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쯔꾸르)

[쯔꾸르xp]반전세계, 6/27모바일 버전 제작(6/29추가 수정)

by 종이맛쿠키 posted Feb 01,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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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XP
장르 공포
제작자 종이맛쿠키
제작팀 x
모바일구동 PC전용
평가댓글 허용
게임실황 완전완전자유
게임제목 반전세계
간략설명 산속의 외딴 고성에서 일어나는 이야기.
모바일 최적화수준 불안정
제작구분 자기작품

Titles.jpg

 

 

첫 작품이라 연출 따위에서 미흡한 부분이 많습니다.

많은 관심과 조언바랍니다. 태클 환영!!!

 

게임 자체는 완성을 했으나 아직 미약한 부분(미처 찾지 못한 버그 등)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제보 부탁드립니다.

 

 

모바일 버전 : http://indiside.com/index.php?mid=Completed_game&category=1283616&page=2&document_srl=1431032

모바일 버전을 PC로 플레이하시는 것은 크게 지장없습니다. 하지만 PC버전을 모바일로 플레이하시는 것은 삼가해주세요.

 

 

 

시놉시스

서로 매우 친한 두 명의 아이가 있었다.

둘은 같은 학교를 졸업해 같은 학교로 진학했다.

둘은 산에 갔다가 오래된 성을 발견한다.

절벽 근처에서 한 명이 발을 헛디뎠고 절벽 밑으로 떨어질 위기에 처한다.

다른 한명은 그를 끝내 구해주지 않는다.

 

2년후, 살아남은 한 명은 동아리 친우들과 함께 그 고성 근처로 캠프를 간다.

그리고...

 

장르 : 공포(갑툭튀는 없으나 분위기가 섬뜩한 편). 퍼즐, 스릴, 어드밴쳐

 

인게임 장면 몇가지

미로.png

 

순찰.png

 

추격전.png

 

정원.png

 

체스판.png

 

 

엔딩은 크게 3가지로 노멀엔딩 1개, 진엔딩2개(?)입니다.

(배드엔딩의 경우, 존재는 하나 따로 세진 않습니다. 배드엔딩일시 게임오버 화면이 출력되며, 노멀엔딩과 진엔딩은 바로 타이틀 화면으로 나갑니다.)

진엔딩B 분기점 : 식당에서 특정 아이템을 입수하고 식사를 할 것.(식사 도중 선택지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 잘못할 경우 아이템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엔딩으로 빠집니다.) 또한 정원 탈출 후 정원 관리인이 말한 아이템 두 개를 찾지 못하고 탈출할 시, 역시 일반엔딩으로 빠집니다.

진엔딩A 분기점 : 진엔딩B 진행 중 숨겨진 장소를 발견하고, 이벤트 해결

 

배드엔딩에 대하여

플레이어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어 별로라는 의견을 받았습니다.(잘못된 선택지를 고를시 바로 배드엔딩을 보는 식이 아닌, 잘못된 선택지를 고른 후, 조금 더 플레이를 하다가 무조건 배드엔딩으로 빠지는 방식 채택)

확실히 앞에서의 노력이 아무 짝에도 쓸모없어지는 셈이니 안타깝긴 하지만, 저 나름대로 배드엔딩으로 빠지는 것을 최대한 막기 위해 이것저것 단서를 꽤 많이 뿌렸다고 생각하며, 제가 선택지 종류의 퍼즐을 풀 때, 저장 불러오기 신공으로 해결하려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터라, 그것의 예방책으로써 채택한 방법이니, 이 점은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2017/2/02-1차 수정

-SE 일부 수정

-오타 수정

-(추가)특정npc를 만난 뒤에도 병사가 그대로 남아있던 버그 수정.

 

2017/2/05-2차 수정

-SE 일부 수정(이제 모든 문의 SE가 통일됩니다.)

-오타 수정 및 대화 내용 중 어색했던 부분들 일부 수정.

-캐릭터와 npc간의 대화 이벤트 일부 수정(npc들의 방향 등)

-성 내 bgm(파일명 Nightmare), 시계 bgs(파일명 시계) 파일 형식을 wav에서 mp3로 변경.

-침실 청소 이벤트 중 수납장 위에 상자가 보이지 않던 버그 수정(우선도 문제로 보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A진엔딩 루트 진행 중 도끼로 유리창을 깰 수 있던(B진엔딩 루트) 버그 수정

 

2017/2/07-3차 수정

파일이 날아간 관계로 3차 수정은 없던 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2017/5/28-4차 수정

3차 수정 목록 일부(어색한 부분, 잘못된 이름 출력 따위의 오타 등)

병사들이 돌아다니는 복도에서 맵이동 위치가 잘못된 점(벽에 끼는 점) 수정

'또 다른 쪽지'가 정원 외에선 읽어지지 않던 버그 수정

 

 

2017/5/29-5차 대규모 수정

성 내 BGM 볼륨 감소

시계 소리 BGS 제거(원래 분위기 좀 으스스하게 해보려고 삽입했다가 괜히 시끄럽기만 해서 그냥 제거했습니다.)

오타 수정

미처 확인 못한 버그 수정(병사가 원래 의도한 패턴의 반대로 순찰을 돌던 버그, 진엔딩 루트일 시 정원 탈출 후 복도에서 대쉬가 가능하던 문제, 병사와 플레이어 사이에 벽이 있음에도 들키던 문제)

일부 부자연스러운 연출 및 대사 등 대거 수정

정원 관리인과의 대화 내용을 다듬었습니다.(대사 추가 및 정정)
진엔딩 루트로 갈아타기 위한 아이템(은 수저) 위치 표시(식당에 있으며, 식당은 콘라드의 시점으로 딱 한 번(식사할 때) 입장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망의 난이도 조절!

의욕 저하를 막기 위해 난이도를 하향했습니다.

  • 게일 - 다리를 제작할 때 나무판자가 몇 개 부족한지 알 수 있습니다.
  • 해럴드 - 해당 없음
  • 리즈 - 시작 타이머40초->50초, 양초 획득 시 늘어나는 시간 소폭 증가.
  • 드라바드 - 납골당 추적전에서 무너지는 바닥을 제거하는 대신 해당 위치에 장애물 용도의 상자 생성, 납골당 파수꾼의 시작 위치를 감옥 안으로 옮김으로써 초반에 여유를 가지고 추적전이 가능합니다(플레이어와 NPC사이에 벽이 존재함).
  • 콘라드 - 해당 없음
  • 리키아 - 병사들의 패턴 대거 수정, 병사 일부 제거, 복도 맵 일부 수정. 병사의 패턴을 수정했기 때문에 이제 시야 너머의 병사에게 들키지 않을 겁니다(한번 지나왔던 길 제외). 이제 정원에 관련된 쪽지를 얻기 전엔 정원으로 가는 길목을 병사가 가로 막기 때문에 길을 못찾아 헤맬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정원 관리인의 방 안에 저장구간 생성. (6/29추가)정원 난이도 하향(이제 길을 잃을 경우 짤막한 문구가 하나 출력됩니다.)

 

복도, 확실히 어렵긴 하더군요. 제작할 때도 어렵긴 하다고 느꼈는데, 오랜만에 테스트해보니 확실히 어려운게 느껴집니다...

 

 

2017/6/27-6차 수정

리즈 시점 플레이 중 중간 세이브 구간에 입장했다가 다시 밖으로 나갈 시 벽에 끼어버리던 버그와 그 외 원활한 플레이를 위한 잡다한 것 수정.

콘라드 시점 플레이 중 복도에 화분이 한 개 추가됩니다.(금고 비밀번호 힌트를 보면 '복도의 화분'이라고 언급되어 있어서 방 안의 화분까지 계산하면 안되는데 정답은 방 안의 화분까지 세어버린 값인터라, 한개 추가합니다.)

진엔딩A(비밀의 방 루트) 최종 장면에 bgm을 삽입했습니다.

(6/28 추가)드라바드 시점 방 청소 문구 오류 수정(PC,모바일 공통)

 

 

 

버그 수정 전 게임을 플레이중이신 플레이어께선 재다운로드 후 세이브 파일을 옮겨 플레이 해주시길 바랍니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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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최적화를 어느정도 끝마쳤습니다.

모바일로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들께선 모바일 버전을 다운받아주세요(본문 위쪽 링크 참고)

 

 

 

 

 

 

출처 :

캐릭터 : http://www.geocities.jp/kurororo4/looseleaf/

SE,BGM : http://avangs.info

맵타일 : http://avangs.info

아이콘과 일부 오브젝트들 : http://avangs.info

타이틀 : 지인 제작

스토리, 연출 : 제작자 머릿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