

금번에 개발하고 있는 새로운 네코플레이어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타이틀을..

 

쯔꾸르 이제 비주류에서 조금은 주류로가는 첫걸음!!

 

이라고 정하겠습니다.

 

금번 발표 예정인 네코플레이어 2.0의 새로운 기능 입니다.

 

1. APK 포팅 이제 버튼하나로!

여러분들 그동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쯔꾸르로 만든 게임을 올리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 많이들 하셨을겁니다.

그래서 이번에 MV가 나오면서 다들 굉장히 들떴었죠.

근데 막상 나온 MV는 apk포팅이 너무 어려웠죠. 도대체 이걸로 apk를 포팅하라는 건지 마는건지 다들 욕을 많이했죠.

그래서 저희가 MV용 네코플레이어를 개발하려고 했다가. 그것은 약간 뒤로 미루고 이번에 네코플레이어 2.0 을 개발하게됐습니다.

 

네코플레이어 2.0 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중 하나는 바로 쉬운 apk 포팅 기능 입니다.

여러분의 게임을 [APK포팅]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바로 apk 로 포팅을 하는 기능입니다!

 

이제 쯔꾸르(RPGXP,VX,VXAce)로 만든 게임을 여러분들이 apk 포팅하여 플레이스토어에 진출시킬 수 있게 됩니다!

 

2. 쯔꾸르로 만든 게임으로 돈을 번다!

쉽지않은 이야기죠. 과연 이게 가능할까 싶기도 하고.  한때는 CD로 만들어서 판매를 하는 사람도 있고, 스팀에 등록해서 파는 분들도 있죠. 하지만 전부다 너무 어려운 절차(스팀진출을 위해서 영어로 번역해야하는 어려움)가 여러분을 괴롭혔죠.

그런데 apk로 만들어서 금액을 책정해서 판다면, 플레이스토어에서 과금을 하고 파는게 너무 간단해졌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고민 하셨을겁니다.

과연 아마추어 제작자가 만든 쯔꾸르게임을 누가 돈내고 살까...

 

그래서 저희는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바로 apk로 포팅한 게임, 그리고 차기버전 네코플레이어로 돌리는 게임들에 대해서 거기에 광고를 삽입하고, 그 광고 수익을 여러분과 나누는 방향으로 여러분에게 수익을 분배하는 새로운 구조를 서비스 하려고 합니다.

 

광고비를 어떻게 책정하고 어떤 비율로 나누는지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현재 결정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다만 광고를 넣는것을 대행하는 저희와 제작자의 수익 분배 비율에서 무조건 제작자에게 최대한 많이 수익을 분배한다는 원칙에 입각해서 현재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최소 6:4 이상 현재 7:3 까지 논의하고 있습니다.

즉 여러분의 게임을 돌려서 사람들이 광고를 봐서 생기는 수익이 10000원 이면 여러분들이 6천원~7천원 정도를 벌 수 있는 구조입니다.

 

3. 인디사이드에서 퍼블리싱을 하려고 합니다.

네코플레이어 2.0 이 서비스되면, 저희가 퍼블리싱 사업을 하려고 합니다.

아직 다 확정적인것은 아닌데요.

저희가 정말 좋다 괜찮다고 보는 게임이 있는경우, 저희가 그 게임의 제작자님과 손을 잡고, 게임 내용중에 좀 개선되어야할 부분을 개선하고 인디사이드와 함께 플레이스토어 및 기타 다른 부분으로 진출하는것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퍼블리싱을 하게 되는경우 저희가 여러가지 퀄리티관리 뿐만 아니라. 이렇게 하는경우 추가로 광고수익 분배도 일반 수익분배보다 좀더 제작자에게 가게하는 방식 (이를테면 일반이 7:3 이면 퍼블리싱의 경우 8:2) 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올라온 게임중 하나를 제작자분과 협의해서 퍼블리싱 첫작품으로 내정하고 제작자님과 이야기 중입니다.

 

4. 안돌아가는 게임 0%를 지향합니다!

현재 그동안 여러분들이 네코플레이어를 돌리면서 수없이 많이 신고했던 여러가지 버그들을 현재 하나씩 찾아서 수정하는 작업중입니다. 모든 게임이 다 잘돌아간다고 말씀은 못드리나. 최대한 많은 게임이 돌아갈 수 있도록 현재 다양한 부분의 오류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저희는 금번 네코플레이어 2.0 버전을 통해서 쯔꾸르가 이제 그냥 취미활동을 넘어서 여러분이 그걸로 용돈도 벌고 정말 성공하면 많은 돈도 벌 수 있는 구조가 되어 산업으로 자리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잘 정착된다면 이제 쯔꾸르는 비주류가 아니라 주류에서.

그리고 이미 주류에 가서 개발하고 계신 분들중 일부는 다시 쯔꾸르로 올 수 있는 기반이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개발중이고 개발은 80% 이상 진행되었습니다. 

언제 발표될지는 이야기 드리기 어려우나 곧 나올겁니다.

 

앞으로도 저희와 함께 인디게임을 끌어가면서 많이 도와주세요 여러분!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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