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중] 푸른 사자 (시스템 추가)

by Evangelista posted Jul 30,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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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게시판에 동명의 작품을 연재하다 내부사정으로 때려친 에반입니다.


요번 주(아니 지난준가) 월요일부터 시작해 어영부영 만들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러 왔습니다.


......그냥 그러려고 왔습니다. 별거 없습니다.


 


툴, 스크립(짜집기), 도트(짜집기), 시나리오, 개그, 잡질, 흡연자 : Evangelista


일러스트 : 프레스토


객원 도트(3칩) : 뱀신의 교주


 


 




<助け舟 - レオナル堂 : 타이틀 사용곡>


 



<타이틀 화면>


문제는 타이틀 화면을 아직 안 그렸다는 것 ㅡ,.ㅡ; 할 말이 없습니다.


 


 



완벽한 훼이크 로딩화면. 툴을 만져본 사람이라면 이 화면을 보고 어디가 훼이크인지 알아차릴 수 있을지도.


 



메뉴화면. 알아보기 쉽고 깔끔한 인터페이스. 우하단의 타이머는 플레이타임.


스테이터스 화면으로 들어가면 등장인물의 풀네임이 표시됩니다.


 



메뉴-> 스킬 화면.


최초화면은 필드사용가능스킬. 좌우 방향키로 각 캐릭터 스킬화면으로 이동 가능.


 



메뉴->장비화면.


착용가능 장비는 무기, 갑옷, 기타장비 2슬롯. 기타장비의 종류는 방패, 스테이터스 업 장신구, 상태이상방지 장신구 등.


 



메뉴->저장화면.


저장데이터가 있을 시 현재 파티 캐릭터와 레벨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시스템 설명입니다.


  ->


앞 장면은 일반이동, 오른쪽 장면은 A키(즉 키보드상에서 Z키)를 누른 상태에서의 대쉬.


대쉬 캐릭터칩은 뱀신의 교주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일반이동시의 속도는 기본인 4, 대쉬시 속도는 5입니다.


또한 스크린샷에 다른 표시를 하지 않고는 설명하기가 어려워서, 귀찮아서 스샷을 찍지 않은 부분으로,


8방향 이동이 있습니다. 우키+상키를 함께 누르면 우상 방향으로 움직이는 등입니다.


 


 



원숭이도 하는 방법만 알면 간단히 할 수 있는 감정표현 표시하기.


 


 


 


전투 시스템



전투중인 화면입니다.


1. 아군 피격시 HP 숫자가 회전하며 떨어짐. 차량의 미터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좌상단의 바와 敵, 얼굴 아이콘 표시는 CTB(차지 타임 배틀) 시스템의 표시기로서,


민첩성을 계산하여 민첩성 계산결과의 순서로 턴이 돌아오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즉 민첩성이 80인 캐릭터와 40인 캐릭터가 있다면 후자가 1회 행동할 때 전자는 2회 행동하는 식입니다만...


그런 밸런스 붕괴같은 민첩성 수치는 주지 않았으므로 걱정마시길.


3. 카메라는 커서 위치나 행동중인 캐릭터를 따라 움직입니다. 조금이나마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듯.


 



기본적인 물리공격+전투스킬 윈도우. 최초행동시엔 이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PageUp키와 PageDown키를 눌러 퇴각과 방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초윈도우에서 우측으로 방향키를 한 번 눌렀을 때 나타나는 마법스킬 윈도우.


마법스킬을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당연히 나타나지 않습니다.


 



거기에서 우측 방향키를 한 번 더 눌렀을 때 나타나는 아이템 윈도우. 여기서 우측 방향키를 누르게 되면 최초 물리공격+전투스킬 윈도우로 넘어가게 됩니다.


 



전투종료후 레벨업하였을 시엔 이러한 윈도우가 나타나 각 능력치가 어느 정도 올랐는지 보여주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덤.


프레스토의 유려한 일러스트. 곧 각 감정에 대한 표정 바리에이션도 생길 예정.(열심히 그리는 중)


 


 


 


 


 


 


 


 


 


스샷은 없지만 존재하는 시스템.


1. 스펠북 : 상점에서 구입하여 마법을 배우면 됩니다. XP엔 이런 아이템 유형이 존재하지 않아 스크립을 사용했습니다. 당연히 스크립은 내가 안 짰습니다 ㅡ,.ㅡ; 약간 수정만 봤을 뿐. 원제작자는 (아마도) 일본의 XRXX님.


2. 장비시스킬습득아이템 : 무기, 방어구, 장신구를 장비시 그동안 특정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로젠의 궁극기인 블라우에뢰베는 숨겨진 무기인 푸른 사자의 검을 장비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ㅡ,.ㅡ


3. 전투시 스킬사용에 따른 컷인 삽입 : 프레스토가 열심히 그리고 있습니다 ㅡ,.ㅡ; 슈퍼○봇대전식의 바스트 모핑은 무리입니다만.


이상은 스크립트 사용이었습니다.


 


4. 알선소 시스템 : 별 거 아닙니다. 영웅전설4(신영웅전설 말고)를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요 일주일간의 개발 성과는 이상입니다.


체험판까지의 이벤트는 모두 제작한 상태이며 프레스토로부터 일러스트가 도착하면 체험판을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러크님, 가식적인 칭찬은 거절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깜빡하고 맨처음 작성시 안 넣은 부분.


5. 상태이상시 상태이상 아이콘이 배틀러 하단에 표시됩니다.


6. 전투중 피격시 Y키(즉 키보드상 S키)를 타이밍에 맞춰 누르면 회피가 가능합니다. 실패시 1.5배 대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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