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게임 제도에 이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안점

by 블루비즈 posted Sep 30,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평소에 글만보고 아무것도 않하는 이도저도 아닌 녀석입니다만, 장기판에 개가 훈수를 두는 것과 같이 심한 오수가 보여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슈란 떠오르다는 뜻입니다.
 
이슈
(issue) [이쓔] 
[명사] 1. 같은 말 : 쟁점(1. 서로 다투는 중...). ‘쟁점, ‘논쟁거리’, ‘논점’으로 순화.
사전에는 이렇게 표현되고 있지요.
근데 아무리 봐도 neko rgss에 있는 이슈게임 게시판의 이슈게임들은 이슈게임이라 보기가 힘듬니다.

하나 하나 생각해봅시다.
추천수가 20개가 됩니다. 그럼 이슈게임 게시판으로 이동되지요.
너무 바보같고 터무니없고 좀 심하게 말하면 운영진님들이 사이트 운영을 별로 안해본 티가나지 않습니까?
neko rgss는 상향세이며 지속적으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회원수들도 점차 늘어나고 마찬가지로 조회수와 추천수도 늘어만 갑니다.

20개로 기준을 잡는 생각 자체가 이상하다 말입니다!
그리고 친구들불러 추천 조작으로 누구나 이슈게임을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증거로 이슈게임 게시판을 보세요.
게임이 너무 많습니다. 이게 무슨 이슈게임 게시판이에요?
물론 퍼펙트게임이라는 기준을 만들어 구분을 지어놓은 방침은 잘 대응했다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 뿐 이슈게임 게시판의 선정기분은 너무 쓰잘데기 없어 보입니다.

제가 그래서 이슈게임 게시판의 변경점을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게임 순위 게시판
말 그대로 모든 앱시장에서 활용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설명을 할 필요가 없겠지요.

게임 등급 게시판
lol, 도타, 사이퍼즈 아시죠? 예를 들면 브론즈게임 실버게임 이런식으로 구분지어 네코 유저들이 확실히 재미있는 게임을 찾도록 하고 경쟁심을 부추기는게 어떨까합니다. 

또 동맹제안
수많은 아마추어 게임 카페나 사이트에 동맹을 요청해 자동적으로 우리의 링크를 보고 네코인들이 늘어날 수 있게 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채팅개선
솔직히 지금 채팅 불편합니다. 네이버채팅처럼 만들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네이버 카페 대부분 훌륭한 채팅재도로인해 개선이 이루어졌다 합니다.

수많은 강좌의 부재
게시판만 있지 다들 정작 강좌를 올리지 않습니다.
뭐 네코인들의 수준자체가 낮거나 전문가들이 귀찮아서 안쓰는 점도 있겠지만 저건 너무 하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안하는 것인데 강좌 자체로 대회를 한번 여는 것이 어떨까합니다.
포인트를 걸어서요. 아니면 문상 3000원이라도 좋습니다.

잠자는 외국
이건 저도 솔직히 마케팅이나 해외 아마추어 개발 사이트나 그런 점에서 잘 몰라 잘 말할 입장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것들을 좀 더 활발히 해서 외국인들을 불러 모으거나 외국 강좌를 번역하며 그들과 협력을해 글로벌 네코 사이트를 개발 하는 것이 어떨가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말은 정말 쓸까 말까 고심했지만, 역사는 천재가 아닌 용기있는 자가 이끌어 가듯이 전 과감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네코의 이슈는 판계라는 게임입니다. 운영진이 만들었지요.  네코 사이트는 초보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카페로 모두를 위한 카페라 생각합니다. 자기 게임에 욕심을 내시지 마시고 초보 개발자들을 위해 그들을 이끌기 위해 좀더 힘써줫으면 합니다. 좀 재대로 일하란 말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