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이2016.12.04 00:58

의견 감사합니다^^ 읽으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성장폭을 크게 만들어서 성취감을 주는것 정말 중요합니다.
이걸 레벨업할때 성장치를 크게 할까, 장비를 좋게 만들어서 장비를 얻었을때의 성취감을 더 중요시할까 고민했었는데, 결국 후자쪽을 선택했었습니다.

지금이라도 레벨업 성장치를 높게할수는 있지만, 그렇게 되면 전체 몬스터 능력치 밸런스를 다시 잡고, 10시간 되는 테스트 플레이를 다시 해야하고 새로 생긴 버그를 잡는 시간이 필요한데, 업데이트 마감일인 12월 10일까지 제가 시간이 별로 없어서 좀 무리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 게임은 '진 여신전생 녹턴 매니악스'라는 게임에서 일부 영향을 받았습니다.
레벨업할때의 능력 상승치는 작으나, 장비빨과 스킬빨을 좀 더 받도록 하면서 전투가 빨리 끝나게 만드는 쪽으로요.

일단 아까 저녁서부터 지금까지 수정한 부분은, 길이 한줄로 되어 있어서 전투를 피할수 없던 부분에서 길을 조금 넓혀놨고, 100% 도망스킬을 서장풍에게 주고, 도망갈 때 랜덤으로 나오는 멘트를 60개정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6~7층 이후로 나오는 혈투기 광역기들의 파워를 좀 높였고, 파티원들이 광역기 얻는 레벨을 좀 앞당기고, 적들 HP를 줄였습니다.

그리고 '스패너'부분은... 꺼진 화로에 불을 켜면 나타나도록 해놨었습니다.
그 층에 처음 진입했을때, 꺼진 화로를 켜면 문이 열린것이 힌트였죠.
이걸 더 알아보기 쉽도록, 저스틴의 멘트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10층에선 덜 헤메도록 각 스위치를 작동시켜서 문을 열 때마다, 저스틴이 자뻑대사를 하면서 '이 소린 남서쪽에서 들렸다'하는 식의 멘트를 넣었구요.

여기서 더 수정할 부분은 해서 내일 다시 1.04버전을 올리겠지만, 제가 제작툴 만질 시간이 별로 없어서 너무 많은 부분에 손대기는 좀 쉽지가 않네요.

제작자들은 우성님처럼 이런 저런 부분에서 의견을 말씀해 주시는 분들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완성도가 높아지니까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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