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도터2017.03.18 05:24
현대식 캐릭터칩과 현대식 맵칩... 프로젝트는 6개월이내 제작 완료. 말은 간단하지만 굉장히 힘든 조건입니다. 게임의 볼륨은 모르겠지만 사업용으로 만드신다고 하시는것으로 미루어 짐작했을때 최소 1시간 정도는 될 것 같은데, 기획, 스토리, 짜임이 다 완성되었다 해도 6개월은 너무 촉박해 보이네요. 생각만큼 쉽게 나오는 작업이 아닙니다. 상업적목적으로 하실것이면 개런티 + 로열티 지급이라고 작성하셨는데 균등분배도 아니고 애매모호하게 로열티 지급이라는게 굉장히 애매하네요. 그래픽의 거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인력인데 너무 쉽게 생각하시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차라리 퀄리티에 따른 적정 금액을 지불하고 쓰는것이 데드라인을 맞출수있는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출가님의 홈페이지를 둘러보고 생각해봤습니다만. 완성된 작품을 두개 감상해보았습니다만 연출가님의 작품 세계관을 게임속에서 어떻게 표현할지도 애매모호하고 지원하 게될 그래픽인력들이 6개월간 생 업외 개인시간을 쪼개어 작업할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인지에 대한 검증요소도 부족합니다. 가장 우려되는것이 제가 타팀에서 작업하다가 가장 많이 겪은 경우인 매일 의미없는 회의만 하다가 허송세월 보내고 프로젝트가 흐지부지 엎어지는 경우인것같네요. 가장 기분나쁜 부분이 제가 작업한 작업물이 빛도 못보고 사장되는 경우죠. 노동력 보상도 못받구요.
완성이 안되는것만큼 시간낭비는 없죠..
확실한 작업량 수익의 분배부분(가장중요) 프로젝트의 비전, 기획의 일부, 대략적인 시놉시스, 수익의 분배 등등 써주신다면 연출가님의 작품에 조금더 면밀히 검토해보고 지원 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제시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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