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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링크(구글 드라이브): https://drive.google.com/file/d/0B366JdVYJdHJTXAyYWFiZE1ZTzQ/view?usp=sharing


음모론의 비극보다 미~세하게 나아진 게임입니다.

음모론의 비극 때 연출 지적을 좀 받고 이번에는 연출을 좀 개선한다고 해 봤는데, 잘 됐을런지 모르겠네요.


게임이 그리 길지 않아 큰 부담이나 고통은 없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공정한 심사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thistitlesigh.png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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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APED 2015.04.12 06:16

    이거 수정이 안되네요. 윗 링크 실수로 폭파해버려서 초기 버전을 다시 업로드합니다.

    초기 버전이라 업데이트가 하나도 되어 있지 않으니 게임 플레이하시려는 분들은 다른 링크로 다운받아 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0B366JdVYJdHJMnFWakdQeXpCams/view?usp=sharing

  • ?
    데크크래프트 2015.04.19 01:55
    ㄱ) 완성성 : 7점

    ㄴ) 시스템 : 10점

    ㄷ) 재미성 : 5점

    ㄹ) 독창성 : 8점

    ㅁ) 적절성 : 7점

    ㅂ) 균형성 : 4점


    총점 : 40점
    결과 : 거절



    개별항목 심사로 하지 않고 총평으로 서술하겠습니다.


    연출쪽에서는 상당히 공을 들인것이 보입니다. 일러스트가 많이 준비되어서 각각의 표정변화들도 좋았고,
    오프닝과 엔딩 장면 등 전체적으로 연출에 힘이 들어가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스토리 부분에서 스토리간 연결이 부족했었습니다. 진행되는 스토리와 각각의 단서가 연결되어서 하나의 큰 주제를 보여주는데, 저의 경우에는 엔딩까지 가도 소현이가 어째서 미진이인것이 반전이였는지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위 총평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공들인 연출력, 연결고리가 부족한 스토리, 하지만 만족스러웠던 플레이.

  • ?
    부초 2015.04.20 21:52

    제목 없음.png


    ㄱ) 완성성: 7점

    전체적으로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몇몇 버그가 눈에 보여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방해가 되었습니다. 다만 진행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ㄴ) 시스템: 6점
    앞으로 어떻게 진행되어야 하는지 안내해주는건 매우 좋은 선택이였습니다. 일부 미니게임도 독특하고 재미있었습니다.

    메뉴 변경이나 속도 조절 등등이 있어서 좋긴한데 별 쓸모는 없었습니다. 미니게임 스킵은 존재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ㄷ) 재미성: 4점 
    미니게임이 괜찮았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적당히 재미있게 했습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스킵은 플레이어를 혼란스럽게 했습니다. 스토리는 의도는 알겠으나 완성성 하락과 다소 허무했습니다. 계속 등장한 오컬트요소와 연출이 엔딩까지 전혀 상관이 없었고 부풀었던 기대감이 폭삭 주저앉는 느낌이였습니다. 몇몇 미니게임은 흥미로웠으나 앞서말한 여러요소로 있던 재미가 반감 되었습니다. 그리고 분위기 연출과 진행에 비해 너무 짧은 느낌도 났습니다.

    ㄹ) 독창성: 5점
    특별한 독창성은 없으나 인용한 실화가 흥미로웠습니다.

    ㅁ) 적절성: 5점
    전체적으로 어두침침하고 미스테리한 분위기가 났습니다. 전체적으로 음악이 연출과 분위기에 적절했습니다.
    일러스트도 게임에 잘 녹아들었습니다. 

    세계관은 매우 현실적인데 허무하다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ㅂ) 균형성: 4점
    전반적인 게임 난이도는 매우 쉬웠습니다. 

    게임을 만들다만 느낌입니다. 너무 쉽고 미니게임스킵의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엔딩 부분은 어느분이 말한듯이 주인공의 심정과 일치하는 느낌이였습니다.

    총점: 31
    결과 : 통과

    흥미롭고 재밌었는데 스토리 완성성과 너무 짧은 게임에 허무해서 재미가 다소 반감되는게 없지않아 있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플레이했습니다. 저는 통과에 한표를 드리겠습니다. 

  • ?
    두부 2015.04.27 03:31
    ※ 플레이는 버그 수정버전이 아닌 맨 처음 업로드 하신 버전을 플레이 하였습니다.

    ㄱ) 완성성 : 8점

    플레이 시간도 어느정도 적절했으며 엔딩마다의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게임 진행에 지장을 주는 큰 버그는 없었으나,
    자잘한 버그 몇가지가 눈에 띄였습니다.
    예를 들어서 다섯 번째 단서가 아이템 창에 나타나지 않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ㄴ) 시스템 : 7점

    ① 시스템 및 편리기능 : 메뉴에 다양한 기능을 두어서 플레이어에게 게임 진행에 무리가 없이 만든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메뉴란에 '목표'라는 기능을 두어서 플레이어가 게임 진행시에 막혔을때 도움을 크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굳이 옵션에 '미니게임 자동 스킵'을 넣은 이유는 알 수 없었습니다.
    미니게임을 빼면 인물의 대사 외에 플레이어가 즐길만한게 있을까요.

    ② 맵배치 및 이벤트 효과 : 조명 효과를 줘서 게임의 분위기를 좀 더 올리고
    일러스트의 각 표정 변화를 통해서 대사가 와 닿았습니다.

    층마다 그다지 차이가 없었습니다.
    물론 화분이나 그림 같은것이 층 마다 다르지만, "복붙 한 맵이구나." 라고 느껴졌습니다.
    만약 층 수를 표기하는 이벤트 조차 없었다면...?

    ③ 연출 및 분위기 : '완성성'에서 서술했듯이 오프닝과 엔딩의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 연출이 매우 잘 만들어져서 게임의 분위기에 좀 더 몰입되는듯 했습니다.

    ㄷ) 재미성 : 3점

    ① 미니게임 : 미니게임마다의 특징이 다르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난이도가 높았더라면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② 게임 내 스토리 : '오컬트'라는 요소가 스토리에 괴리감을 주긴 했지만 재미있게 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가 진행될때마다 토막난것 같고 맨 마지막에는 노멀 엔딩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ㄹ) 독창성 : 6점

    실화를 배경으로 해서 타 게임들과 다른 점이 있었습니다.
    다만 스토리 자체는 특별하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ㅁ) 적절성 : 10점

    위 에서 설명했듯이 중간 중간 연출이 매우 잘 만들어지고
    조명 효과나 일러스트의 대사마다의 표정 변화를 통해 게임의 분위기에 몰입 되었습니다.

    ㅂ) 균형성 : 3점

    매우 쉬웠습니다.
    좋게 말하면 막힘없이 시원시원하게 진행된것이고
    나쁘게 말하면 난이도가 매우 낮았습니다.


    총점 : 37점
    결과 : 거절

    게임의 연출이나 분위기는 매우 뛰어났지만,
    게임의 균형성이나 스토리 진행 부분이 부족한 부분이 보여서 다듬는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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