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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의 불안정으로 인해,

미리보기가 갱신돼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미지가 겹쳐보일경우, 초기화 시킨뒤 다시 만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감수하고 사용해도 좋을만큼 다양해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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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6일 추가


임버님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반영하고자, 스크린샷으론 양이 너무 많아 약간 간소화 하여 작성합니다.

아래에 있는 내용은 모두 임버님의 귀중한 추가의견임을 밝힙니다.

덧붙여 부실히 글을 올린점  죄송합니다. 임버님 감사합니다!


/


●이 프로그램은 RPG VX/VXA 전용이다. XP나 기타등등 프로그램은 이용이 어렵고, XP용 캐릭터칩 생성사이트는

http://www.geocities.jp/kurororo4/looseleaf/ 이다. 단, 별도의 저장은 불가하고 캡처해야함.


●자세한 프로그램 사용법

압축을 풀면 Character Creator Studio폴더 안에 Library 폴더와 2개의 exe 파일이 존재합니다.

가장 중요한 캐릭터를 만드는 프로그램은 Character Creator Studio VX.exe 이고, 프로그램에 들어가면 5 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체크하는 칸들, 밑에도 몇 가지 버튼이 있고, 먼저 위의 카테고리엔 여러항목이 뜨는데, 선택할경우 캐릭터에 입힐 수 있습니다.
(Faces: 수염, 표정 등 얼굴, Hairstyle : 헤어 스타일 Headgear : 얼굴 및 머리 장식 Clothes : 의상, Gear : 장신구)
여러 가지의 아이템을 선택하면 (ex: 악마날개+천사날개) 둘 중 하나만 나오는 게 아닌, 누른 순서대로 겹쳐 나옵니다.
이땐 하단의 버튼 (Undo : 되돌리기. Reset : 초기화.) 을통해 지워가며 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측의 체크 상자들은 각각 성별, 크게 보기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Save 버튼을 통해 저장합니다.
하단의 버튼들은 각각 불러오기, 내보내기, 삭제하기라고 되어 있는건 의상파일 관련매뉴 입니다.


●추가내용

Character Creator Studio VX.exe 프로그램을 통해 캐릭터를 생성하면, 배경이 투명상태로 나오므로 그대로 graphic 폴더 안에 넣어도 무방함.
단일의 캐릭터만을 추가하려면 하려면 그림 파일 이름 앞에 $를 붙여야 하고, 나중에 정리하기 어려움.
그래서 우리가 사용하기 편하도록 8개의 캐릭터를 하나로 묶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그게 바로 Sprite Stitcher.exe 임.
실행을 하면 8개의 빈 칸과 함께 8개의 Select 버튼이 있고, 각각의 버튼을 통해 그림 파일을 선택하면 빈 칸이 채워지는 형식.
8개의 칸을 다 채우거나, 넣을 만큼 다 넣었다면 하나의 그림 파일로 저장해야하는데,
그럴 때는 밑에 있는 Stitch 버튼을 통해 저장할 수 있음. 단점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묶으면 자동 투명 처리가 안됨.
Library 폴더는 그냥 소재 파일들입니다.
거기에는 각각 옷, 장신구 등의 개별적 그림파일이 있음, 본인이 도트를 잘 찍어서 위치도 적절하게 잡은 뒤 옷이나 장신구 그림 파일을 만든다면, Library 폴더 안의 적절한 항목 폴더 안에 집어넣어주시면 됨.



[첨부파일 Character-Creator-Studio-V2.rar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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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버 2015.08.06 06:01
    뒤에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설명충)
    작성자 님께서 올려주신 프로그램은 vxa나 vx 캐릭터를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RPG XP나 기타 등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용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대신, rpg xp용 캐릭터 칩을 만드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http://www.geocities.jp/kurororo4/looseleaf/ 이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만, 여기 사이트에서는 저장이 불가능하니 캡처를 이용해서 잘라내야합니다.
  • ?
    임버 2015.08.06 06:12
    그리고 프로그램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내용과 구분하기 위해 따로 적습니다..)
    압축을 푸시면 Character Creator Studio폴더 안에 Library 폴더와 2개의 exe 파일이 존재하는데요,
    우선 가장 중요한 캐릭터를 만드는 프로그램인 Character Creator Studio VX.exe 프로그램에 들어가시면
    위에는 5 가지 카테고리가 있고, 오른쪽에 체크하는 칸들, 그리고 밑에도 몇 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우선 위의 카테로리를 누르면 여러 가지 항목이 뜨는데, 그걸 선택하면 캐릭터에게 입힐 수 있습니다.
    (Faces: 수염, 표정 등 얼굴, Hairstyle : 헤어 스타일 Headgear : 얼굴 및 머리 장식)
    (Clothes : 의상, Gear : 장신구)
    참고로, 작성자님께서 말씀하셨다시피 여러 가지의 아이템을 선택하면
    (ex : 악마 날개 + 천사 날개) 둘 중 하나만 나오는 게 아니라, 누른 순서대로 겹쳐 나옵니다.
    그러므로 우측 하단의 버튼들 (Undo : 최근에 한 실행을 취소합니다 Reset : 캐릭터를 맨 처음 상태로 만듭니다.)
    통해 실수를 하면 지워가며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우측의 체크 상자들은 각각 성별, 크게 보기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하단의 버튼들은 각각 불러오기, 내보내기, 삭제하기라고 되어 있는데, 어떻게 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우측의 Save 버튼을 통해 저장을 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 ?
    임버 2015.08.06 06:26
    제 의견을 참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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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엽여비소엽 2015.08.06 06:16
    감사합니다. 본문에 첨부했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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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버 2015.08.06 06:26
    아! 맨 밑에 불러오기, 내보내기, 삭제하기 (Import, Export, Delete) 절대 누르면 안 됩니다!
    그게 의상 파일을 삭제하는 거더군요.
    특히 카테고리 전체를 선택한 후에 Delete를 해버리면 아예 답이 없어집니다;;
    그러므로 왠만해서는 하단의 버튼 3개는 누르지 말아 주세요
  • ?
    임버 2015.08.06 06:19
    Character Creator Studio VX.exe 프로그램을 통해 캐릭터를 생성하면, 배경이 투명상태로 나오므로
    그대로 graphic 폴더 안에 넣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단일의 캐릭터만을 추가하려면 하려면 그림 파일 이름 앞에 $를 붙여야 하고,
    또 나중에 정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사용하기 편하도록 8개의 캐릭터를 하나로 묶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그게 바로 Sprite Stitcher.exe 입니다.
    실행을 하면 8개의 빈 칸과 함께 8개의 Select 버튼이 잇는데요,
    각각의 버튼을 통해 그림 파일을 선택하면 빈 칸이 채워지는 형식입니다.
    그리고 8개의 칸을 다 채우거나, 자기가 넣을 만큼 다 넣었다면 하나의 그림 파일로 저장해야하는데요,
    그럴 때는 밑에 있는 Stitch 버튼을 통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묶으면 자동 투명 처리가 안 되더군요.
    (왜 하나는 되고 하나는 안 되는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Library 폴더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그냥 소재 파일들입니다.
    거기에는 각각 옷, 장신구 등의 개별적 그림파일이 있는데요,
    만약 본인이 도트를 잘 찍어서 위치도 적절하게 잡은 뒤 옷이나 장신구 그림 파일을 만든다면,
    Library 폴더 안의 적절한 항목 폴더 안에 집어넣어주시면 됩니다.
  • ?
    임버 2015.08.06 06:22
    참고로 rpg vxa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프로그램과 비교해보자면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우선 작업을 일일이 취소할 필요 없이 외형을 바꿔준다는 점에서는 rpg vxa의 프로그램이 낫지만,
    다양성의 측면에서는 위 프로그램이 나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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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엽여비소엽 2015.08.06 17:47
    덧글의 내용을 적극 반영코자 내용을 간소화하여 본문에 첨부, 임버님 의견임을 밝혔습니다.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점 감사드리고, 덕분에 네코데브가 더 활기찹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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