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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설정에서 원경(앞, 뒤)가 가지는 역할

by Dicky posted Jul 28,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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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시다시피 원경(앞)으로 설정해놓은 그림이 가로방향루프를 썼느냐 세로방향루프를 썼느냐에 따라서 움직이는 모습이 다른 양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보면서 어떤 용도인고 하고 생각을 해보니,

전투배경을 움직이게 하거나 맵배치할때 상층칩 하층칩을 쓰는것처럼 쓰기 위함이었더군요.

움직이는 탈 것위에서 싸우는 모습이나, 추격전을 하는 모습, SF물에서는 엘리베이터위에서 싸우는 모습 등을 재현하기에는 딱 좋은 용도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움직이는 물체위에서 전투를 한다고 할것같으면, 물체가 운동하면서 배경이 지나가는 듯한 효과를 내야하니 원경(뒤)를 자기가 원하는대로 스크롤하면 될 것이고

배경은 그대로인데 주변의 무엇인가가 전투화면을 지나가는 듯한 효과(이런건 예를 들기가 어렵네요)를 내려면 원경(앞)을 임의대로 스크롤하면 될 것입니다


뭔가 건지신게 있으신분들은 한번 써보시는게 좋으실듯...


한줄요약 : 역동적인 배경 연출을 위해서 쓰면 괜찮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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