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기타
2006.02.24 01:35

학교용 공포게임? ....

조회 수 873 추천 수 4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요즘 창도에 공포게임이 많이 보이네요.
그 중에는 완전 초보적인 .. 맵배치와 설정의 것도 있고, 잘 만들었지만 뭔가 부족한 것도 있답니다.

저도 "공포소설"이라는 게임을 만들지만,


냥.


그래도 잘 만들었다고 봅니다.
공포는 아니지만 거의 미스테리한 느낌이 강하고 ........
또, 뭐냐.. 그 ..맵배치도 잘하는 (하하)

...냥..

그리고 사운드 효과도 잘 만들었다고 합니다.
배경은 반복적으로 두개만 울려 댑니다.

다른 이벤트 까지 합하면 5개 밖에 안쓸 예정 입니다... (예정이죠.)

학교 라는 공간이 좁은 공간이며 , 그 공간 내에서 공포를 표현 한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닙니다.
가령 화이트 데이라는 3D 게임에서 수위에게서 도망치거나.. 수위한테서 맞거나 할때 그 긴장감은 이로 말할 때가 없으며 귀신이 나올때도 설정을 잘 하여서 분위기에 맞게 BGM과 , 효과음이 나옵니다.

그러니, 학교용 공포게임은 그 학교내에 있는 무언가를 잘 다루면 성공하는 겁니다.

학교내에 있는 거라고는,

교실과 체육관 , 다른 음악실이나 방송실, 교무실 같은거..
그리고 소화전, 쓰레기통 ,사물함...수위 , 당직선생님 ..

생각나는 거 다 넣어도 100개도 안될것 같군요.
으음.. 더군다나 거의 배경은 밤에 몰래 학교에 들어간 평범한 학생.
그리고 귀신, 이상한 수위, 그리고 몇명이 더 숨어있던 학교.
죽는 사람들. 불타는 교실이나 괴물.

뭐 이런거죠.
어쩔수 없다.. 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 제한적인 공간에서 뿜어낼수 있는 공포 역시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그 무언가를 바꾸면 학교용 공포게임은 성공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선 수위입니다. 수위 역시 귀신에 홀리거나 미친걸로 나오는데
여기서 반전을 주어 수위가 절름발이거나 공겨격이 약합니다.
그러면 주인공을 수위를 때리지는 못하고 도망치기는 쉽습니다.

이때, 또다시 반전을 주어 수위가 3명 입니다.
그리고 주인공이 당할려 할때 옆에서 친구가 대신 죽어줍니다.

주인공은 나가고 싶지만 이미 중앙로비.. 라고 할까 , 그것과 중앙현관,교문..이렇게 3겹에 굳게 닫힌
문은 열리지가 않고. 수위는 다가옵니다.
이때 또다시 반전을 주어 모두가 영화촬영. 이러면 좋겠지만..

그건 잘 피우고 있는 불에 물을 부어 다굴 당하는 격이므로 자제하구요.
공포적인 걸로 끝내야 겠죠.

예를 들자면 수위를 때려서 겨우 겨우 3층으로 도망쳤는데, 아까 죽었던 동료가
"왜 그래?"
하면서 따라 옵니다.
"도망치지마"
하는데도 주인공은 도망쳐야 한다거나.
여성 케릭터가 나타나 주인공과 같이 다닌다거나.
화이트 데이처럼 여성 케릭터가 스토리의 중요 인물이거나.. 를 넣어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학교를 소재로 한 공포게임은 끝이 거의다 판타지 적이죠.
화이트데이를 예를 들자면 무슨.. 그 .. 이공간(?) ..일까나.. 여튼 이공간이 나타나죠.
여기서 여 주인공을 데리고 빠져 나가야만 하는 ..

또 반전을 준다면
귀신 따위는 없고 모두는 사람인데 자신이 죽어있었다거나..(이건 제게임에 쓸 반전)
아니면 누군가가 이 일의 주도자 인데, 그는 자신의 친구거나..(이것또한 제 게임에 쓸.)

이런식으로 말이죠.

여튼.. 그냥 하소연 이랄까나..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701 언어/기타 흥크립트 팁 A. 미스릴 2007.12.30 1585
700 언어/기타 흠..스토리 짜는 법? Mr.kim 2006.02.12 842
699 언어/기타 흠. 돈을 무제한으로만드는건... 상한굴비 2005.10.05 766
698 언어/기타 흔한 스토리.. 지겹지 않니? MiNi'M' 2006.01.06 755
697 언어/기타 흐흐응. 끄덕일만한 아이디어. 다크세이버™ 2006.07.09 869
696 언어/기타 후훗.. 피군 2006.08.08 658
695 언어/기타 획기적인 게임 제작 제1편(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의 선택) Santiago 2006.12.04 1389
694 언어/기타 확인 dnajs 2006.09.24 423
693 언어/기타 화성학 기초 2 file C코드선생 2009.07.21 1018
692 언어/기타 화면 좌표의 이해와 활용 file CC(虎) 2005.08.18 818
691 언어/기타 호러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필기도구 2005.12.10 728
690 언어/기타 허접들의 nwc 다루기 - 멜로디 쓰기 file 예쓰™ 2005.07.12 1298
689 언어/기타 허기와 피로도 『연금술사』 2005.12.27 544
688 언어/기타 항해시대에 들어가는 시스템.(몇가지) Ress 2006.01.06 752
687 언어/기타 항해시대 게임에서의 아이디어 ! 다크세이버™ 2006.01.04 446
686 언어/기타 함정 file 『레드』 2006.07.29 663
685 언어/기타 한국 위키백과를 추천합니다. MrGeek 2006.08.29 408
» 언어/기타 학교용 공포게임? .... MiNi'M' 2006.02.24 873
683 언어/기타 하단 게이지 file 타이머 2005.09.07 950
682 언어/기타 필살기나 기술을 사용할 때에는.. Hello_k 2006.02.28 74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6 Next
/ 36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