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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of-dawn.jpg

 

 

10여년만에 우여곡절 끝에 제작을 결정한 <비욘드 더 월드> 정식 속편입니다.

 

부제는 '개명의 날'로 전작에서 일단락된 왕국 내전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2006년에 제가 내놓은 파트는 전체 구상의 30퍼센트도 못 미치는 적은 분량으로, 핵심적인 이야기는 전혀 진행되지 못 했습니다. 

 

여전히 상당히 진지하고 하드한 스토리로 구성될 예정이고, 방대한 규모를 가진 본편의 제작을 위해 이곳 창조도시를 비롯하여 여러 인재들을 모집하려고 합니다. 희망이 점점 닫혀가는 어두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부활의 울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좀 더  자세한 계획의 설명과 인재모집은 제가 추가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Who's kaillus

profile

장편 RPG <비욘드 더 월드> 제작자.


> 약 10년만에 속편 제작을 결정하고 본격적인 프로젝트를 가동했습니다.


제작을 위한 개발팀을 구성할 예정이고, 장편 RPG 제작에 열망을 갖고 계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 http://blog.naver.com/kaillus


메일: kaillus@naver.com


         kaillus@dotnetsof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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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ㅌㄹlove 2015.11.26 22:38

    훌륭하십니다.

  • profile
    kaillus 2015.11.26 22:41
    과거에도 느꼈지만, 혼자서는 이 게임을 절대로 제대로 못 만듭니다. 무엇보다도 이 작품에 애착을 가진 저, 그리고 올드팬, 지금은 명맥이 끊기다시피한 한국형 장편 RPG를 만들고 싶은 분들의 합심이 있다면 반드시 끝을 보게 될 것입니다.
  • ?
    ㅌㄹlove 2015.11.26 23:07
    사실 제작하는데 있어 올드팬까지는 필요 없습니다. 오히려 팬심과 의리로 뭉칠수록 후에 팀이 와해되었을때 큰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카일러스님의 자금력을 동원하여 카일러스님이 필요로 하는 부분에 외주를 구한다면 훨씬 수월 하게 제작이 될 것 같습니다. 기획과 스토리야 이미 준비가 되어 있을테고, 가장 절실히 필요로 하는 부분은 그래픽 소스이니(아마도), 그쪽 인력은 카일러스님의 스타일과 입맛에 따라 고르면 되는 문제이므로 깔끔하고 뒷탈이 없겠지요. 결국 취약과제를 돈으로 해결하는것이 최상의 선택으로 사료 됩니다.
  • profile
    kaillus 2015.11.26 23:13

    참 요새는 뜻이 맞는 사람 구하기가 힘들죠. 워낙 살기 힘든 세상이 됬으니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외주라.. 이제는 경제인이 아니면 아마추어 게임제작도 힘들겠군요~ 물론, 저도 경제인입니다만, 돈이 없는 친구들에게는 참으로 애석할 일이군요. 

    우선 제가 툴이 정식으로 나오는대로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걸어야겠습니다.

  • ?
    『zennoside』 2015.11.26 22:39
    반갑습니다. 에전에 비욘드더월드 재밌게 했었습니다. 기대할게요!
  • profile
    kaillus 2015.11.26 22:43
    전에 만든 작품은 본 스토리 진행을 위한 도입부에 불과합니다.

    기술력과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제가 이것을 끝마치려면 굉장히 험난한 과정이 필요할 듯 합니다.
  • ?
    부대찌개 2015.11.26 22:50
    좋은 인재를 모집해서 게임 완성하시기를 바랍니다. 인재모집이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우선 혼자 작업할 수 있는 부분은 해나가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profile
    kaillus 2015.11.26 22:53
    제가 핵심부분을 맡게 될 것이지만, 디자인이나 프로그래밍 부분은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사실 이 작품은 혼자서 만들던 과거와 달리 여러 제작분들과 의견을 나누며 제작하고 싶습니다.
  • profile
    천무 2015.11.26 22:59

    반갑구만! 하하.

    좋은 인재를 모집하는 것이 참 어려운 일이 된 세상이지. 요즘은 그래서 그냥 돈을 좀 들여서 인력을 고용하던가 하는경우가 많은데 그것도 쉬운일은 아니고. 부대찌개님 말대로 일정부분은 혼자 할 수 있는걸 하고 프로토타입 정도의 매력적인 기본게임을 만든 후에 동료를 모집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

  • profile
    kaillus 2015.11.26 23:04

    제가 한창 활동할 당시에도 똑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래서 진짜 중요한 파트를 남기고 지지부진하다가 중도하차를 했습니다. 중간에 인간적인 부분에서 트러블이 생기는 등 악재가 있었다지만, 제작자 입장에서 정말로 억울했습니다. RPG2k 시리즈는 게임만들기가 참 용이했지만, 불행하게도 규모가 있는 작품을 만들기에 한계점도 많았습니다. 특히 NPC동시 처리 등은 정말로 피말리는 작업이었습니다.. 달의 이야기2가 툴의 기능을 한계성능 내에서 잘 활용한 예제같은 작품이 아니었나 합니다.


    미점을 보완하기 위해 툴은 차세대 툴을 쓰는 것이 맞는 것 같고, 무엇보다 새로운 엔진을 활용할 노하우도 키워야겠지요.

  • ?
    발묵 2015.11.27 11:19
    개명의날은 일본의 창씨개명 같은건가요ㅋ.ㅋ.ㅋ ㅠ.ㅠ.ㅠ.ㅠ ㅈㅅ
  • profile
    kaillus 2015.11.27 11:50

    해가 뜬다는 뜬다는 뜻의 '개명開明'입니다. 표면상으로는 극도로 혼란한 시대지만, 본질적으로는 새로운 시대가 열린다는 뜻이지요.

    그래서 day of Rise라고 할까 했는데, 그저 '부흥'이라는 뜻으로 축소될 것 같아서 dawn 여명이라고 지었습니다.

    전쟁, 평화, 혁명으로 반복되는 역사의 흐름 속에서 진정한 줄거리가 나온다는 제 역사관이 반영된 표현이자, 어지러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건내는 대답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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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꼭꼭막아라 2015.11.28 03:20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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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기주바 2015.11.28 15:00
    기대하고 있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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