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기타
2005.05.20 00:20

이번에는 오프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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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이 뭐예요? : 오프닝이란 게임을 하는데 맨 처음에 나오는 구성요소죠-_-

게임에 내용없이 시작하는 게임 봤습니까? 내용이 없이 그냥 오프닝이 나오는 게임은 게임이 아님니다.

 

☞오프닝의 개념:

 

초보

------

제작한 사람 및 제작진이름→내용→시작

이정도 말고는 안됨니다.

이정도는 오프닝의 단단한 돌이라고 생각하세요-_-

 

 

☞오프닝의 소개, 대화는 기본~: 문장이 없이 그냥 제작한 사람, 제작진이름만 하고, 시작하면 많이 빠진 느낌이 남니다.....

 

☞주인공의 이동이 있어야죠..: 주인공이 이동을 해야 실감을 넣을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동작 지정]의 이벤트 커맨드로는 ,사진의 윈도우에서 ,주인공이나 이벤트의 이동,움직임을 설정합니다.여기에서는,그 설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윈도우는 ,맵 이벤트의 [이동 타입]로 [이동 루트를 지정]를 지정할 때에 설정한 것과 같은 내용입니다.단 이 경우,[대상 캐릭터]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1)대상 캐릭터
·동작을 제어한 대상을 풀 다운 리스트로 지정합니다.

(2)이동 빈도
·동작을 행한 빈도를 1∼8의 단계로서 지정합니다.수가 클수록,[이동 루트]에 설정한 커맨드의 소화 간격이 짧아집니다.

(3)이동 루트의 설정
·이동,동작의 내용을 ,리스트에 동작 커맨드(별기 참조)를 등록한 것으로 지정합니다.리스트 안의 커맨드는 위로부터 순서로 처리되어,맵 상의 캐릭터의 움직임에 반영됩니다.
·새로운 커맨드를 등록할때는 ,리스트가 추가한 위치(◇의 표시가 있는 행)를 클릭으로 지정하고(항목이 반전 표시가 됩니다),추가 커맨드 버튼을 누릅니다.
·등록한 커맨드를 삭제할때는 ,삭제한 커맨드를 클릭으로 지정하고[삭제]버튼을 누릅니다.[전 삭제]버튼을 누르면 ,리스트 안의 모든 내용을 클리어합니다.

·등록 끝나고 커맨드를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쇼트 컷 메뉴가 표시됩니다.이 커맨드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항목을 대상으로[잘래내기][복사][붙여넣기][삭제]의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옵션]로는 ,이동 루트 설정의 동작에 관하여,2개의 항목을 옵션으로 지정합니다.체크했던 항목이 유효합니다.
□동작을 반복하다:
 유효하게 한 경우,리스트에 등록된 커맨드를 최후까지 실행한 후,처리가 리스트의 선두에 돌아와,영구적으로 설정한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동할 수 없는 경우는 무시:

 유효하게 한 경우,통행 불가의 맵 상에 캐릭터를 이동시키려고 할 때,그 커맨드를 스킵 합니다.

【비고】
·이벤트가 향하여,애니메이션의 동작은 ,이벤트 자체의 [그래픽][애니메이션 타입]의 설정을 최우선 합니다.이 때문에,방향이 고정되고 필요한 것인가,애니메이션 하지 않는 이벤트에 관하여,방향이나 애니메이션을 제어한 동작 커맨드는 기능 하지 않습니다.
·같은 이벤트 실행 내용으로 있어,같은[대상 캐릭터]를 조작한 이벤트 커맨드를 여러 등록한 경우,최후의 이벤트 커맨드에 의한 설정만 유효하게 됩니다.각각의 설정을 기능 시키기 위해서는,이 커맨드의 직후에 [지정 동작의 전 실행]의 이벤트 커맨드를 실행하도록 해 주십시오.

·이 이벤트 커맨드에 의한 이동 속도,투명도,방향 고정,애니메이션 정지,빠져나가기,그래픽의 조작은 ,처리를 끝난뒤에도 지속합니다.

【동작 커맨드 일람】
◇위으로 이동      위의 칩에 이동합니다.
◇오른쪽으로 이동    오른쪽 칩에 이동합니다.
◇아래로 이동      아래의 칩에 이동합니다.
◇왼쪽으로 이동     왼쪽의 칩에 이동합니다.
◇오른쪽 위로 이동    오른쪽 위의 칩에 비스듬하게 이동합니다.
◇오른쪽 밑으로 이동   오른쪽 밑의 칩에 비스듬하게 이동합니다.

◇좌하로 이동      좌하의 칩에 비스듬하게 이동합니다.
◇왼쪽 위에 이동    왼쪽 위의 칩에 비스듬하게 이동합니다.
◇랜덤하게 이동    랜덤하게 이동합니다.
◇주인공에게 가까이 가다 주인공에게 근접한 위치에 이동합니다.
◇주인공으로부터 도망치다 주인공으로부터 멀어지는 위치에 이동합니다.
◇일보 전진       현재 향하고 있는 방향으로 1 칩분 이동합니다.
◇이동 속도 업    이동 속도를 1단계 올립니다(※1).
◇이동 속도 다운    이동 속도를 1단계 내립니다.

◇위로 향함       방향을 위로 바꿉니다.
◇오른쪽을 향함      방향을 오른쪽으로 바꿉니다.
◇아래를 향함       방향을 아래으로 바꿉니다.
◇왼쪽을 향함       방향을 왼쪽으로 바꿉니다.
◇위에 90도 회전     현재의 방향으로부터 위에 90도 회전시킨 방향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왼쪽에 90도 회전    현재의 방향으로부터 왼쪽에 90도 회전시킨 방향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180도 방향전환     현재의 방향과 반대의 방향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위나 왼쪽에 90도 회전  현재의 방향으로부터 좌우 어느쪽이든에 90도 회전시킨 방향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랜덤 방향전환  방향을 랜덤 방향으로 바꿉니다.
◇주인공의 쪽을 향함   주인공이 있는 방향을 향합니다.
◇주인공의 반대를 향함  주인공이 있는 것과는 반대의 방향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일시정지       캐릭터의 동작을 일시정지 합니다.
◇이동 빈도 업    이동 빈도를 1단계 올립니다.
◇이동 빈도 다운    이동 빈도를 1단계 내립니다.

◇점프 개시    현재의 위치에서 점프합니다.
◇점프 종료    점프 안의 캐릭터를 지상에 내립니다.
◇방향 고정       현재의 방향을 고정합니다(※2).
◇방향 고정 해제    고정된 방향을 해제합니다.
◇빠져나가기 개시    통행 불가의 칩이나 이벤트등으로 ,통상은 통행할 수 없는 위치를 통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빠져나가기 종료   [빠져나가기 개시]로 통행할 수 있도록 한 설정을 원래로 되돌립니다.
◇애니메이션 정지    애니메이션 표시를 정지합니다.

◇애니메이션 재개   [애니메이션 정지]에 의한 애니메이션 표시의 정지를 해제합니다.
◇투명도 업     그래픽의 투명도를 1 단계 끝냅니다(※3).
◇투명도 다운    그래픽의 투명도를 1 단계 찾습니다.
◇스위치 ON     스위치를 ON에 합니다.[스위치]윈도우에서 ,ON에 지나는 스위치 번호를 지정하고[OK]버튼을 누릅니다.
◇스위치 OFF     스위치를 OFF에 합니다.[스위치]윈도우에서 ,OFF에 지나는 스위치 번호를 지정하고[OK]버튼을 누릅니다.
◇그래픽 변경   맵 표시용의 그래픽(※4)을 변경합니다.[그래픽 변경]윈도우의 왼쪽의 리스트로부터 그래픽 이름을 선택하고,위 영역에서 사용한 그래픽을 클릭으로 지정하고[OK]버튼을 누릅니다.

◇효과음의 연주    효과음을 연주합니다.왼쪽의 리스트의 안으로부터 사용한 효과음의 이름을 클릭으로 지정하여,[OK]버튼을 누릅니다.[볼륨][템포][좌우 밸런스]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이벤트에 설정된[이동 속도]를 기준에 상하합니다.주인공은 ,표준속을 기준으로 하여, 이벤트와 마찬가지[1/8배속]∼[4배속]의 6 단계로서 상하합니다.

※2 이벤트에 관해서는,이벤트의 [그래픽]으로 지정되었던 방향으로 고정됩니다.

※3 그래픽의 투명도는 7 단계까지 들 수 있습니다.완전하게 보이지 않게로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4 주인공은 [보행 그래픽],차량은 [차량 그래픽],이벤트는 [그래픽]에 설정되는 것을 한하여입니다 

 

이것이면 이동은 문제 없겠죠?

 

위의 것으로 멋진 오프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열심히 해서... 멋진게임만들으세요~_~

 

 

그리고.. 조금 어지러웠을 글인데 끝가지 보신분들 감사히생각하겠셈..;;-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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