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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대문이라 불리우는 오프닝과 타이틀을 완성했습니다.


그림 실력이 없어서 오프닝 일러스트도 작붕이 심하고, 타이틀의 뛰는 도트도 엉성하지만

그 외의 요소들이 어느 정도 커버해줄거라 믿습니다. orz


이번에도 오스트리아산 개조를 사용하여 로고와 타이틀 스크린을 제거하고

시작 맵에서 이벤트와 자체 제작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구현하였습니다.


예전엔 이거저거 다 되는 XP 이후 시리즈가 부러웠는데, 개조가 되고나니 더 이상 부럽지 않네요. ㅎㅎ

이제 자작 장비/아이템 창만 만들 수 있다면 완벽한데 아직은 안 되는 모양입니다.


처음 한 번 보고 다시는 안 볼 느낌이지만 오프닝에서는 아무 키나 누르면 스킵할 수 있고,

타이틀에서는 좌/우 키를 눌러 캐릭터의 달리기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닝은 한 번 나오고 나면 게임을 종료할 때까지 다시 나오지 않게 하였습니다.


오프닝은 오락실에서 동전 안넣었을 때 데모 플레이 또는 인트로 쭉- 나오는 것에 영감을 받아서 만들었고

대본은 금서 중 하나를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타이틀은 FF5의 느낌을 베꼈습니다. 그러고 보니 여기저기서 배껴 짬뽕한 것 같네요.


대문에 비해 알맹이가 실하지 않은 것 같지만, 최대한 대문에 걸맞는 알맹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여

빠르면 8월 늦어도 이번 해 안에 올려보고 싶은데... 에휴......

 

ps. 크롬에서 글을 쓰니 익플에서 이 글이 안보이네요 제가 태그를 잘못넣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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