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ashacker2012.11.09 13:29

단축키구현과 컴퓨터인공지능, 유닛의 수가 아쉬웠지만.
게임메이커로 전략시뮬레이션형 게임은 처음이었고, 신선했습니다.
전략시뮬레이션형 게임제작을 한번쯤 해보겠다고 생각했지만...

막상구현하려면 복잡함에 포기했는데. 공개해주신 소스와 작업물을 보고,
막연함이 많이 풀린것 같습니다.

http://comic.naver.com/challenge/detail.nhn?titleId=514027&no=11
최근에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만졌지만 저 만한 기능구현은 힘들어보여서.

위와같이 기획부분만 잡아놓고 사실상 자포자기 심정이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이웃신청했습니다.

주로 지금까지 RPG2k만 만져서 게임메이커는 서툴지만
한번쯤 구현해보고 싶었고,
최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전략게임이 먹히고 있으니

한번쯤 다루고 싶은 장르이기도 했습니다.
요즘 의욕도 없고 좀 무기력했는데...
많은 부분에서 도움을 얻었습니다.

앞으로 전략게임제작하면서 많은 부분을 도움을 얻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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