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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산 님에게 행아웃으로 방금 여러가지 만드는 법에 대해 도움을 받았습니다.

 

시간이 늦어져서 대충 배운 내용은 

 

저장 폴더의 위치 정하기 

맵의 기본 상태 정하기 

맵의 설정 정하기 

횡으로 이동하는 방법 

 

예전에 횡의 방법은 막 코드가 나오고 상당히 복잡할 것이라 여겼는데 

간단하게 맵을 통해 눈속임으로 횡처럼 표현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어렵다고만 느껴졌는데 오히려 유니티나 게임 메이커보다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게임을 만들수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열심히 배우고 메모해서 저도 APK를 만들 수 있으면 좋겠네요.

 

회사에서 되도록 빨리 퇴근하고 느긋하게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배운 것]

 

---기본 설정----
파일 -> 뉴프로젝트
로케이션 : 저장 되는 위치 설정 장소
ㄴ 원하는 곳에 설정을 한다.
NAME : 프로젝트 폴더명 
GAME TITEL : 게임 타이틀 -> 타이틀

 

---맵의 설정---- 좌측 하단 프로젝트 하단의 해당 맵에서 우측 마우스로 설정

 

마우스 우클릭-> EDIT -> 수정 화면
스페이스바 [ 단축키]
톱니바퀴 : 기본 적인 그래픽 파일 모음 
ㄴ 게임 프로젝트 내부로 불러온다.

맵 파일 -> 스페이스바 단추기 [설정]
으로 들어간다
이름 [ 맵의 명칭]
타일셋 [ 원하는 그림 타일셋을 불러온다]
ㄴ 톱니바퀴 베이스에 나오는 것 
넓이/높이 : 맵의 크기를 지정한다
기준이 가장 좌측의 상단인가보네요
연결하지 않음 : 루프 없애기 
BGM 전환 -> 해당 맵의 배경음을 재생
BGS 자동 전환 
[효과음]?
전투 배경 지정 : 전투 돌입시 배경을 지정한다
인카운터/적과의 만남
ㄴ 랜덤으로 적과 싸우는 
[배경]
그래픽

 


[맵셋의 기본 사이즈] 
기본 사이즈 816/624

[임의로 만든 배경 파일을 넣을 때]

해당 게임 프로젝트 폴더 -> img
parallaxes
해당 제작 배경을 집어 넣는다.

이후 

맵의 설정
-> 창출력
그래픽 -> 해당 넣은 폴더의 이미지 
가로롤 스크롤한다 /세로로 스크롤 한다 
1/1
속도/스크롤 여부를 결정한다.

그리고 화면에 맵셋을 다지운 상태에서 
투명맵셋을 이용해 해당 제작 그림이 표기될 수 있도록한다.

투명 맵셋은 통과 여부 ox를 설정하여 분류로 나누어 유저의 눈을 속인다 

이때 맵셋에 투명 맵셋을 임의로 만들거나 있는 맵셋을 찾아 설정해두면 좋다.

맵의 통과 여부는 톱니바퀴 창에서 타일셋->맵의 이름 -> 맵의 그래픽을 마우스로 눌러 설정할 수 있다.


[예]
xxxxxx
0000
xxxx
xxxx


[캐릭터의 변화]

캐릭터가 좌우 외에 위아래 버튼을 눌러도 좌우의 그래픽이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칩셋에 아래와 위 방향도 좌우로 덧 붙여 변경한다. 

캐릭터의 이미지 크기는 48x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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