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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13 22:12

빛의 소녀 LUX 신청합니다

조회 수 714 추천 수 0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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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01.png

* 다운로드 링크 http://mir206.blog.me/220342577128

 

 

 

중요. 실행시 어플로 케일, 글꼴 나눔고딕이 필요합니다

 

게임 소개

예상 플레이타임 : 약 1시간~2시간

제작툴 : Wolftool (울프툴 - 별다른 추가 설치가 필요없습니다.)

시놉시스 : 화목하고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주인공 LUX 는 부모님의 이르게 되고, 이상한 동굴에 빠지게 되는데 ...

 

<게임 특징>

1. 본 게임은 플레이어의 역량에 따라 난이도가 더 쉬워지거나 더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그차이는 미미합니다.)

2. 당신을 좇아오는 괴물의 AI가 멍청하지 않습니다. 긴장을 늦추고 게임을 하시면 난이도는 점점 올라갈 것입니다.

3. 정답에 관련된 힌트는 언제나 주위에 있습니다. 잘 보고 또는 해석을 잘 하시면 됩니다.

4. 꼼꼼히 플레이 하는 사람일수록, 게임 내 내용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을겁니다.

5. 사진과 그림이 추가되있는 스태프 롤이 있습니다. (게임 끝 이후의 스토리이니 잘 보셔주셧으면합니다)

# 본 게임은 한 소녀가 자신이 누구인지를 찾고, 그리고 한 여성은 자신의 전부를 찾기위해 위험과 장애를, 그리고 누릴 수 있었던 모든 것을 버리고 노력하는 내용을 담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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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초 2015.09.16 08:19

    12312313213.png


    ㄱ) 완성성: 4점

    * 자주 발생하는 통항불가 버그

    * 여러번 먹어지는 아이템 
    * 이동방향의 불편함
    * 소리 버그

    ㄴ) 시스템: 3점

    * 몬스터의 회피기준을 모름

    * 추적 이외 속도가 너무 느림

    * 세이브 배치가 너무 안좋음


    ㄷ) 재미성: 3점

    *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보다 제작자를 위한 게임. 

    * 이런 게임같은 경우 플레이어에게 좀 더 배려를 해줘야함

    * 게임플레이하면서 플레이어에게 재미를 선사해줘야하는데 실황하는 내내 시청자들도 플레이어도 고통 받음


    ㄹ) 독창성: 5점

    * 양산형 탈출게임하고 다른 느낌의 게임성

    * 독특한 퍼즐


    ㅁ) 적절성: 3점

    * 스토리: 짜임새가 매우 허술했다. 갑작스러운 전개로 상황이해가 매우 힘들었음

    * 사운드: 배치는 괜찮으나 부담스러운 곡이 종종 자주 들려서 플레이하기 부담을 줌

    * 그래픽:  구석구석을 이동해야하는데 어디가 통행설정이 되어있는지 전혀모르겠다.


    ㅂ) 균형성: 2점

    * 추격시 어디로 회피해야 하는지 전혀 모르겠다.

    * 어디로 이동해야 되는지 전혀 모르겠다. 

    * 3개 색을 맞추는 퍼즐은 파악도 힘들고 파악했다 하더라도 순발력이 필요했다. 

    * 하나씩 조사해야하는 플레이.

    * 그 외 퍼즐 벨런스는 괜찮았다.


    그 외 (심사점수에 안들어감)

    괴물이 귀여웠다.

    * 울프툴이라 신선했다. 

    * 실행법이 너무 번거로워서 플레이전부터 힘이 들었다.

    * 제가 본 엔딩이 진 엔딩이 아닐 수 있으나 페이크 엔딩이라도 다른 엔딩이 있다는 암시라도 넣었으면 좋겠다.


    총점: 20점 

    결과 : 거절

    만드느라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좀 더 친절하고 쉽게 만들면 괜찮은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작품을 기다하겠습니다. :D   


  • ?
    데크크래프트 2015.09.16 09:18

    dd.png


    (진엔딩 완료했습니다.)





    ㄱ) 완성성: 8점


    ㄴ) 시스템: 7점


    ㄷ) 재미성: 8점


    ㄹ) 독창성: 8점


    ㅁ) 적절성: 4점


    ㅂ) 균형성: 6점


    총점: 41점


    결과 : 통과


    총평으로 서술합니다.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토리/핵심 진행 스포일러는 드래그하시면 보입니다.






    일단 이 게임의 큰 문제점 하나를 먼저 짚고 넘어가자면,

    게임이 너무 불친절합니다.


    일단 시작부터 어디를 가야할지 설명해주지 않고, 무엇을 구해오라 해두고 정작 주인공이 겪게 된것은 다른 일이였습니다.

    주인공이 동굴 안 숨겨진 낭떠러지에 떨어지는 부분이 스토리 진행이라는것을 알려주는 요소가 게임 내에 "버섯"하나 뿐이였기에, 시작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이 걸려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소한 문제지만, 어느쪽으로 이동해야 장소이동이 되는지 설명이 되어있지 않아 도망치던 도중 곤혹을 겪은적이 많습니다.)


    중반부 동굴 마지막에서 나오는 퍼즐도 불친절함의 연속이였습니다. 처음에는 퍼즐의 의미가 무엇인지 전혀 하나도 알수 없었지만, 수십번을 도전한 결과 오른쪽 물건 그림의 본래 색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대사가 적은 게임이라지만, 이 퍼즐이 무슨 퍼즐인지에 대한 이야기는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토리에 대한것도 몇부분 설명이 많이 없는 부분이 있었습니다만,  이 부분은 제작자님이 무언가 생각이 있으시라 생각하고 심사에 포함시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그녀의 전 행보는 자세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두번째 문제점으로는,

    게임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위 문제의 연장선으로, 플레이어를 배려하지 않으니 자연스럽게 어려움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괴물로부터 도망칠때 그 문제점이 심각하게 두드러집니다.


    특히 두번째 공장에서, 괴물로부터 도망칠때, 지하실을 이용하면 피할수 있지만, 최소한 5번 이상은 도전해야 할정도로 매우 정확한 컨트롤이 요구됩니다. 괴물의 출현시간을 조금 줄여줬으면 훨씬 더 라이트한 공포게임이 될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부분으로는, 스토리의 이해도는 낮았지만 완성도는 높았다는 점입니다.

    이해 안되는 부분은 몇부분 존재했지만, 공포게임으로써의 게임성도 훌륭했습니다.



    문제점이 다소 컸지만, 긍정적인 부분 역시 많이 컸기에 감안해서 통과 드리겠습니다.




    PS.


    위 문제점 두개만 없었다면, 제가 플레이했던 인디 공포게임중에 가장 무서웠던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유메닛키, 아오오니 등의 유명 게임을 제외했을시입니다. 애초에 유메닛키는 해보지도 않았지만...)


    오랜만에 좋은 게임 하나 나온것 같네요.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몇군데 버그가 있는것 같습니다.


    간혹 진엔딩이 끝날때까지 괴물 BGS가 무한정 들려온다던지...

    고고고 하는 BGS 문제가 조금 있네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정말 아직도 쫒아오나 하고 긴장탔단 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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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75 2015.11.14 21:22
    LUX 엔딩.png

      ㄱ) 완성성  ( 8 / 10 )


      - 전체적인 완성도는 높았으나, 음향 관련 오류, 통행 오류 등 잡버그가 적지 않았습니다.

      - 도입부의 스토리가 완성도가 떨어졌습니다.



      ㄴ) 시스템  ( 7 / 10 )

      - 괴물이 쫓아오는 루트는 공포감을 잘 이끌어 내었습니다.

         그러나 너무나도 불규칙적인 루트로 회피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 세이브 포인트가 너무 적었습니다. 괴물에게 접촉하면 죽는 해당 게임에서

         자유롭지 못한 저장은 플레이에 풀변함을 주었습니다.

      - 맵을 이동하는 부분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 괴물에게 쫓기는 상황에서는 빠른 장소이동이 중요했지만, 통행 관련 문제로 불편한 감이 있었습니다.



      ㄷ) 재미성 ( 4 / 10 )

      - 진행 중 재미를 느끼기 보다는 복잡한 문제를 푸는듯 하였습니다.

      - 전체적으로 플레이어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습니다.

      - 중후반까지 재미를 주는 요인은 스토리 보다는 괴물인데, 계속해서 나타날수록 지겨운 감이 있었습니다.

         이 점은 불편한 세이브로 인해 더욱 심해졌습니다.



      ㄹ) 독창성 ( 7 / 10 )

      - 게임 내에 등장한 암호들은 다른 게임보다 독창적이었습니다.

      - 흔한 공포게임보다 신선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ㅁ) 적절성 ( 4 / 10 )

      - 공포감을 주는 요인은 그 역할을 잘 수행했습니다.

      - 동굴로 들어가 본격적인 스토리를 진행하는 부분까지의 스토리 연결이 허술했습니다.

      - 스토리에 대한 이해가 힘든 감이 있습니다.

      - 맵 배치가 게임 진행과 잘 어우러지지 못했습니다.



       ㅂ) 균형성 ( 5 / 10 )

      - 게임 진행 중 나오는 퍼즐은 복잡한 감이 있었습니다.

      - 괴물의 추격을 회피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총점 : 35점


      결과 : 통과



    간만에 재미있는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에 대한 배려와 약간의 오류 수정만 있다면 더욱 훌륭한 게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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