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에 이번 버전에는 추가될 사항이 너무나도 많기에 시간이 엄청나게 걸릴 듯 합니다 .
일단 추가 될 사항을 말하자면,
첫 번째로 모든 직업을 이번 버전에 완성시킬 계획입니다 . 물론 스킬과 스킬 북 모든 것을 말이지요 .
두 번째로 미완성이었던 아이템 제작 부분을 완성시킬 계획입니다 .
세 번째로 말 많고 탈 많던 밸런스 부분과 그 외 잡다한 문제들을 다 해결할 생각 입니다 .
네 번째는 새로운 시스템의 추가 입니다 . 현재 구상중인 시스템이 시간이 지날 때마다 저절로 퀘스트가 오게 되는 시스템을 연구 중입니다 .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게임의 왼쪽 하단부에 편지 모양의 아이콘이 사라졌다 생겼다 하게 됩니다 . 그런 표시가 나오면 확장매뉴를 눌러 왼쪽으로 가는 버튼을 누르면 또 다른 확장매뉴가 나오게 되는데, 그 확장매뉴에서 편지 확인을 하실 경우 퀘스트를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 굉장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시스템 입니다 .
다섯 번째는 지역의 확장 입니다 . 아무래도 제목의 의미가 확장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에 케릭터의 확장 뿐만 아니라 수많은 지역의 확장 또한 필요할 듯 하다고 생각되기에 결정 된 사항입니다 . 이 때부터 로케이션 메모리의 사용 빈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
여섯 번째로 추가 될 것 같은 사항은 '현실감' 입니다 .
지난 번 딩가놀이님 외에 수많은 분들하고 게임 내의 현실감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주고 받았습니다 . 현실감……. 저도 수많은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 결국 너무 비현실적인 게임은 언젠가는 질릴 수밖에 없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 물론 이 사항은 현재 구상 단계일 뿐입니다 . 하지만 현재 확정된 것은 이 현실감 시스템으로 승급을 결정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 너무 승급이 늦게 등장하다 보니 승급 시스템에 약간의 차질이 우려가 되더군요 .
승급을 위해서는 일정 조건을 만족 시켜야 하는데, 이미 레벨 50을 찍으신 분들이 있으시기에 이렇게 하면 수많은 버그들이 등장할 것이라는 우려가 발생했습니다 . 결국 현실감 시스템으로 승급을 결정할 생각입니다 .
어떻게 보면 현실적일 수도 있고, 어떻게 보면 비현실 적일 수도 있는 시스템 입니다 .
일단 가장 흔한 피로도 시스템과 포만감 시스템을 대입할 생각입니다 .
피로도 시스템은 뭐, 많은 사람들이 예상할 수 있으시듯이 하루가 지나면 증가하게 할 생각 입니다 . 사실 몬스터와의 전투를 마친 후에도 할 수 있지만 전투를 마친 후에는 포만감이 떨어지게 할 생각입니다 .
일단 피로도가 계속해서 상승하면 공격력과 정신력을 하강시킬 생각이며 걷는 속도를 약간 느리게 할 생각 입니다 . 뭐, 너무 피로가 쌓인다고 해서 죽게까지는 하지 않을 생각이지만 아마 사냥하는 데 굉장한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
그리고 포만감 .
포만감 시스템은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승리하거나 패배했을 경우에 떨어집니다 . 포만감은 음식물을 섭취함으로서 채울 수 있습니다 . 포만감이 떨어지면 공격력이 하강되며 민첩성이 하강됩니다 . 이런 포만감을 상승시키는 아이템을 만들 생각입니다 .
가령 고기를 먹을 경우에는 포만감이 상승되지만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 이 콜레스테롤 수치가 계속해서 상승되게 되면 몸에 굉장한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 그래서 채소나 약초 같은 아이템을 섭취하면서 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야 합니다 .
그리고 이 시스템은 에피소드5에 추가될 지 아니면 에피소드6에 추가될 지 모르는 시스템이지만, 한번 말을 꺼내보도록 하겠습니다 .
쉽게 말해 '트레이닝 시스템' 이라고 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
하체 근육 트레이닝, 상체 근육 트레이닝, 두뇌 회전 트레이닝 . 이 세 가지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
그리고 상체 근육 트레이닝에서는 팔 근육 트레이닝과 몸 근육 트레이닝 . 이 두 가지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
일단 하체 근육 트레이닝을 하게 되면 하체 근육의 강도가 강해지면서 민첩성이 상승하게 됩니다 . 하지만 모든 트레이닝을 마쳤을 경우 너무 높은 수치를 막기 위해 하체 근육 트레이닝을 할 경우 어느 부위의 근육의 강도가 약해지도록 설정할 계획입니다 .
그리고 팔 근육 트레이닝을 할 경우 팔 힘이 강해져 공격력을 상승시킬 계획이며 몸 근육 트레이닝 같은 경우에는 방어력, 그리고 두뇌 회전 트레이닝은 예상 하신 바와 같이 정신력을 상승 시킬 계획입니다 .
트레이닝은 엔터를 연속해서 친다든지 아니면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포착한다든지 등의 미니 게임 형식으로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
결국 이 트레이닝을 해서 만든 근육의 수치라든지 그 외의 어떤 것으로 승급을 계획할 생각 입니다 . 어쨌든 어떻게 보면 현실적이지만 어떻게 보면 비현실 적일 수도 있는 시스템 입니다 .
이런 수많은 시스템을 대입시키기에 시간이 꽤나 걸릴 듯 합니다 . 인내를 가져주시고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