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그니깐 원거리액알을 쓰시는분들은 기본?으로만드실겁니다..
[만들어서 확인은못해봄..]
일단 일반 원거리액알과같게합니다... 하지만 원거리액알하면 총알같은 이미지를 떠올려야하는데
바람상에 이기술은 적이 4칸앞에있을경우 적앞으로순간이동 하여때리는기술인데... [타격치심하죠]
총알같은이미지가나간다면 좀.... 그러니 보이지않은칸으로설정해야합니다..
그러면
일단 주인공 상,좌,우,하 를 맞추고
4칸이니까 상일경우 앞으로x4 좌일경우 좌x4 우일경우 우x4 하일경우 하x4 로맞추시고 여기서 스위치를온해야죠...
그뒤.. 발사하는것에다가
몬스터의x좌표대입
몬스터의y좌표대입 [몬스터가 맞았는지안맞았는지 확인하기위해서?]
초혼비무의x좌표대입
초혼비무의y좌표대입 [초혼비무=총알같은이미지 빈칸이미지]
--조건분기---
몬스터의x좌표와 초혼비무x좌표가같을때
--조건분기--
몬스터의y좌표와 초혼비무y좌표가같을때
여기서
주인공이 상을향하고있다.. 좌/우/하 를 맞추신후
주인공이 상을향하고있는경우
[상 위로가는것이니 y좌표에 +를 해줘야합니다 그렇기에 초혼비무는 4칸이니 +4를 해줘야죠]
[오른쪽일경우 오른쪽은 +x쪽입니다.. 그렇기에 +를해줘야합니다]
[왼쪽일경우 -x쪽이기때문에 -를 해줘야합니다]
[아래일경우 -y쪽이기때문에 -를 해줘야합니다]
(저는 위를향하는걸로 기준을잡았습니다.)
주인공x좌표대입
주인공y좌표대입
주인공y좌표 가산 4
--조건분기--
주인공의y좌표와 몬스터y좌표가 같다<-[이것을하는이유는 4칸을꼭맞춰야 시전이되는마법이기에입니다.]
주인공의y좌표 감산 4
몬스터의y좌표 감산 1
이벤트이동설정 몬스터의 x좌표 y좌표 를 주인공이 이동
몬스터변수체력감산처리 주인공의hp <--바람상에경우입니다.. 님이맘대로정하시길 350이면 350..
몬스터의y좌표 가산 1
초혼비무 를 off
여기까지쓰겠습니다...
처음으로올려보는데요... 잘봐주셨다면....
제가 바람의나라 비슷한걸만들고있어서.. [똑같다해야할지도]
한번연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태클받고요 틀린거있으면지적해주시고.. 충고도해주시고..
[만들어서 확인은못해봄..]
일단 일반 원거리액알과같게합니다... 하지만 원거리액알하면 총알같은 이미지를 떠올려야하는데
바람상에 이기술은 적이 4칸앞에있을경우 적앞으로순간이동 하여때리는기술인데... [타격치심하죠]
총알같은이미지가나간다면 좀.... 그러니 보이지않은칸으로설정해야합니다..
그러면
일단 주인공 상,좌,우,하 를 맞추고
4칸이니까 상일경우 앞으로x4 좌일경우 좌x4 우일경우 우x4 하일경우 하x4 로맞추시고 여기서 스위치를온해야죠...
그뒤.. 발사하는것에다가
몬스터의x좌표대입
몬스터의y좌표대입 [몬스터가 맞았는지안맞았는지 확인하기위해서?]
초혼비무의x좌표대입
초혼비무의y좌표대입 [초혼비무=총알같은이미지 빈칸이미지]
--조건분기---
몬스터의x좌표와 초혼비무x좌표가같을때
--조건분기--
몬스터의y좌표와 초혼비무y좌표가같을때
여기서
주인공이 상을향하고있다.. 좌/우/하 를 맞추신후
주인공이 상을향하고있는경우
[상 위로가는것이니 y좌표에 +를 해줘야합니다 그렇기에 초혼비무는 4칸이니 +4를 해줘야죠]
[오른쪽일경우 오른쪽은 +x쪽입니다.. 그렇기에 +를해줘야합니다]
[왼쪽일경우 -x쪽이기때문에 -를 해줘야합니다]
[아래일경우 -y쪽이기때문에 -를 해줘야합니다]
(저는 위를향하는걸로 기준을잡았습니다.)
주인공x좌표대입
주인공y좌표대입
주인공y좌표 가산 4
--조건분기--
주인공의y좌표와 몬스터y좌표가 같다<-[이것을하는이유는 4칸을꼭맞춰야 시전이되는마법이기에입니다.]
주인공의y좌표 감산 4
몬스터의y좌표 감산 1
이벤트이동설정 몬스터의 x좌표 y좌표 를 주인공이 이동
몬스터변수체력감산처리 주인공의hp <--바람상에경우입니다.. 님이맘대로정하시길 350이면 350..
몬스터의y좌표 가산 1
초혼비무 를 off
여기까지쓰겠습니다...
처음으로올려보는데요... 잘봐주셨다면....
제가 바람의나라 비슷한걸만들고있어서.. [똑같다해야할지도]
한번연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태클받고요 틀린거있으면지적해주시고.. 충고도해주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