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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깡쨩입니다.

개천절 자정에 올리는 게 공략글이라니...

 

아무튼 날짜가 바뀌었으니 새로운 마음으로 공략을 해야겠죠.

빨랑 13번까지 공략하고 이딴 짓 때려치고 싶다! 라는 마음으로 공략에 임해봅니다.

 

언제나 말했듯이 스포일러는 주의! 또한 이 게임은 스스로 공략하는 맛에 하는 것이기에, 무작정 제 공략만 보지는 마세요. 적어도 몇 번 실패를 하면서 '아 이건 안 되겠네.' 라는 생각이 들 때에 이 공략을 봐주세요.

 

 

 

 

 

 

 

 

캡처_2016_10_02_15_18_31_535.png

 

(6/13) '비올렌트'

 

 

그 어떤 영광, 명예, 발전, 성취, 승리도...절대적인 죽음과 멸망 앞에서는 한없이 무력할 뿐입니다.

 

 

캡처_2016_10_02_15_28_03_106.png

 

비올렌트 HP 35000

사용 스킬

증오를 부르는 낫- 4명에게 약 1600 대미지

Anti-Heal- 한 명에게 4444 대미지

Stellarator- 한 명에게 한 턴 동안 마비(행동 불능) 부가

필살기 : QUASAR- 전체에게 약 3000 대미지, 2턴 동안 마비(행동 불능) 부가

ZWEI- 자신에게 더블턴(한 턴에 두 번 행동) 부가.

 

 

전투 BGM은 쯔꾸르 MV의 Dungeon6로 추정. 또한 사람들이 웅성이는 듯한 소리 가운데에서 어두운 도심에서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시작하자마자 보스는 'ZWEI'로 자신에게 더블턴을 겁니다.

또다시 찾아온 더블턴 보스...마비 상태를 주로 사용하는, 죽음의 사자와도 같은 모습의 마물.

아무래도 도심에 갑자기 나타나서 주인공 일행이 그걸 제압하는 상황인 듯 하네요. 자세한 스토리는 알 수 없지만...

아무튼 분위기가 어두운 전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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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 전투의 멤버는 피시스, 짱 멋진 볼란테, 에슈타이트 교수, 그리고 신규 캐릭터인 미니멈 박사입니다.

미니멈을 제외하면 전부 이미 봤던 캐릭터니 생략하고, 미니멈을 설명해보도록 하죠.

 

아, 그 전에 이전 글에서도 미리 예고했듯, 에슈타이트의 '프로메테우스 베타'가 장치가 완성된건지 '프로메테우스'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버프는 지우지 않고, 상태이상만 지워요!

 

그럼 신 캐릭터를 소개할까요?

 

 

[미니멈] HP 5000 MP 150

-야수족인 듯한 현대 물리학 박사. 그 외에는 누군지 안 나옵니다. 완전판을 기다리세요. 티플러니 시공간 파열 운운 하는 걸 보면 아무래도 주로 시공간을 연구하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별로 상관없지만 성별은 불명. 일단 포지션은 힐러 및 서포터. 13번의 전투 중 이번 전투에만 참여합니다. 1회용이에요. 마리아보다 비중이 없음...

 

사용 스킬

1.부축

 

2.마력 충전(사기 100)

 

3.티플러의 원기둥- 아군 한 명에게 3턴 동안 기절할 경우 곧바로 소생하여 체력을 모두 회복하는 티플러 상태를 겁니다. 대신 한 번 쓰면 3턴 뒤에 다시 사용 가능.

-즉, 파이널 판타지의 '리레이즈'와 비슷한 스킬입니다. 이쪽은 풀피로 부활한다는 게 차이점. 이데아가 없는 6번 전투에서 불멸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쿨타임 때문에 계속 쓸 수는 없지만 말이죠. 아무튼 이 버프가 걸린 아군이 기절할 경우, 곧바로 간지나는 연출과 함께 풀피 상태로 부활합니다. 게다가 원래 기절하면 걸려있던 버프들은 다 없어지지만, 티플러로 부활할 경우 버프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런 사기성 때문에 이 또한 3턴의 쿨타임을 가졌죠.

 

4.전체 치료(마력 50)- 아군 전체의 체력을 3500 회복시킵니다.

-미니멈의 유일한 힐 스킬. 그렇지만 아모르 것보다 회복량이 좀 더 많고 마력 소모도 적습니다. 필요 마력이 60인 아모르 것과는 다르게 필요 마력이 50이라서 한 번 더 쓸 수 있어요.

 

5.타키온- 자신에게 3턴 동안 더블턴(한 턴에 두 번 행동)을 겁니다.

-야수족의 특징은 더블턴인가...피시스의 '빛보다 빠르다냥!'과 똑같은 스킬입니다. 서포터, 힐러로서는 더없이 좋은 버프. 여담으로 타키온은 '빛보다 빠르게 운동하는 가상의 입자'랍니다. 즉, 피시스의 그것과 이름만 다르지 의미나 본질은 똑같은 스킬.

 

6.시공간 파열(사기 100)- 적 하나에게 약 2800 대미지, 더블턴 상태를 해제하고 그 턴 동안 마비(행동 불능)를 줍니다.

-미니멈의 필살기. 마리아의 필살기인 '돌풍을 막는 날갯짓'이 대미지만 좀 줄어든 스킬입니다. 이게 꽤 좋아서 저는 마력 충전은 뒷전이고 일단 사기가 모이면 이걸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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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멈 박사의 설명은 이 정도로 끝. 그럼 보스의 정보를 볼까요?

 

 

2번 전투 이후로 오랜만에 보스 하나만 상대하는 전투네요. 사실 적이 하나 뿐인 전투는 세 개 밖에 없습니다. 2번, 6번, 12번.

 

적이 비올렌트 하나여서 그 하나의 체력과 대미지는 높습니다. 아모르 프로젝트 내에서 3번째로 높은 체력인 35000.

게다가 4번 보스처럼 필살기 사용 뒤에 자신에게 더블턴을 걸기에, 여러 번의 공격으로 캐릭터들을 옥죄어옵니다.

 

그렇지만 이 녀석은 6번치고는 상당히 쉬운 전투입니다. 여기까지 온 플레이어라면 역량이 꽤나 쌓여있는데, 그에 걸맞지 않게 직관적인 스킬들과 뻔히 보이는 필살기의 대책, 강화된 프로메테우스와 사기성 넘치는 신 캐릭터인 미니멈 박사...등등의 이유로 간단히 파훼할 수 있을 보스입니다. 실제로 저도 한번만에 깼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 녀석은 위협적인 더블턴을 가졌고, 귀찮은 상태이상인 마비를 다루는 하나의 벽이기에 역시나 평소처럼 분석과 공략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증오를 부르는 낫'.

언제나처럼 빌어먹을 랜덤 4명 대상 스킬로, 약 1600 대미지를 줍니다. 랜덤 대상 스킬이지만 자체 대미지는 낮아서 운빨요소는 적어요. 더블턴 상태인 적이라 두 번 써서 아프긴 하지만

 

'Anti-Heal'은 연출은 회복 스킬이지만, 주는 건 4444의 고정 대미지. 이거 상당히 아픕니다. 대미지가 높아서 어지간하면 맞고 죽어요.

 

'Stellarator'는 한 턴 동안 마비를 주는 허접한 스킬. 대미지도 안 붙은 주제에 마비의 지속시간이 한 턴이라서 별 위협이 아닙니다.

 

필살기인 'QUASAR'는 그냥저냥 평범한 필살기(...).

약 3000의 대미지와 2턴 간의 마비를 주는 전체 공격이지만...이거 또한 위협이 안돼요. 처음에 필살기가 뭔지 모르고 맞았어도 마비가 금방 풀리고, 프로메테우스가 강화된 데다 이미 2번 전투에서 비슷한 필살기를 겪어봤기에 대처가 쉽습니다.

필살기 사용 뒤엔 'ZWEI'로 자신에게 다시금 더블턴 상태를 겁니다.

 

결론, 비올렌트는 쉬어가는 타임.

무시무시한 외관에 걸맞지 않게 스킬들이 어딘가 다 나사가 하나씩 빠져있어요. 상당히 높은 체력도, 딜러가 둘이어서 금방 깎을 수 있습니다. 굳이 공략을 안 봐도 클리어할 수 있을 정도...이 녀석은 완전판에서의 상향이 시급합니다.

 

그래도 행동 강령들은 간추려 봐야겠죠?

 

1턴- 피시스는 빛보다 빠르다냥!, 볼란테는 전신전령, 에슈타이트는 피시스에게 플라즈마 가드, 미니멈은 타키온

 

이후- 뭐...쓸 게 없네요. 그냥 이제껏 해오신 것처럼 체력 관리하면서 딜 넣으면 됩니다. 에슈타이트와 미니멈은 보조에 충실하면 되고요. 만약 미니멈의 사기가 가득 찼다면, 시공간 파열로 호쾌하게 마비를 줍시다. 마력 충전? 그런건 포션으로 떼워요.

 

필살기 사용 직전 턴- 에슈타이트는 자신에게 플라즈마 가드. 미니멈은 티플러의 원기둥이나 힐링으로 적절히 체력을 맞춰준다. 이번엔 프로메테우스를 두려워하며 버프를 안 걸 필요도 없습니다. 안심하고 버프 거세요.

 

필살기 사용 턴- 프로메테우스. 설명은 필요없겠죠?

 

이 정도가 되겠네요...너무 대충 썼나.

 

 

이걸로 6번 전투는 끝! 이제 절반 왔어요. 아직 갈길이 멀다구요?

그렇기에 전 열심히 패턴을 분석하며 공략을 준비합니다.

 

다음은 7번 전투를 공략하겠죠...얼마 안 가, 더 끔찍한 시간들이 펼쳐질 겁니다.

그럼 Coming soon.

 

 

(저의 클리어 영상. 조금 공격적인 전략으로 나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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