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위원분들 구미/쿠라마 입니다.
저의 게임이 얼마나 재미있고 얼마나
잘만들었는지 평가를 받아보고싶습니다.
해보시고 평가해주세요.
게임은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심사위원분들 구미/쿠라마 입니다.
저의 게임이 얼마나 재미있고 얼마나
잘만들었는지 평가를 받아보고싶습니다.
해보시고 평가해주세요.
게임은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한 마디 하자면,
본 게임은 제목과 게임의 내용이 전혀 관련이 없었습니다.
ㄱ) 완성성 : 2
ㄴ) 시스템 : 0
ㄷ) 재미성 : 0
ㄹ) 독창성 : 1
ㅁ) 적절성 : 0
ㅂ) 균형성 : 0
총점 : 3
결과: 탈락
위 두분이 너무 완벽하게 심사해주셨기에 짧게 쓰겠습니다.
ㄱ) 완성성 : 1/5
위 두분이 말하셨듯이, 엔딩을 볼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어이없는 이유의 게임오버도 많고, 플레이어를 위한 배려라고는 한곳도 찾아보기 힘듭니다.
ㄴ) 연출성 : 0/5
기본 턴제 전투, 개성없는 스킬, 형편없는 맵배치 등등. 점수를 드리기 힘들군요.
ㄷ) 재미성 : 0/5
스토리도 이해가 가질 않고, 게임 중간중간에 게임오버 되면서 오히려 화가 날 지경이였습니다.
ㄹ) 독창성 : 0/5
나루토를 기반으로 만든 게임이니, 애초에 독창성을 가질수가 없습니다.
ㅁ) 적절성 : 0/5
터무니없는 게임오버로 인해 상당한 충격을 먹은지라, 점수를 매겨드릴수가 없습니다.
그 이외에도 맵배치도 휑하고요.
ㅂ) 균형성 : 0/5
전투 밸런스가 개판이더군요. 포션도 주어지는것만 사용하고, 무기를 사도 의미가 없고..
ㅅ) 편리성 : 0/5
기본 UI에 편리하다고 생각될만한건 찾을수 없었습니다.
ㅇ) 안정성 : 3/5
넣은게 없으니 잘 돌아가는군요.
총점 : 4/40
결과 : 탈락
다른분들의 게임을 보고 배우시길 바랍니다.
베스트게임 신청란은 막 투고한다고 당선되는곳이 아닙니다.
ㄱ) 완성성 : 1/10 게임의 전체적인 완성도가 떨어짐. 스토리의 전개가 전혀 이해가 안됨.(뜬금포 전개가 주류) ㄴ) 시스템 : 1/10 게임 내 세계관이 틀이 잡혀있지 않음. 맵 배치 또한 엉망. 이벤트 그림 분위기 UI 시스템 연출 및 편리성을 평가 할 수 없음. ㄷ) 재미성 : 1/10 게임을 하면서 재미를 느끼지 못함. ㄹ) 독창성 : 1/10 맵배치는 어느정도 보면 독창적..혹은 엉뚱하다 라고 할 수 있음. 문이 있어야 할 곳에 창문이 있다던가.. 그 외 어느 것도 독창적이지 못하였음. ㅁ) 적절성 : 1/10 상황이 연계가 잘 안되는 스토리 와 매치가 안되는 연출, 퀘스트등.
ㅂ) 균형성 : 1/10 게임의 균형 파괴. 어려움과 쉬움의 정도가 파악이 되지 않음. 총점 : 6/60 결과 : 탈락 자신이 구상한걸 게임으로 만들 수 있다는건 참 이상적 입니다만 그걸 즐기는 플레이어 입장을 고려해 보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마다라의 닌자의 길을 완성도 있는 게임으로 만들고 싶으시다면 시간을 두시고 천천히 스토리 맵배치 등 필요한 소스들을 만들어서 많은 테스트를 통해 게임을 다듬는 방법을 추천 합니다.
재미정도를 그래프로 나타내자면 해당 게임은 0 입니다. 스토리나 전투에서 재미를 느끼기에 역부족이며 플레이어가 즐길만한 요소가 하나도 없습니다. 또한 게임오버는 많이 없는 편이 좋습니다. 게임오버의 필요성은 중요하다 생각되는 부분이기는 하나.. 선택지를 부여하고 1번은 진행 2번은 게임오버라면 플레이어가 저장을 안했을 시 피곤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굳이 게임오버의 선택지를 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알피지 형식의 게임은 게임오버보단 다시 스토리를 이어 나가게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전투에서 패배를 하였을 경우. 게임오버가 아닌. 상황을 부여하여 재도전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런부분은 히든 스토리라던지 이스터에그의 첨가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니 게임의 설계를 할 때 한번쯤 고려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심사평에 문제가 있는 부분 혹은 지적 사항이 있으신 분은 kyungtaemj@gmail.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수정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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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 기타 | 메리 발렌타인 ~오징어의 저주~ 3 | 벽장속달력 | 2014.07.14 | 114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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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 스샷에 다량의 스포일러가 들어있습니다.
엔딩 장면
ㄱ) 완성성 : 0
ㄴ) 시스템 : 1
ㄷ) 재미성 : 1
ㄹ) 독창성 : 2
ㅁ) 적절성 : 0
ㅂ) 균형성 : 0
총점 : 4점
결과 : 탈락
이 게임은 엔딩이 없습니다. 무얼 하든지 간에 게임오버로 직행해 버립니다. 첫 전투시 닭으로 변한 아주머니와 싸우고 (나중에 닭하고 아주머니하고 관계가 없다는걸 알았음) 모든것이 원샷 원킬로 쭉쭉지나갑니다. 고로 무기와 포션은 쓸모가 없었습니다. 마지막에 원데스로 마무리가 되고 게임의 꽃이라는 히로인은 그냥 죽어버리고 재전투시 게임오버로 갈수밖에 없어 절망이란 무엇인지 확실하게 보여주신것 같았습니다.
+ 맵 이동을 포탈로 처리해서 편리성을 높혔지만 맵배치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이 게임은 베스트게임에 올라가기에는 많이 무리가 있습니다. 단순 평가를 원하신다면 게임게시판에 업로드후 평가를 부탁하는방법도 좋은방법입니다. 우선 추천게임 먼저 도전해보시는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