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321 추천 수 78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역시 180도는 무리가 있어서.


 


 



 


 


 



로젠의 테마 - Krieg von Fatum (곡 : 일렌)


 


 


인물소개부터 하겠습니다.


(클래스 옆 숫자는 그림 번호입니다)



로젠 폰 유클리트Rosen von Juklidt; 로젠 폰 크나우저Rosen von Knauser(2)


초기 클래스 : 다크나이트(1,2)


후반 클래스 : 이레귤러(3)


제국 3기사 중 하나이며 청사자기사단장인 루돌프 폰 유클리트의 장남. 정작 3기사랍시고 거창한 아버님은 시작하자마자 죽어 버리고, 기득권을 되찾기 위한 정처없는 떠돌이 인생. 까지는 아니고, 모략가입니다. 공격계의 스킬을 주로 보유. 유일한 회복용 스킬인 채워주기는 자신의 HP를 사용해 아군 한 명에게 두 배의 HP를 회복해 주는 기술. 그나마도 자신에게 사용 불가.


이전 데모판을 해 보신 분이면 이미 알고 계실 듯. (스킬 말고)


 



클로테 폰 피넬리츠Klotte von Finelitz; 루나츠 폰 횔그림Lunatz von Hoelgrimm(2)


클래스 : 프린세스


제국 황녀. 급작스럽게 발발한 쿠데타에 휘말려들어 살해당하기 전, 자신의 재기를 위해 명분이 될 만한 황족을 찾고 있던 로젠에 의해 구출. 설명은 여기까지. 저 검은 그래픽은 2부 이후의 깜짝 변신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노아 폰 벨파스트Nhoa von Welfast


초기 클래스 : 매직 유저(1)


후반 클래스 : 룬 위져드(2)


히든 그래픽 : 뭔가 어필할 수 있고 세태에 영합하는 어떠한 복장. (3)


로젠과 클로테가 도망쳐 간 북부도시 벨파스트부르크의 영주 알트라이그의 여동생. 오빠로부터 매우 귀여움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 황도에서의 파티 때 로젠을 보고 한눈에 반해, 변장한 로젠을 알아차리고 그가 숨는 것을 도와 줍니다. 하지만 연애가 그렇게 잘 풀리면 나는 마음에 안 들죠. 내일 모레는 크리스마스고.


 



요한 칼슈타트johann Karlstadt; 요한 폰 칼슈타트 그라체하임Johann von Karlstadt Grazeheim(2, 3)


초기 클래스 : 화이트나이트(1)


중반 클래스 : 어벤져(2)


히든 클래스 : 룬 나이트(3)


벨파스트부르크 경찰군 소속으로 원래는 그라체하임 백작의 서자. 칼슈타트는 어머니의 성입니다. 두뇌가 비상하고 눈치가 빨라 황도에서 수배령이 내려진 로젠을 의심하여 정체를 밝히려고 합니다만 된통 당하고 복수를 다짐합니다. 어떻게 당했을까요?


 



하인리히 레하르트Heinrich Rechardt(1)


클래스 : 스콜라(1)


알타 고트부르크Alta Gotburg(2)


클래스 : 블레이드(2)


하인리히는 원래 로젠의 집안에서 지휘하던 청사자기사단의 병사였고 알타는 장미십자기사단의 지휘관 중 하나인 고트부르크 남작의 딸입니다만 게임이 시작되는 시점에서는 이미 장미십자기사단은 반역 혐의로 몰락했기 때문에 장미십자단이라는 잔당들과 함께 일종의 테러 집단이 되어 있습니다. 둘 다 1부에서 로젠의 부하가 됩니다.


하인리히는 사실상 스킬만 놓고 보았을 때 개그 캐릭터입니다. 자폭을 하질 않나 피아구분없이 랜덤으로 한 명 붙잡고 온갖 이상상태를 다 걸어버리지 않나...


 



베르톨트 리히터Bertold Richter(1); ?????(2)


초기 클래스 : 버글러(1)


히든 클래스 : 라시니스트(2)


베르톨트는 원래 로젠의 심복으로 청사자기사단이 출전하는 전투의 상당수에 사관으로 참전했습니다만 사정이 생겨 로젠의 곁을 떠나 지금은 로젠에게 복수를 다짐한 요한 밑에 있습니다. 보유한 스킬들은 적의 아이템이나 여타를 훔치는 스킬들입니다. 레어 아이템 중에는 훔치기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도 있기 때문에 아이템 도감을 채우시려면 필수 캐릭터가 되겠습니다.


물론 무기 중에도 공격과 함께 자동 훔치기가 되는 무기가 있습니다만.


 



모린 샌드링엄Maureen Sandringham(1)


클래스 : 소환사(1)


오첼 베버Ouzel Weber(2)


클래스 : 신전기사(2)


모린은 제국 서쪽 브리타니아 섬의 타림브로 공화국에서 어떤 목적을 가지고 건너왔으며 오첼은 다셀 대성당의 신전기사였으나 대성당이 공격받을 때 요한으로부터 구출된 후 그를 따라나서게 됩니다. 소환사의 고유스킬인 소환마법은 기본적으로 적 전체를 타겟으로 삼으며 신전기사는 언데드를 한 방에 보내버릴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부 보스에게도 먹힙니다. 쓰기에 따라 괴물이 될 수 있는 콤비.


 



제크라 도크Sekra Dok


초기 클래스 : 검성(1)


히든 클래스 : 마에스트로(2)


캐릭터 자체가 히든 캐릭터입니다. 특정 조건이 만족되어야 파티에 들어옵니다.


원래 오첼과 함께 다셀 대성당에서 키워진 아이로 영웅 벨트에 의해 반강제적으로 검술을 배워 어린 나이에 검성이라고 불릴 정도의 위치에 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원래 꿈은 음악을 하는 것이라니 할 말 없음. 오첼에 대해 상당한 시스터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어 자신이 없는 사이 요한을 따라나선 오첼을 지겹게 쫓아다닙니다. 만일 끝까지 제크라를 파티에 가입시키지 않는다면 라스트 보스 직전까지 쫓아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츤데레.


히든잡인 마에스트로는 일단 적에게 특수 상태를 걸어 놓아야 고유스킬이 먹히게 되지만 위력은 엄청납니다.


 



베른하르트 폰 쉬델트Bernhardt von Schdelt


클래스 : 나이트 로드


셰리아 빈체른Scheria Wiinzern


클래스 : 아크 메이지


둘 다 히든 캐릭터입니다. 쉬델트 후작은 프롤로그에도 잠깐 얼굴을 비치지만 중반 이후 조건에 따라 아군이 되기도, 되지 않기도 합니다. 제국 3기사 중 하나라고 하니 역시 공격력은 똥파워.


셰리아는 정말 조건 플래그를 건드리지 않으면 얼굴조차 나오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아크메이지라고는 하지만 마력이 소환사보다도 강한 것 이외엔 패널티 투성이입니다. 게다가 고유스킬은 하나도 없고 적이 사용하는 기술을 배워서 씁니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청마법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적의 기술 중 다른 캐릭터는 배울 수 없는 최강마법이 있기 때문에 그것만 배우면 사기캐릭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후반의 이야기지만.


 



알트라이그 폰 벨파스트Altreig von Welfast; 클래스 : 아크나이트


마리안 폰 아우스터Marian von Auster(배틀참가 없음)


로첼 폰 유클리트Lotzel von Juklidt(배틀참가 없음)


알트라이그는 초반 잠깐 파티에 들어와서 진정한 똥파워를 보여주고 곧 나갑니다. 노아의 오빠로 벨파스트부르크의 새 영주가 되어 있습니다.


마리안은 요한과 함께 벨파스트부르크 경찰군 소속으로 아우스터 후작의 딸입니다.


로첼은 로젠의 동생으로 선천적 알비노입니다. 다소 불만이 있는 듯.


 


이제 시스템 소개로 넘어갑니다.


 


 


 


시스템


 


세이브 포인트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세이브포인트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상의 세이브 항목은 아예 날려버렸습니다.


나중에 기술이 되면 중단세이브를 만들어 쓰겠습니다만 제가 뭐 그렇게 스크립을 잘 만지는 것도 아니고...


세이브는 위성 모양의 세이브 포인트에서 하거나 여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월드맵



맵 화면에서 A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월드맵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일단 현재 도트가 완성되지 않아 각 지역은 색을 가진 구체 모양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현 위치를 알 수 있으며 방향키로 스크롤 가능합니다.


 


 


숨겨진 길



숨겨진 길입니다. 어딘가를 통해 저 곳으로 들어간 스크린샷입니다. 저런 거야 찾기 쉽지만 나중에 가면...


 


 


 


주야변경시스템



주야변경은 상당히 비중이 높은 시스템입니다. 건물 안에 들어가 있을 때나 특정 이벤트 때를 제외하고는 캐릭터의 보수에 따라 주/야간이 바뀝니다.


아래는 왼쪽 위부터 각 스크린샷에 대한 설명입니다.


 


1. 낮입니다.


2. 저녁입니다.


3. 야간입니다.


4. 새벽입니다.


5, 6. 야간에 건물에 들어갔을 때의 모습입니다.


7, 8. 밤에 여관이나 기타 잠을 잘 수 있는 포인트에서 잠을 자게 되면 자동으로 다음날 아침이 됩니다.


9. 대부분의 상점은 야간에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잠을 자고 아침에 오도록 합시다.


10. 마법상점은 야간에도 영업을 합니다. 야간에 영업하는 곳은 마법상점, 주점, 여관 뿐입니다. 특정 노점상들은 밤에도 영업을 하거나, 특정 시간에만 영업을 하기도 합니다.


 


주/야간 개념 이외에도 요일의 개념이 있습니다. 특정 요일에만 받을 수 있는 퀘스트도 존재하며 야간에만 들어갈 수 있는 건물 등도 있는 등 여러 가지 영향을 미칩니다. 적 중에는 야간에만 등장하는 적도 있습니다.


 


 


메뉴화면



주야변경 때와 마찬가지로 설명하겠습니다.


1. 메뉴 화면을 호출했을 때 초기 화면입니다. 어쩐지 데모 때와는 달라진 간지 로젠이 있습니다.


2. 아이템 화면입니다.


3. 스킬장비 화면입니다. 스킬은 습득한다고 해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메뉴상에서 장비를 해 주어야 합니다. 스킬 장착에는 AP라는 포인트가 필요한데 전투를 통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와는 별개의 개념이니 유의하여 주십시오. 또한 스킬은 언제나 장착/탈착이 가능합니다. 한번에 장착할 수 있는 총 스킬수는 12개입니다.


4. 스킬화면입니다. 현재 장착해 놓은 스킬들을 보거나 필드에서도 사용가능한 스킬이 있다면 여기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복이라던가...


5. 장비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장비는 무기 하나, 몸통 하나, 악세사리 두 개를 장비하게 됩니다. 악세사리의 효과는 여러 가지이니 잘 조합해 주십시오.


6. 스테이터스 화면입니다. 예전과 비교하여 제일 많이 바뀐 부분입니다. 이것을 뜯으면서 저는 스크립에 눈떴습니다. 그래봤자 초짜지만.


7. 스킬도감 화면입니다. 총 스킬수가 81개라는 것이 아닙니다. 81개는 고유스킬의 총 숫자입니다. 스킬도감은 고유스킬, 마법스킬, 에너미스킬로 분화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예상 스킬 총수는 약 250개. 도감에 등록될 스킬 총수는 대충 170여개. 즉 유저는 170여개의 스킬을 입맛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나중가면 버리는 스킬들이 상당히 나오겠지만.


8. 아이템도감 화면입니다. 아이템도감은 무기, 방어구, 아이템 항목으로 분화되어 있습니다.


 


스킬도감과 아이템도감은 각 스킬이나 무기/방어구가 가지고 있는 고유속성도 보여줍니다. 이것은 특수속성 항목에 표시되는데 예를 들면 전설의 기사검인 프람베르게는 자동 적 전체 타겟으로 표시되는 등입니다.


 


여기서 잠깐. 무기/방어구 종별이란?


각 캐릭터에 따라 장비할 수 있는 무기/방어구가 다릅니다.


무기종별로는 단검, 검, 기사검, 도끼, 어새신나이프, 둔기, 창, 스태프, 로드, 마검 등이 있으며 총 100여개입니다.


방어구종별로는 옷, 경갑옷, 일반갑옷, 중갑옷, 로브 등입니다.


악세사리는... 아 젠장 기억안나. 대충 모자 방패 신발 장갑 악세사리... 또 있었는데.


 


세트 아이템


장비 중에는 함께 장비했을 때 장착자의 스테이터스를 올려 주는 세트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세트 아이템들은 정말 이름이 알기 쉽게 되어 있는데다가 아이템도감으로 세트 아이템 표시도 되니 찾아서 장비해 봅시다.


세트 아이템 장비시 메뉴나 배틀 화면에 세트아이템 장비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퀘스트



아까 메뉴에서 퀘스트수첩 항목을 소개 안한 것을, 눈썰미 좋은 분은 알아차리셨을 것입니다.


퀘스트수첩, 혹은 퀘스트 다이어리는 받았거나 완수한 퀘스트를 보여주는 항목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토리상 필수 퀘스트는 하늘색으로, 서브 퀘스트는 흰색으로 표시되며 받지조차 못한 퀘스트는 -----로 표시됩니다. 서브퀘스트들 중에는 서로 연계되어 서브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는 것들도 있으니 여기저기 찾아다녀 봅시다. 또한 어지간한 히든 클래스나 히든 캐릭터, 히든 그래픽, 레어 아이템 등은 죄다 서브퀘스트에서 나타나게 되니 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의 소개를 하겠습니다.


 


1. 병사가 와서 뭔가 부탁을 했습니다.


2. 선택지가 뜨지만 이 퀘스트는 극초반 필수 퀘스트로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3. 수락하면 퀘스트수첩에 표시가 됩니다. 현재는 진행중이기 때문에 (중) 이 붙어 있습니다.


4. 내용을 살펴보면 의뢰자와 의뢰자의 위치, 수행을 위한 목적지가 적혀 있습니다.


5. 목적지인 동쪽 숲으로 가서 용무를 말해줍시다.


6. 돌아와 확인을 받으면 보상을 줍니다.


7. 완수한 퀘스트는 (완)자가 붙습니다.


8. 내용도 바뀌어 있습니다. 또한 보상으로 무엇을 받았는지도 표시됩니다.


 


참고로 서브 퀘스트는 전혀 진행하지 않아도 게임을 클리어하는 데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레벨이 조금 딸릴지도 모른다는 걸 제외하면.


 


 


배틀



RPG의 꽃인 배틀입니다. 배틀 화면도 데모 때와는 엄청나게 달라졌습니다.


1. 턴이 돌아온 화면입니다. 캐릭터 배틀러 위에 커맨드 메뉴 윈도우가 뜹니다. 좌상단의 게이지는 차지 타임 게이지인데 왼쪽에서부터 아이콘이 진행하여 가장 오른쪽에 오면 행동하게 됩니다. 각 캐릭터들은 얼굴 도트가 표시되므로 알기 쉬우며 적은 저 불그스름한 용가리 비슷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2. 통상공격을 한 모습입니다. 적이 대미지를 받으면 적 바로 아래에 HP게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3. 스킬 / 마법 항목을 연 모습입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채워주기는 자기 자신에게 사용할 수 없고 파티도 로젠 1인이므로 사용불가입니다.


4. 일부 적들도 스킬을 사용합니다. 지금 다람쥐가 사용한 스킬은 도토리. 자신의 현재HP만큼 고정대미지를 주는, 초반엔 좀 짜증나는 스킬입니다. 이런 스킬을 후반에 셰리아로 러닝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애석하게도 도토리는 러닝불가입니다.


5. 6. 스킬이나 마법 중에는 타겟 선택시 A키를 눌러 타겟을 전체화할 수 있는 것들이 존재합니다. 발드는 불속성 기본마법으로 전체화하여 공격한 모습입니다. 전체화시켰을 때 대미지는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7. 잘 보면 아군 캐릭터 위에 아이콘들이 떠 있는 것이 보입니다. 현재 아군에게 걸려 있는 스테이터스를 표시해 줍니다. 세트 아이템 표시도 이 곳에 뜹니다. 한 번에 표시되는 것은 4개까지이며 5개 이상이 될 경우 옆으로 회전하며 표시됩니다.


8. 적을 해치우면 적이 주는 경험치와 돈이 표시됩니다. 그냥 그렇다는 겁니다. 별 거 없습니다.


9. 좀비가 있습니다. 좀비는 야간에만 등장하는 적입니다. 이런 식으로 특정 시간에만 등장하는 적이 따로 있습니다.


10. 전투 종료. 배틀 리절트 화면. 입수한 경험치, AP, 돈, 아이템이 표시됩니다.


 


적이 떨어트리는 아이템


어떤 적들은 일반적인 아이템을 떨어트리다가도 적은 확률로 레어 아이템을 주기도 합니다. 확률은 아이템에 따라 다릅니다. 레어라고 해도 떨어트릴 확률이 레어라는 것이지 극소 확률로 떨어트렸다고 해서 그 아이템이 레어 아이템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적에게서 훔치는 아이템


돈을 훔칠 때도 있고 아이템을 훔칠 때도 있습니다. 극소 확률로 레어 아이템을 훔칠 수도 있습니다. 떨어트리는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확률이 레어라는 것이지 반드시 레어 아이템인 것은 아닙니다. (어떤 몬스터는 레어 확률로 훔쳐지는 아이템이 포션입니다)


 


조사하기


하인리히는 고유스킬로 '조사하기'라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킬을 적에게 사용하게 되면 적의 파라미터와 함께 적에게서 훔칠 수 있는 아이템과 레어 아이템, 일반적으로 떨어트리는 아이템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레어 확률 아이템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거까지 표시되면 재미없잖아요. 스크립도 뜯어야 되고... 나 이제 스크립 못만짐... 토함.


 


 


상점



상점 화면입니다.


1. 일반적으로 물건을 파는 상점의 화면입니다. 장비류는 캐릭터 아이콘 옆에 그 장비를 장착했을 때 해당 능력치가 얼마나 올라가는지를 표시해줍니다. 무기의 경우 물리공격력, 방어구의 경우 물리방어력이 표시됩니다.


2. 여관에서는 잠을 자거나 세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돈이 없으면 못 잡니다. 세이브는 공짜지만...


3. 4. 주점의 바텐더는 소문을 이야기해 줍니다. 스토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특정 소문을 들어야만 플래그가 발생하는 퀘스트도 있습니다.


 


 


 


...쓰는데 한시간 반 걸렸음.


 


1. 삽질 잘했다 -> 추천


2. 오 재밌겠다 -> 추천


3. 스크립 짜집기네염 -> 추천 (개인적으로 이렇게 말하는 사람한텐 니가 해봐라 할 자신 있음)


4. 그래서 어쩌라고 -> 추천


5. 나는 디럭스 파이터다 -> 추천


6. 그렇다 커플은 깨져야 한다 -> 추천


 


 


 


 


 


 


 


 


여담


다리밑에서, 판로4, 허시 등과 함께 스튜디오C 팀에서 의욕적으로 제작중인 게임입니다.


희한하게 천무형이 좋은 스탭들을 마구 지원해 주는 바람에... 제 능력이 딸려 미치게 되었습니다...


라고는 해도 분명 나 도트스탭 지원받은걸로 알고 있는데 왜 나랑 컨택트한 사람이 하나도 없어?


사람님 이제 종강했죠? 와서 에너미 빨리 그려줘요.


코드님, 일렌님의 음악은 눈물납니다. Emilio.ST님도 현재 군에서 찔끔찔끔 작업중.


음악스탭들은 정말 질이 높습니다. (이 음악도 일렌님 작곡입니다)


캐릭터 디자이너 프레스토, 맨날 고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정모 때 프로모션 동영상이라도 훌쩍 띄워버린 다음 1월 초순 안에 데모판 올릴 겁니다.


모두 기대해 주십쇼...


 


 


 


 


 


 


 


 


 


 


 


 


 


 


숨겨진 던전 정보!


던전명 : 스튜디오 C 개발실


보스몹 : 천무


클리어시 최강의 기사검 발뭉을 얻을 수 있음.


 


발뭉 : 무기공격력 400(조정될지도)


특수속성 : 사용자의 HP가 많을수록 큰 대미지(한마디로 FF시리즈의 알테마 웨펀)


 


 


 


갑옷류에 관한 보정치


옷 : 물리방어 D 마법방어 B 민첩 변화없음


로브 : 물리방어 E 마법방어 A 민첩 변화없음


경갑 : 물리방어 C 마법방어 C 민첩 -1


일반갑 : 물리방어 B 마법방어 D 민첩 -3


중갑 : 물리방어 A 마법방어 E 민첩 -5


 


밸런스는 대충 맞습니다. 특수속성이나 여타 등도.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2558 [HC RPG] Ascension 충치보、 2007.01.28 4138 80
» [푸른 사자] 예전과 165˚쯤 달라진, 대개장판. Evangelista 2007.12.24 4321 78
2556 미니 추리 어드벤쳐! A&B NONSENSE Mr. J 2008.01.29 4542 77
2555 다리밑에서2 리턴 2 file 천무 2007.10.26 11134 71
2554 [개발중] 푸른 사자 (시스템 추가) Evangelista 2007.07.30 3444 71
2553 [알케미스]근 2년만입니다..=_=; file 귀신의2호생 2007.11.04 3556 70
2552 [푸른사자] 전체시스템 총괄 소개 최종본 Evangelista 2007.08.07 3427 62
2551 ★ 추리 어드벤쳐! [A&B 넌센스]마지막 소개 Mr. J 2008.08.19 6620 57
2550 [Gloria Tibi] 잊어먹었을까봐 2 Evangelista 2008.08.10 4997 57
2549 스튜디오C 게임시사회 동영상. 천무 2008.01.14 3328 55
2548 [푸른사자]추가시스템 : 무기강화 Evangelista 2007.08.01 2855 54
2547 [푸른사자] 신착 정보 (스토리/인물소개 추가) Evangelista 2007.09.04 3877 52
2546 Ιnfinity RPG Ⅱ,Τhe Μaria's Ιdentity 쉐로, 2007.12.03 4222 51
2545 *Fantasy Location 4 -길을 묻는 자- 3차 프리뷰* file ◈ÐÆЯΚ◈찰드 2007.12.26 4387 50
2544 *Fantasy Location 4 -길을 묻는 자- 1차 프리뷰* ◈ÐÆЯΚ◈찰드 2007.01.01 3874 49
2543 Pokemon - Action ! (1) 1 file 준돌 2006.03.26 2881 48
2542 여신강림전-스매쉬나이츠 독고眞 2006.02.08 2488 46
2541 [HC RPG] Ascension - 프리뷰 - file 충치보、 2007.07.29 3533 45
2540 미트자인 - 첫번째 [시나리오&캐릭터] file 공명사이다 2007.05.12 2917 45
2539 여신강림전 제너레이션즈 (女神降臨戰 - Generations) 독고眞 2007.02.19 2122 4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28 Next
/ 128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