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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그냥 새로운 개조 없나 패치제작자분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http://rpg-maker.cherrytree.at/dynrpg/

RPG2K3에 적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SDK를 배포하덥디다!


언어는 C++이고, 컴파일러는 GCC를 사용합니다.

RPG2003을 사용하면서,

C++을 아시고, 이벤트 커맨드를 쓰기 귀찮으신 분은 플러그인을 만들어 사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저는 초짜라서 단순히 특정 주석 커맨드를 썼을 때만의 이벤트 핸들러의 플러그인 밖에 못 만들었지만, 

그 외에도 특정 이미지가 화면에 띄워질때 와 같은 다양한 플러그인이 제작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예로는 주인공의 이동을 제한하거나, 변수/스위치에 직접 접근, 변수 변호의 스위치 읽기 등이 가능합니다.

이벤트로는 (완전하게)불가능한 것도 이 SDK에서는 어느 정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전부는 아니지만요.


이미 올려진 플러그인 중에서는 A* 알고리즘을 이용한 길찾기 같은 것도 있네요.


다만, 이 SDK로 만든 플러그인을 적용 가능하려면 RPG_RT.exe에 패치를 해야 하는데, 

패치를 하면 게임 시작시 이 SDK의 로고가 뜨게 됩니다. 

덤으로 픽쳐 번호를 2000번까지 쓸 수 있게 됩니다.

덕분에 픽쳐 제한에 거의 구애받지 않고 인터페이스 제작이 가능해졌네요. 乃


사용해 보시려는 분은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차근차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이것으로 모든 노가다를 거의 명령문 몇 개로 자동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 신세계를 발견한 것 같네요.

물론, 그냥 XP 이후 버전에 스크립트 쓰는게 더 편할 수도 있겠지만, 저에게는 2K가 아직 좋더군요.

덕분에 제작이 많이 늦어지겠지만, 어쨌든 완성은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만들어놓고 그만두기는 아깝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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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찰드 2012.05.02 07:32
    혹시 걍 2000 용은 없나요? ㅠ.ㅠ 이거 보니까 2003 전용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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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름다운마을 2012.05.02 08:17
    그냥 2K용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번 제작자에게 메일을 보내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런데 저 분이 만든 대부분의 패치가 RPG2003 1.08버전 대상이라서 힘들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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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난별 2012.05.02 08:38
    오메, 이게 무슨;; 혁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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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5.03 15:19
    헐.. 진짜로 2K3의 신세계네요...
    옭아매던 한계가 풀리니 뭔가 시원섭섭한 느낌ㅠ
  • ?
    아름다운마을 2012.05.06 09:14
    중대성을 보아하니 거의 혁명에 가까우므로 팁공유에도 올리려 했으나
    게시판 이름이 '팁 공유' 다 보니 간단한 플러그인 만드는 강의와 함께 올리려 했는데,
    시간이 없다보니 그냥 소식만 전하고자 자게에 썼습니다.
    내용을 좀 더 보충해서 뒤에 올리겠습니다.
    아마 간단한 설치방법과 함께 올릴 것 같네요.
    공지로 올려서 더 많은 사람이 보고 알 수 있으면 좋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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