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니2018.04.17 01:29
음...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서 나름대로 장점을 찾아볼려고해도 딱히 장점이라고 할만한것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몇몇 문제점을 꼽아보자면

1.뭘 해야될지 감이 안옵니다. 정확히는 설명이 너무 부족하다랄까요.
시작하는 부분에도 직업 선택인지는 직접 NPC에게 말 안걸면 잘 모르겠는데
이건 시간 좀 지나면 대부분 말 걸리라 생각되서 넘어가지만
마을 부분에서는 오랫동안 해보지 않는 이상 어디가 어디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최소한 건물 앞에 표지판 붙혀서 상점,던전 이런식으로 들어가기전 이 건물이 뭐하는곳인지 알게 해줬음 좋겠습니다.
그리고 상점 같은곳은 어느쪽으로 나가야하는지 한동안 헤맸는데 왼쪽으로 가면 되네요. 이것도 따로 나가는곳 표시 해두면 좋겠습니다.

2.전투가 너무 단조롭습니다. 적들은 스킬 하나 밖에 안쓰고... 나머지는 기본 공격 정도뿐이죠.
그래서 그냥 적이 일반 공격하냐 or 스킬 나가냐 이걸로만 나뉘니 전투가 너무 단조롭습니다.
요즘은 액션 게임이 많아서 매니아층이 아니면 턴제의 재미를 느끼기 어려운편인데
이런 단조로운 전투도 합세하면 더더운 재미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최소한 적들 스킬 여러개로 하고 방어 넣어주던가 해주세요.
턴제 전투는 액션 게임과 달리 막 조작하며 때리거나 피하지 못하는 만큼 전략이 중요시 되는 게임인데
그만큼 전략 부분에서 좀 더 신경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3.정확한 목표가 없습니다. 어느정도 목표를 정해줘야 플레이어들이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플레이 하는데...
그런데 이건 목표가 뭔지 정확하게 모르겠어요. 그리고 앞서말한 문제점들이 힘입어서 플레이 의욕이 떨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앞서 말한 문제점은 어느정도 심각한 문제점들인지라... 특히 모바일 게임은 대부분 초반에 좀 하고 재미없으면 지우는데
이 초반이 여러모로 짜증나게 된다면 할 마음이 떨어질수도 있으니까요(뭘 해야될지 감이 안오고 정확한 목표가 없다는 점에서 그런 점이 우려됩니다.)

플레이스토어 출시 부분은 문제점들을 보면 좋은 평가를 많이 받기는 좀 어려울수도 있지만
그래도 하고싶다면 그냥 하시길 바랍니다. 올린다고 피해를 끼치는건 아니니까요

문제점이 꽤 있었는데 이게 원래 온라인에서 만들던거 싱글로 바꾼거기도하고 이런 피드백을 통해
점차 나아지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것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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