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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Pink-EatemUp.zip

 

슈팅(Shoot'em Up)과 요리배틀의 결합, 잇엠업 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  Gamemaker:Studio

프로그래밍, 그래픽, BGM, 잉여력 by ZPink

 


게임 룰
플 레이어는 푸드 프로세서가 되어 식재료를 순서대로 캡쳐하여 음식을 만들어야 합니다. 각 배틀마다 목표 포인트가 있으며 이 포인트를 모두 채워야 승리하게 됩니다. 포인트를 채우는 방법은 X키로 식재료를 순서대로 캡쳐 후 S키로 만든 음식을 저장하는 것입니다. 장애물에 충돌할 경우 기능고장이 발생하게 되며 일정 시간동안 움직이는 것 외에 아무런 일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음식을 잘못 섞거나 오염물에 충돌할 경우 테이블에 저장하지 않은 음식물이 오염되어 복구되기 전까지 식재료를 캡쳐할 수 없습니다.


조작키
Z - 공격 (장애물이나 필요없는 식재료를 쏩니다.)
X - 식재료 캡쳐 (식재료를 향해 캡쳐볼이나 이미 캡쳐한 식재료를 던집니다. 캡쳐한 음식은 저장하거나 오염물이 되기 전까지 계속 소지하게 됩니다.)
A - 음식 버리기 (처음 저장한 순서부터 제거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S - 음식 저장하기 (최대 10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Q - 배틀 끝내기 (시간을 0초로 만듭니다.)

 


업그레이드
각 배틀이 끝날 때 마다 프로세서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레시피 추가 - 새 레시피를 추가합니다. 추가되는 레시피는 랜덤입니다. 컨트롤 능력이 좋을 경우 이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게임을 쉽게 클리어하기 좋습니다.

항균 시스템 - 잘못된 레시피나 오염물로 인해 식재료를 망쳤을 경우 복구하는 시간을 늘려줍니다. 적을 피하는 것이 수월하지만 올바른 식재료 조합이 어려운 경우 이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게임을 쉽게 클리어하기 좋습니다.

복구 시스템 - 공격 당해서 기능이 정지되었을 경우 복구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컨트롤 능력이 다소 약하지만 식재료 조합법에 능한 경우 이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게임을 쉽게 클리어하기 좋습니다.



게임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팁
- 더 많은 재료를 사용한 음식일 수록 높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저장할 수 있는 테이블의 크기는 제한되어 있으므로 되도록 높은 포인트의 음식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 레시피 추가를 하지 않았다면 모든 1단계 음식에는 물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맨 처음 재료 선정을 할 때에는 최대한 물을 획득하는 편이 좋습니다.

- 이 게임에는 공격 버튼도 있고 적도 다수 나오지만 오히려 적을 쏘는 것보다는 피하면서 요리 제작에 집중하는 편이 클리어에 더욱 유리합니다. 공격버튼은 캡쳐해야 할 식재료를 가린 다른 식재료를 제거하는데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타
컨셉, BGM, 일러스트(라고 할수 있나 이걸...) 모두 작정하고 똥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식재료를 똥으로 만들 수 있는 많은 방법을 제시합니다.
아무래도 맨정신으로 만든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플레이하다가 정신줄을 놓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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