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도인디대회 대상] 위험한 스페이스 Ver.2.2 (16년 4월 11일 업데이트)

by Pu_Reun_Ha_Neul posted Nov 15,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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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Unity
장르 액션
제작자 푸른하늘, 새앙나래
제작팀 핑크해일
모바일구동 불가
평가댓글 허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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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도 여러분!

 

오래 전부터 친구와 함께 그 동안 꿈꿔오던 게임을 만들고자 이번년도 초 부터 '위험한 스페이스'의 개발에 전심전력으로 임해왔고,
이번 제 1회 창조도시 인디게임 대회를 통하여 그 간의 결실이 어느정도 되었나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래저래 준비된 것이 많았으나 이번 제출작 안에 모두 담아낼 수 없어서 아쉽기도 하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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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방법

 

-기본조작-

 

조작키 : WASD

엎드리기 : S

텍스트 진행: E

달리기 : Shift 키

점프 : 스페이스바

스위치 : 밟거나 사격으로 작동.

기계 조작 : 왼쪽 버튼 클릭으로 작동. 일부 기계만 가능

벤치 조작 : 무기를 던져 넣은 뒤 왼쪽 클릭으로 작동. 회수하려면 마우스 왼버튼을 길게 누르고 땐다.

 

벽 점프 : 벽을 미끄러지는 중에 반대방향키+스페이스바 (연속으로 벽 점프하여 상하로 긴 통로를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점프 높이 :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시간에 비례해 점프 높이가 달라집니다.

점프 거리 : 일정 시간 달리기를 통한 도약으로 더 먼 거리를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전투조작-

 

총기류 (공급기에 의해 탄환이 충전됩니다. 밴치 근처에서 인벤토리에 존재하는 아이템으로 조립이 가능합니다.)

조준 : 마우스 오른쪽 버튼

발사 : 조준 뒤 마우스 왼쪽 버튼

버리기 : G (총기를 버린 뒤 맨 손인 상태에서 적의 총을 주워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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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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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2

패치내역

- 플레이가 불가능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동이 불편했던 급경사를 완만하게 수정하였습니다.

- 퍼즐을 위해 몇 가지 가젯들을 추가하였습니다.

- 게임 내 조작과 관련 된 안내메시지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거미의 공격에 주인공이 죽습니다.

- 거미의 죽는 모션과 사운드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후레쉬 빛에 거미가 죽습니다.

- 주인공의 인벤토리가 잡다한 아이템으로 가득 찬 상태로 시작하는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주인공 사망 시 카메라가 주인공의 시체를 따라옵니다.

- 이제 주인공이 전기함정에 닿으면 죽습니다.

- 들어가면 다시 나오지 못해 강제종료만이 답이었던 비밀공간의 레벨디자인을 수정하였습니다.

- 각 스테이지에 걸맞는 BGM을 추가하였습니다.

- 엔딩을 추가하였습니다.

 

Ver. 2.1

패치내역

-게임 진행중 발생했던 몇몇 버그들을 수정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임 진행의 난이도를 하향조절하였습니다.

 

차후 패치 가능 사항

- 사물의 배치가 들쭉날쭉한 스테이지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수정 예정

- 엔딩 추가

- 스테이지 추가

- 컷씬 추가

등등..

 

Ver. 2.2

패치내역

-일반 점프를 보통 횡스크롤 게임과 최대한 유사하게 바꾸었습니다.

-사용료를 지불한 음악으로 모두 대체하였습니다.

-해상도 조절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난이도를 더욱 하향조절하였습니다.

-추가 씬이 준비되었습니다.

-32비트 버젼을 따로 빌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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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한 스페이스 Ver.2.2 64비트

https://drive.google.com/file/d/0B4UahAAOm-zEajB3UHhRNUR6VTg/view?usp=sharing

위험한 스페이스 Ver.2.2 32비트

https://drive.google.com/file/d/0B4UahAAOm-zEOTBueDhtaTI3LTQ/view?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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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것저것 드릴말씀.....

 

첫 작이고 부족한 부분이 많음에도 장점을 봐주시고 큰 상을 주셔서 인디사이드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간 2년치 예비군을 한번에 가기도 하고, 대학원 등록 때문에 끌려 다니기도 하고... 바쁜 몇 달이었습니다.

실행이 안되었던 부분은.. 32비트 버전을 따로 빌드하지 않은 제 탓입니다. 이번엔 따로 올렸습니다.

시간 낭비하신 분들께 죄송스럽습니다.

주인공이 초반에 저질적인 이동능력을 가졌고, 강화를 통해 점점 SF어쌔신이 되어가는 모습을 그리려 했는데, 이번 버전에서도 그 부분은 추가하지 못했네요..... 여전히 툴들을 손봐야 하고 횡스크롤이 구현할 것도 너무 많아 천천히 손댈 계획입니다.

아직 데드 스페이스급의 총기조립을 구현하지 못했는데 벌써 닮았다고 해주시니 기쁘네요. (설마 제목 때문은 아니겠죠?)

아직 대작이 되기에는 멀었습니다만 따뜻한 말씀 해주신 분들도 감사 드리고, 플레이 실패 정보나 불편한 점 알려주신 분들도 역시 감사 드립니다.

 

2016년 4월 11일 핑크해일 팀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