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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2015.04.27 03:31
※ 플레이는 버그 수정버전이 아닌 맨 처음 업로드 하신 버전을 플레이 하였습니다.

ㄱ) 완성성 : 8점

플레이 시간도 어느정도 적절했으며 엔딩마다의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게임 진행에 지장을 주는 큰 버그는 없었으나,
자잘한 버그 몇가지가 눈에 띄였습니다.
예를 들어서 다섯 번째 단서가 아이템 창에 나타나지 않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ㄴ) 시스템 : 7점

① 시스템 및 편리기능 : 메뉴에 다양한 기능을 두어서 플레이어에게 게임 진행에 무리가 없이 만든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메뉴란에 '목표'라는 기능을 두어서 플레이어가 게임 진행시에 막혔을때 도움을 크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굳이 옵션에 '미니게임 자동 스킵'을 넣은 이유는 알 수 없었습니다.
미니게임을 빼면 인물의 대사 외에 플레이어가 즐길만한게 있을까요.

② 맵배치 및 이벤트 효과 : 조명 효과를 줘서 게임의 분위기를 좀 더 올리고
일러스트의 각 표정 변화를 통해서 대사가 와 닿았습니다.

층마다 그다지 차이가 없었습니다.
물론 화분이나 그림 같은것이 층 마다 다르지만, "복붙 한 맵이구나." 라고 느껴졌습니다.
만약 층 수를 표기하는 이벤트 조차 없었다면...?

③ 연출 및 분위기 : '완성성'에서 서술했듯이 오프닝과 엔딩의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 연출이 매우 잘 만들어져서 게임의 분위기에 좀 더 몰입되는듯 했습니다.

ㄷ) 재미성 : 3점

① 미니게임 : 미니게임마다의 특징이 다르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난이도가 높았더라면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② 게임 내 스토리 : '오컬트'라는 요소가 스토리에 괴리감을 주긴 했지만 재미있게 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가 진행될때마다 토막난것 같고 맨 마지막에는 노멀 엔딩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ㄹ) 독창성 : 6점

실화를 배경으로 해서 타 게임들과 다른 점이 있었습니다.
다만 스토리 자체는 특별하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ㅁ) 적절성 : 10점

위 에서 설명했듯이 중간 중간 연출이 매우 잘 만들어지고
조명 효과나 일러스트의 대사마다의 표정 변화를 통해 게임의 분위기에 몰입 되었습니다.

ㅂ) 균형성 : 3점

매우 쉬웠습니다.
좋게 말하면 막힘없이 시원시원하게 진행된것이고
나쁘게 말하면 난이도가 매우 낮았습니다.


총점 : 37점
결과 : 거절

게임의 연출이나 분위기는 매우 뛰어났지만,
게임의 균형성이나 스토리 진행 부분이 부족한 부분이 보여서 다듬는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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