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XP로 전쟁게임 만들려는데

by 심심치 posted Nov 09,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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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없음.png

 

각 유닛을 생성하는 비용에 차이나 많이 난다면 이 밸런스는 적당한걸까요 아니면 오히려 밸붕인가요?

 

갑옷,투구는 모든 병종에 공통으로 들어가지만 병사별로 무기/방패가 다르게 필요한데

 

창병의 경우 창(목재+광물)

궁병의 경우 활(목재+가죽)

검병의경우 검(광물+목재+가죽)과 방패(광물+목재)

기마병의 경우 말(조합불가)+창(목재+광물)

이고 기마병에게 필요한 말은 상점에서 구입해야 하는데 한마리당 한화로 500만원정도 합니다.(게임속 물가는 아직안정함)

 

 

저 밸런스는 속성을 통해 맞출 생각입니다.

 

무기속성이 창인 공격을 할때 창병은 C(데미지 1배)

무기속성이 창인 공격을 할때 궁병은 D(데미지 절반)

무기속성이 창인 공격을 할때 검병은 C(데미지 1배)

무기속성이 창인 공격을 할때 기마병은 A(데미지 2배)기마병도 창들고 있어서 기마병끼리 데미지 2배

 

 

무기속성이 활인 공격을 할때 창병은 B(데미지 1.5배)

무기속성이 활인 공격을 할때 궁병은 A(데미지 2배)

무기속성이 활인 공격을 할때 검병은 D(데미지 절반)

무기속성이 활인 공격을 할때 기마병은 C(데미지 1배)

 

 

무기속성이 검인 공격을 할때 창병은 C(데미지 1배)

무기속성이 검인 공격을 할때 궁병은 A(데미지 2배)

무기속성이 검인 공격을 할때 검병은 C(데미지 1배)

무기속성이 검인 공격을 할때 기마병은 D(데미지 절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