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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cension


어둠 속에 파묻힌 태양의 노래


 



 











 ■ Ascension 이란?


 


카일러스형의 '비욘드 더 월드' 와 제로님의 '가디언즈 티얼'과 함께 'Ascension(어쎈션)'은 개벽이라는 공통된 주제를 가지고 3가지의 다른 관점에서 이야기를 풀어나가자는 프로젝트팀 옥단소의 '멸망의 3부작 프로젝트' 중의 2번째 작품입니다.


어쎈션에서는 종교와 현대과학의 문제점을 파고들어가는 작품으로 주로 '신과 인간'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습니다.


'비욘드 더 월드'가 다소 고연령층을 목적으로 제작된 스토리의 정점을 이루어 낸 게임이라면,


'어센션'은 그보다 조금 낮은 연령층을 겨냥하여 게임내의 비주얼적인 면이나 재미면을 많이 추구하게되었습니다.


(물론 스토리의 심오함면에 있어서 3작품에서 많은 차이가 나는것은 아닙니다.)

 


 


<옛날 스샷이라 슉슉 난잡한거 죄송합니다 -ㅅ- >


■ Ascension 1장


 


위에도 언급되었다 싶이 1장은 그야말로 작품의 몰입을


위해 가볍고 밝게 시작하는 부분입니다.


총 4장(기,승,전,결)이 있으며 장마다 바로 이어지는


에피소드형식이 아닌 조금 떨어진 형식이며


플레이 점수에 의하여 플레이 할수있는 서브시나리오가


각장에 한편씩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안하셔도 전혀 내용 이해에 지장이 없습니다.)


1장은 마을이 1개뿐이어서 그안에서 최대한의 밀도있는


움직임과 NPC와의 교감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따로 즐길거리가 많이 제공된 반면


시간의 제한을 둠으로써 어떻게 플레이 하느냐에 따라


게임이 끝난후 스코어에 영향을 줍니다.


 


■ 1장 등장인물 소개









 


 



 


■ 미트라 (21)


 


에우로페의 기사.


마법의 사용으로 기사단내에서 당할자가 없다는 젊은 기사.


하지만, 그로 인해서 동료들이 그를 멀리하기도한다.


 


 


 


 



 


■ 가야 (18)


 


기사견습생.


견습생들 사이에서도 상당히 밝고,


 검술도 탁월하여 마지막 견습시험에 있어서 평소에 동경하던 미트라를 감독으로 지정해달라는 청을한다.


 


 



 


■ 오슬로 (29)


 


에우로페의 기사.


제국서부의 군의 일부를 담당중.


 제국군을 공격하는 괴한을 찾기위해


부대를 이끌고 숲속으로 들어왔다.


현재는 부대와 떨어져 길을 잃은상태.


 


 


 


 










 


■ 전투시스템


 


어센션의 전투는 RPG만들기 2003툴의 기본전투인


액티브 타임배틀을 기본으로 하지만,


그안에서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창세기전 3'에 나오는 소울시스템을 참고하여


턴이 지남에 따라 소울이 쌓이고


그 소울을 이용하여 특수기술을 사용하는 대신에,


소울의 양에 비례하여 캐릭터들의 능력치가


바뀌게하여 기술의 무분별한 남발을 방지하였습니다.


 ■ 전투의 부가요소


 


이 소울시스템을 기본으로 많은 부가요소를 넣었는데


파티원들에 있어서 컷인이나, 상태이상을 이용한 기술,


알만툴2003의 특징인 전투중 무비의 재생등을 이용하여 기본전투와는 또 다른 느낌을 가지게 하였고,


파티원들 끼리도 기술들 간에도 공격패턴이 달라서 보다 쉽게 적을 공략할수 있거나, 혹은 난관을 맞게됩니다.


적 캐릭터에도 있어서 원근감을 주기위해 크기조절을 하고


또 보스몬스터에 한하여 게이지나 보스몬스터의 필살기등도


선보이게 될것입니다.


 


(문제는 제작하는데에 있어서 밸런스의 조절이겠지만)

 


 












 ■ NPC


 


물론 전투만을 하며 게임을 진행할수 있지만,


마을사람과의 대화 아르바이트등으로 호감도를


높일수있습니다.


따로 구입하는 '선물'이라는 아이템을 실행한뒤


마을주민들과의 호감을 높이면 나중에 돌아오는게


있을지도.(없을지도 모릅니다 --;)


전투를 싫어하는 비폭력주의 플레이어(;)들도


많은 전투를 하지않아도 게임을 플레이 할수있게


배려하였습니다.


 

 

■ 시간 시스템


 


1장의 기본적인 스토리는 일주일간 마을에서 있으며 일어나는 일들입니다.


아침 6시부터 9시까지의 활동으로 제한이되고, 이는 타이머가 아닌 장소의 이동이나 이벤트의 진행후에 변수에 부가하여 시간을 흐르게 하는 방법을 채택하였고, 시간에따라 맵의 색조가 변하게 됩니다.(옆 스크린샷)


또한 시간에 따라서 이벤트를 할수있는것이 있고 없는 것이 있으면, 특정 시간에만 나타나는 희귀한 몬스터들 또한 존재합니다.


 


대신에, 게임상에서 희귀하게 얻을수 있는 아이템으로 일정량의 시간을 돌려서 활동시간을 늘리는것도 가능합니다.

 


 










 


■ 게임속의 게임 '미니게임'


 


위에서 언급한대로 '전투'를 하지 않는대신에


다른 미니게임을 선택적으로 하여 보수를 얻는


방식이 채택되었고, 제법 많은 미니게임으로 게임안


에서 또다른 재미를 찾으실수 있습니다.


맵을 이용하여 낚시나 장작을 패어 팔거나


마을 한구석 구석 숨어있는 도박장에서 도박을


하실수 있습니다.


미니게임의 경우는 플레이어가 하건 말건 진행에


지장을 주지않는경우가 많으며,


꼭 클리어해야하는 미니게임의 경우는


난이도가 상당히 쉽습니다.


 ■ 던전시스템


 


던전안에 있어서는 길을 잃고 헤메는 경우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어려운 상황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지형설정을 이용하여 한없이 미끄러지거나 순간이동이 되는 (포켓몬스터 많이 참조 -ㅅ-;;)


조금의 머리를 요구하는 던전들이 있으며,


마지막 던전의 경우는 스토리의 템포를 맞추기 위하여,


적의 시아와 암살이라는 요소를 부분적으로 추가하여


큰 전투없이 이길수 있게 하였습니다.


(물론 암살시에는 보수적음)

 


 


<아 던전은 아직 그곳까지 안만들어서 스샷이>


 


■ 주요 맵


 



- 마을 샤니다르 : 돌아다니는 내내 정이 많이 들수있게 풍경이 좋다. 제작하다 테플로 도는 재미가 쏠쏠


 



- 마을 남부 숲 : 몇개월전 컴퓨터의 포멧으로 백업파일을 받다가 맵이 깨지고 없어진 부분이 있어서


                      남부숲의 경우 새롭게 갈아치워 원래의 목적인 미로같은 부분이 강화되었다.



- 마을 서부 숲 : 서부숲은 미로적이지 않아 쉽게쉽게 돌아다닐수도 있지만, 그만큼 숨겨진 아이템이 적다.


 



 - 던전 하나 : 지하던전 . 문제는 여기까지 백업을 안해놨고, 이맵을 배치하시고 소유하고 계신 에그님이 잠수다.


 


■ E.T.C


 


 





 



 


딱히 급하게 올릴려니 그림그린거밖에 없어서;;


못그리는건 알지만 ;ㅅ; 너무 욕하시면 무서워요. (여긴 게임마을이니)


 


★ 다소 소개일정에 맞지않게 급하게 써서 죄송합니다.


원래 조금 체계적으로 하려다가;;


 


잠시 창도활동을 줄이고, 제작에 전념해서 다음번에는 좋은 소식을 들고오겠습니다.


(캠타시아 연습좀 해야지)


 



 


■ 만드는 사람들 :


 


충치보자기(제작,잡무)


루시퍼(역시 제작, 잡무)


에그(지원)


카일러스(원작자)


 


옥단소


제너레이션즈


T.T.B


 


여지껏 봐주고 기대해주시고 도움주시고 격려해주셨던 많은분들


 



 


땡큐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좋은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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