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yong2017.09.02 23:13
게임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프로그래밍 언어(C++, C# 등)를 배우고 Win32API와 MFC를 익힌 뒤 DirectX나 openGL같은 저수준의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배워 게임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 게임을 만드는 방법 중에 가장 어려울 겁니다. 하지만 개인 역량에 따라 컴퓨터로 표현할 수 있는 그래픽은 전부 할 수 있고, 성능도 능력에 따라 최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가장 하드한 방법이겠네요.
2. 기본 프로그래밍 지식에 적절히 타협하여 게임 엔진을 배우는 것입니다. 잘 알려진 엔진으로는 언리얼(최신버전은 4), 유니티(최신버전은 5)가 있겠네요. 이 게임엔진을 구동하면 직접 하드코딩 하지 않아도 얼추 3D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만, 결국 코딩을 해야 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언어는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엔진 자체에 의존하기 때문에 엔진이 제공하는 성능에 한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엔진 자체의 소스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 이 가격이 어마무시 하기때문에 넥슨같이 큰 회사에서나 구매를 진행합니다. 엔진 회사도 주로 엔진 소스코드는 B2B로 보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유니티 엔진은 C#을 사용합니다.
3. RPG 만들기 툴같은 이벤트 기반 게임 툴을 배우는 것입니다. 앞선 두 방법보다는 쉽습니다만, 그만큼 표현할 수 있는 범위도 앞선 두 방법에 비해 제한적입니다. 그렇다고 못쓸만한 제품들은 아니구요, 시간이 지나면서 버전업이 되고,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적절히 타협하면 양질의 게임 소프트웨어를 놀랄정도로 단기간에 만드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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