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기타
2006.07.04 06:08

바람의나라 - 쇄혼비무 , 초혼비무

조회 수 2988 추천 수 2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어...그니깐 원거리액알을 쓰시는분들은 기본?으로만드실겁니다..

[만들어서 확인은못해봄..]

일단 일반 원거리액알과같게합니다... 하지만  원거리액알하면 총알같은 이미지를 떠올려야하는데

바람상에 이기술은 적이 4칸앞에있을경우 적앞으로순간이동 하여때리는기술인데... [타격치심하죠]

총알같은이미지가나간다면 좀.... 그러니 보이지않은칸으로설정해야합니다..

그러면

일단 주인공 상,좌,우,하 를 맞추고
4칸이니까 상일경우 앞으로x4 좌일경우 좌x4 우일경우 우x4 하일경우 하x4 로맞추시고 여기서 스위치를온해야죠...

그뒤..  발사하는것에다가

몬스터의x좌표대입
몬스터의y좌표대입   [몬스터가 맞았는지안맞았는지 확인하기위해서?]
초혼비무의x좌표대입
초혼비무의y좌표대입  [초혼비무=총알같은이미지 빈칸이미지]
--조건분기---
몬스터의x좌표와 초혼비무x좌표가같을때
  --조건분기--
  몬스터의y좌표와 초혼비무y좌표가같을때
여기서
주인공이 상을향하고있다.. 좌/우/하 를 맞추신후

주인공이 상을향하고있는경우

[상 위로가는것이니 y좌표에 +를 해줘야합니다 그렇기에 초혼비무는 4칸이니 +4를 해줘야죠]
[오른쪽일경우 오른쪽은 +x쪽입니다.. 그렇기에 +를해줘야합니다]
[왼쪽일경우 -x쪽이기때문에 -를 해줘야합니다]
[아래일경우 -y쪽이기때문에 -를 해줘야합니다]

(저는 위를향하는걸로 기준을잡았습니다.)

주인공x좌표대입
주인공y좌표대입
주인공y좌표 가산 4
--조건분기--
주인공의y좌표와 몬스터y좌표가 같다<-[이것을하는이유는 4칸을꼭맞춰야 시전이되는마법이기에입니다.]
주인공의y좌표 감산 4
   몬스터의y좌표 감산 1
     이벤트이동설정 몬스터의 x좌표 y좌표 를 주인공이 이동
       몬스터변수체력감산처리 주인공의hp  <--바람상에경우입니다.. 님이맘대로정하시길 350이면 350..
        
몬스터의y좌표 가산 1

초혼비무 를 off

여기까지쓰겠습니다...
처음으로올려보는데요... 잘봐주셨다면....

제가 바람의나라 비슷한걸만들고있어서.. [똑같다해야할지도]
한번연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태클받고요 틀린거있으면지적해주시고.. 충고도해주시고..
?

  1. ROAM에 관련된 자료.

  2. 바실리어트 1. 시작하기 전에

  3. 바실리어트 3. 메인화면 제작

  4. 연애 시뮬레이션 만들기 2

  5. [css, js] form - select안의 option들에 스타일 적용하기

  6. 바실리어트 2. 스크립트 입문

  7. 바실리어트 4. 소스 준비

  8. 액션게임만들기(Action Game Maker) HELP파일 번역

  9. 자동 길찾기 기능을 만들어보자

  10. 잠입액션에서 적의 시야 설정하기 (예제有)

  11. 신개념 마법시스템?

  12. 바람의나라 - 쇄혼비무 , 초혼비무

  13. 게임을 시작한다음 튕기게 해보자(?)

  14. Unity3D

  15. 게임,개발기획의 기초

  16. 알만툴에서 윤년표현

  17. 커맨드입력

  18. [THDO]판화 세계지도제작 스크립트.

  19. MSN 주소를 알려주세요.

  20. 0.0초를 다룰때 조심할점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6 Next
/ 36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