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2005.05.24 03:52

경영 RPG만들기[콤플리트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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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단은 농장,상점,백화점[현대]칩을 구한다.
2.칩을 ㅇ면ㅇ X면 X로 설정한다.
3.규격이 16X16인 화살표 그림을 그린다.[그림폴더에 넣어준다.]
4.변수조작:주인공X좌표 Y좌료를 대입한다.
5.{[맵 이벤트]-[그림의 표시]-[변수로지정]-[X좌표Y좌표]-[이벤트 일시삭제]}정기적으로 병렬처리.
6.화살표가 만들어지면 오프닝부분에서 빠져나가기 시작[주인공]으로 설정한뒤 이벤트를 결정키를 누를때 변수가 올라가거나 내려가도록 설정한다.
마우스 만들기에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이제는 경영게임에 투입되는 변수들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변수가 20개정도는 필요하고20~25까지는 보조변수[키입력]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예를들어 손님을 비운의캐릭터 아렉스로 해봅시다ㅡ.ㅡ+
그럼 주인공1-1 캐릭터칩을 만든뒤 통상 캐릭터의 아래로 설정을해두시면 않되고 통상 캐릭터와 겹치지않음 을 설정해주세요.
그렇지않으면 이벤트와 겹치는일이 생기곤하죠.
일단 Ch.1에서의 마우스를 이용하여 이벤를 클릭하면 [아렉스:포션좀 주세요.]라는 문장이 나오게 합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제 아이디언데 꼭 이러고싶지 않으신분들은 다른상점에서 사다가 10%비싸게 파는걸로 하십시오.
제생각은 상점에서 재료를 구입하여 조건분기로 판매할 대상(오브젝트)로 아렉스에게 그 물건이 있을경우 돈이증가하고 변수(친밀도,판매갯수)를 가산:1 정도로 하여줍니다.
다음부터는 변수에 대하여 본격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변수를 체크할시간이군요.
여전히 단골인PC방에서CH1~3까지 올리는군요. ㅡ.ㅡ
자, 아무튼 시작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5개의 변수가 필요하다고 설명을 드렸는데요.
1.친밀도[여러개]
2.판매 갯수
3.가격[난수]
4.인기도
5.키입력
등이 필요합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설명은 끝냈고요.
다음은 ARPG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는 변수5개 정도가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키입력이 가장 중요하죠.
그리고 물건가격을 설정하는 변수와 그뒤에 친근감과 난수를 물어주는 인기도 변수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물건을 살떄마다 물건을 판 갯수가 는어나도록 합니다. 그리고 주인공의X좌표와Y좌표를 이용한뒤 조건분기로 정의를 내려주시면 성공할가능성이 70%나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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