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사자 데모를 플레이해본 소감

by 엔젤레기온 posted Jan 15,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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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사자 데모-


 



창조도시에서 현재 상위기대권을 가지고 있는 작품인 푸른사자를 플레이해보았습니다.


데모버전임에도 불구하고 100MB를 넘는 고용량을 자랑하더군요.


우선 두 말할 필요없이 다운받고 플레이!



 


제 컴퓨터에서는 XP게임이 잘 돌아가기 때문에


푸른사자도 무리없이 플레이할 수가 있었습니다.


 



처음 감탄하게 된 장면! 로딩화면. 로딩화면이 대략 멋있었어요.


 


이제 게임을 시작해볼까.


캐릭터가 이동시마다 화면이 부드럽게 스무스하게(?) 움직이더군요.


역시 스크립트의 힘이란!


 


그런데 이 스크립트때문인지 약간 버벅거림이 발생했습니다.


렉이 심한건 아니었지만 가끔씩 캐릭터의 움직임이 끊기는 정도랄까요.


CPU 2.8기가에 500메모리의 컴퓨터에서도 렉이 발생하다니...


저보다 저사양의 컴터유저는 렉이 심할것 같더군요.


제 생각에는 완성판에서는 이 스크립트를 제외시키는게 좋으실것 같아요.


 


1층에 있는 기사에게 말을 거니까 퀘스트를 주더군요.


좋아. 이제 동쪽 숲으로 가보자.



 


동쪽 숲에서의 전투.


전투장면에서 또 한번 감탄!


전투가 통쾌하더군요.


 


적을 공격시에 터지는 모션과 연출이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린다고 할까요.


다람쥐가 한방에 나가떨어지는 모습에서 살인본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_+


그 정도로 통쾌하다고 할까요.


어쨌든 전투는 재밌었습니다.



다람쥐는 별거 아니었는데 좀비는 제법 무서웠습니다. -_-


왜 한방에 안 죽는 거냐!


또한 전투음악도 전투의 재미에 한 몫을 했습니다.


전투에 어울리는 박진감넘치는 음악은 매력적이더군요.


푸른사자에 등장하는 모든 음악이 마음에 들더군요.


 


 


그 . 런. 데


이 전투가 계속 반복되자 약간 지루해졌습니다.


처음에는 흥미를 느꼈던 전투가 나중에는 지루해진 원인!


그것은 바로


적을 너무 자주 만나기 때문이었습니다.


랜덤엔카운트 전투의 단점이 드러나는 순간이었습니다.


전투를 하기 싫음에도 불구하고 걷다보면 어쩔 수 없이 싸워야 하는것.


그래서 도주를 시도했지만 도주실패의 연속...


그리고 무엇보다도 저를 나락에 빠뜨린 것은...



다시 되돌아가라는 병사의 한마디...


으아아악! 또 전투를 해야 하나...


 


어쨌든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완성판에서 더욱 멋진 작품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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