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MV Core Script 공개 개발 시작 및 로드맵 공개

by 러닝은빛 posted Feb 07,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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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 https://github.com/rpgtkoolmv/corescript

 

일본 니코동의 쯔꾸르 게임 플레이어의 코어 스크립트 개발에 대한 내용입니다.

 

기존 코어 스크립트의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깃허브를 통해 협업하는 것이 중요 내용이며,

 

이 작업의 성과는 카도카와 본판에도 반영된다고 합니다. (카도카와 본판은 클로즈드 개발로 다른 사람이 개발에 참여할 수 없었습니다)

 

3.PNG

 

4.PNG

 

Atsumaru 버전 개발에 대해 http://blog.nicovideo.jp/atsumaru/2017/01/113.html

Atsumaru 버전 개발 로드맵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yr4NfpBFvrGQ1mXQPSWDi6g8H9DmgxayfVM_OdDVsMI/edit

 

Atsumaru 판 개발 로드맵에 따르면, 새로운 버전은 2-3개월에 한 번씩 카도카와 사에서 출시한다고 합니다.

 

- 개발 버전 : 깃허브에서 개발되고 있는 버전

- RC 버전 : 니코동에서 테스트 해볼 수 있는 버전

- Stable (안정된) 버전 : 카도카와 및 스팀에 게시되는 버전

 

소스 코드를 반영할 수 있는 프로젝트 중심 인물인 코어 커미터들은, 도완고라는 회사에서 이미 모집 받아 임명했습니다.

 

모집 신청 페이지가 아직 열려있어 앞으로도 더 추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래 로드맵에 제시된 것을 직접 해결해서 Pull Requests 하는 방법도 있고 (투표로 반영 여부 결정한다고 합니다), 

 

아니면 Issue 게시판에 올려서 커미터들이 이를 보고 우선적으로 수정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0] 커뮤니티 개발 버전 공개

- 코어 스크립트 파일 분할

- Github

- RollUp + Babel

- Issue 기반

 

[1.1] 치명적인 오류 수정 * 현재

- 메모리 관련 문제 수정

- 이미지 소재의 선행 읽기

- 구글 크롬의 소리 문제에 대응 [크로미움 측에 제보했고 나중에 해결될 듯]

- 이미 알려진 버그 수정

 

[1.2] 게임을 계속할 수없는 문제 해결

- 로드 오류시 재 시도

- WebGL 변환 (WebGL 코드로 변경)

- 글꼴 로드 오류 해결

- 옵션 용 표준 플러그인 개발

- 동영상 재생

- 해상도 변경

- 메모리 전략

 

[1.3] 리팩토링

- "use strict" 구문 추가

- 전반적으로 코드 개선

- 소스 코드에 어느 정도의 코멘트 추가

 

[1.4] 사양 확인

- 테스트 게임 개발

- JSON 데이터 시트 만들기

- 에지 사례 파악

 

[1.5] 게임 개발 지원

- 플러그인 충돌 여부 확인.

- 플러그인 가이드 라인 및 샘플 코드 작성

- 세련된 버그 리포트

 

[1.6] 고속화, 경량화

- 오디오의 빠른 로딩

- 게임 로딩 시 진행률 표시 (프로그레스 바 추가)

- 세이브 파일의 경량화 (LZString의 압축률이 좋지 않다고...)

 

[1.7] UI 향상

- 멀티 터치

- 전투 시스템의 터치 대응

- 장비 등의 기본 시스템의 터치 대응

- 난수 고정

 

기타

- ES6으로 변경

- 기본 볼륨 크기 변경

- API 문서 보강

 

로드맵 보기(엑셀)

관련 링크 - http://blog.nicovideo.jp/atsumaru/2017/01/11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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