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571 추천 수 31 댓글 4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Locate Object 로케이트 오브젝트

학파: 디비네이션

레벨: 바드 2, 클레릭 3, 소서러/위저드 2, 여행 도메인 2
주문 구성 요소: V, S, F/DF
효과 범위: 시전자 중심으로 반경 400 + 레벨당 40피트인 구체.
지속시간: 시전자 레벨당 1분
내성굴림: 없음
주문저항: 없음

시전자는 잘 알려져 있거나 모습을 선명히 떠올린 물체가 있는 방향을 느끼게 된다. 이 주문으로 일반적인 아이템을 찾는다면 같은 종류 중 가장 가까이 있는 것의 위치를 알게 될 것이다. 이 주문으로 특정한 아이템 하나를 찾는다면 그것의 이미지를 머리속에 정확히 떠올려야 한다. 떠올린 이미지가 실제와 충분히 비슷하지 않다면 주문은 실패한다. 고유한 외형의 아이템은 그것을 직접 보지 않는 한 이 주문의 대상으로 지정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 주문은 얇은 뚜껑에 의해서도 막힐 수 있다. 생물은 이 주문으로 찾을 수 없다. 대상을 폴리모프시켜놓으면 이 주문을 피할 수 있다.

아케인 포커스

끝이 갈라진 나뭇가지(forked twig)

자료 출처 : http://www.d20srd.org/
번역은 제가 했습니다. 틀린 거 있으면 지적해 주세요0_0/

--------------------------------------------------------------------------------

에... 즉, 원래 D&D에서의 설정은 시전자가 대상의 위치를 '느끼게'하는 주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주문의 아케인 포커스(간단히 이야기하면 주문을 쓰는데 필요한 '도구'입니다)가 갈라진 나뭇가지... 그러니까 화살표 모양의 나뭇가지니까... 그게 휘리릭 돌아 대상이 있는 방향을 가리킨다...-_-; 뭐 그렇게 해석해 보았는데요... 이상했나요?_-_; 에엥 뭐 아무트으은...

에에... 퍽 오래간만의 연재로군요. 거의 한 달 만인가요... 정말 월간연재가 되어가는듯-3-; 휴우... 뭐, 이번은 컬러 표지를 그리느라 오래 고생했으니 양해 바랍니다아... 본디 '나는야 수작업의 마지막 수호자' 어쩌구 하며 문명을 거부하던 저였지만-_-; 대세를 따르기로 하고-3-; 다시 CG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미숙한 점이 많지만... 많이 배우며 이런저런 시도를 해 볼테니 지켜봐 주세요... 앞으로 매 연재마다 앞에 붙을 컬러 커버 모델은 인기투표 득표 순서대로 이어집니다. 다음은 시아가 되겠군요...

그러면 다음 연재에서 뵙겠습니다. 11월 안에 다시 만날 수 있기를...ㅠ_ㅠ/
?
  • ?
    디아나 2005.11.05 17:28
    와아아 일번 답글 >ㅅ<
    재미있게 봤어요!!
  • ?
    진검갈레 2005.11.05 19:02
    와우... 재밌게 봤습니다. D&D 온라인을 드디어 만든다는데 꽤 기대가 돼더군요.
  • ?
    크레시스 2005.11.05 22:12
    흐흥-_-; 오랜만이에요.
  • ?
    차지운 2005.11.05 22:24
    리스양이 결국 1위여서 결국 일러스트를 그리셨군요.
  • ?
    더블제스킨 2005.11.05 23:42
    누누네네누누네노
  • ?
    수사반장 2005.11.06 00:53
    리스양 걱정하지 마십쇼 저는 이제 20대에 들어간 나이지만 사람들은 대부분 20대 후반으로 본답니다..............OTL
  • ?
    상한굴비 2005.11.06 01:38
    리스아줌마 실망
  • ?
    상한굴비 2005.11.06 01:39
    나 펜 안해
  • ?
    피데사 2005.11.06 02:40
    후후후후후후후후...나는 봤다아..... >ㅅ</ (이 경우 +_+a 를 쓰는 것이 맞겠으나, +_+ 의 오리지널리티를 침해하지 않기 위해...)
  • profile
    Saiζ 2005.11.06 02:57
    이제 더 이상 기억이안나~! 는 못쓰는거구나~
  • ?
    오스테 2005.11.06 05:01
    옷 그렇습니까0_0;
  • ?
    오스테 2005.11.06 05:01
    뭐 그 그렇다고 할 수도-3-;
  • ?
    오스테 2005.11.06 05:01
    아유 반장님이야 나이가 좀 있어 보여야 혐의자들이 말을 잘 듣죠
  • ?
    오스테 2005.11.06 05:02
    떡 데따님-_-; 여러분 이분이 요 시나리오 원작자십니다
  • ?
    오스테 2005.11.06 05:03
    음 하지만 본편에서는 계속 그걸로 밀어붙일지도=3=; Tales of Mystara와 Tails of Mystsra는 좀 다른 이야기에요~
  • ?
    술취한멍청이 2005.11.06 06:22
    으음.. 리스가 의외로 나이가 많[...]
  • ?
    문근영 2005.11.06 06:42
    역시 멋지네요. 그런데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뭘로 어떻게 그리시는거죠~? (절대 그리는방법을 알아서 따라 해보겠다는 그런.. 마음은 ..-_- )
  • profile
    클레어^^ 2005.11.06 07:41
    그, 그런 법칙이...;;
  • ?
    DrGonslaYer 2005.11.06 09:02
    결국 리스는 노처녀 히스테리인건가?
  • ?
    오스테 2005.11.06 10:32
    그냥 붓과 펜에 잉크로만 그립니다. 다른 건 전혀 없어요 고전적이죠0_0; 다만 기법이 좀 특이할 수 있는데... 언제 기회 되면 강좌...는 아니고 그냥 기법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 ?
    Akisora 2005.11.06 21:40
    엘프가 인간보다 10배 오래산다라..;
    제가 알고 있기로는 엘프는 영생의 존재라 영원히 살수있는걸로 알고있는데요..ㅋ
    외상을 입거나 마음의 상처를 입어서 죽지 않는한은...
    그냥.. 제 작은 의견일뿐입니다.. ;;톨킨아저씨가 그렇게 알려주셨음..;
  • ?
    배추 2005.11.06 22:07
    보통 무기를 압수하면 갑옷도 압수해가야 되는거 아닙니까? 특히 주인공은 냄비를 뒤집어 쓰고 있어서 안에다 뭘 집어넣었는지도 모르는데 그냥 냅두다니
  • ?
    오스테 2005.11.06 22:37
    예 미들 어스의 설정에서는 그렇죠. D&D에서는 제가 첨부한 표와 같고... 어차피 판타지는 상상력, 어떤 룰도 절대적일 수는 없습니다. 다만 저는 일단 D&D를 따르고 있기 때문에...
  • ?
    오스테 2005.11.06 22:38
    고블린의 두뇌가 배추씨랑 비슷해서 그렇습니다^^
  • ?
    Akisora 2005.11.06 22:55
    음....그럼 오스테투스의 나이는 몇살이에요~?^^
  • ?
    배추 2005.11.07 02:11
    매복할때는 정확한 타이밍을 계산해내더니 감방에 쳐넣을때는 덤벙대는 군요. 이건 아무리봐도 고블린의 두뇌 문제가 아니라 '외부적 요인'이 크다고 봅니다. |+rp+|691|+rp2+|693|+rp3+|graphic_user_cartoon_jak
  • ?
    はかさわ♡ 2005.11.07 03:13
    리스가 늙었쿠나[..]
  • ?
    오스테 2005.11.07 03:17
    그건 배추씨가 고 2때 학교 식당으로 달려갈 때는 무시무시한 민첩성과 근력을 보이며 전교에서 1위로 도착하였으나 도착하고 보니 점심시간이 아닌 3교시 쉬는시간이었다는 사실이 증명해 주듯, 고블린 역시 타이밍 잡기같은 것을 할 때는 뛰어난 육감에 의존한 행동력을 보여 주지만 짐 수색과 같이 지능을 활용한 일을 할 때는 버벅대게 되는 겁니다. 자신을 돌이켜 보면 다 알게 될 겁니다^^
  • ?
    오스테 2005.11.07 03:18
    글쎄요... 정확히 설정해 놓지는 않았지만... 20 전후일 겁니다. 어쩌면 10대일 수도...-3-; 하프오크는 인간보다도 더 빨리 늙는 종족입니다.
  • ?
    배추 2005.11.07 04:14
    주인공 일행이 마법을 사용할 지점에서 매복하고 있었다는것과 동굴 안의 여러가지 요소로 인해 그것이 들킬 확률이 적다는 점을 계산했다는건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이건 육감이 아니라 적들의 생각을 읽어내는 고도의 심리전이죠.
  • ?
    배추 2005.11.07 04:16
    아 그러고 보니 당시 무시무시한 민첩성과 근력을 보이며 급식실에 전교에서 1위로 도착하기 위해 전력질주 할때 뒤에서 따라오던 뭔가가 있었던것 같았는데 그게 오스테님이었군요.
  • profile
    책벌레공상가 2005.11.07 06:55
    오크나 고블린은 보통 본인을 가리킬때 3인칭을 주로 사용하나요?
  • ?
    오스테 2005.11.07 14:21
    음... 꼭 3인칭을 쓴다기보다는... 말이 서툴어 다양한 어형 변화를 못하는 겁니다. 음... 이건 영어의 경우로 생각하는 게 편하겠군요. 영어에서는 자신을 1인칭으로 표현한다고 해도 I/me/my/mine 등 여러 가지 표현이 있죠.(교착어인 우리말에서는 조사를 쓰니까 좀 경우가 다릅니다만) 이걸 경우에 따라 구분해 쓰기 힘든 아인종들은 언제나 I로 통일하거나 아니면 자기 이름으로 통일하는 거죠. 다른 어형 변화도 마찬가지로, 시제는 현재형으로, 부정문은 모두 'no'만 사용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예를 들면 "내가 그런 게 아냐! 나를 때리지 마!" 라고 해야 할 경우, 본래는 "I didn't do that! Don't hurt me!"라고 해야겠지만 "Gomiga no do that! No hurt Gomiga!" 가 되는거죠. 문법이야 안 맞지만 뜻은 통하죠?-_-; 이런 어감을 우리말로 옮겨 보자면 "고미가 그거 안 했다! 고미가 안 때려라!" 이런 식이 되는 겁니다-_-; 물론 고미가는 이거보다는 말을 제대로 하고 있는데... 뭐 족장도 아무나 하는 건 아니겠죠0_0; |+rp2+|700|+rp3+|graphic_user_cartoon_jak
  • ?
    비의칼 2005.11.08 00:46
    음... 고미가, 좀 말랐지만 멋지군요. 컬럭컬럭 컬러 워크 대단합니다! 역시 오스테님!
    (배추님과 오스테님의 현란한 화투話鬪도 ToM의 새 매력으로... *_*)
  • ?
    mr.정석 2005.11.08 01:24
    배추님 승
  • ?
    호박기사잭 2005.11.09 04:23
    "아줌마" 중매 정신이 괜히 나온것이 아니로군요.
    "아줌마....."
  • ?
    차지운 2005.11.12 03:21
    일러스트 그려주셨네요;;;^^ 늙었는데 배가 아직도 저렇다면 운동을 꽤 한다는...
  • ?
    Akisora 2005.11.15 02:11
    이상하게 여자엘프 하면 예쁘게만 나올까요? ㅡㅡ;
    비만인 여자엘프를 보고싶어~(?);;;;
  • profile
    새턴인DAN 2005.11.16 00:26
    고미가, 왠지 초췌해보여요.
  • ?
    호박기사잭 2005.11.18 01:37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선 상당한 지식과 감이 필요한데 고블린들은 마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마법을 사용할줄 아는 고블린들은 말을 잘하나요?
  • ?
    오스테 2005.11.18 10:44
    위저드 주문에 영향을 주는 능력은 지능이죠. 지능은 사용할 수 있는 언어의 수에도 영향을 줍니다. 그러므로 필연적인 관련은 없지만 마법을 쓸 정도의 고블린이라면 언어도 더 잘할 거라 봐도 좋겠죠. 단, 바드나 소서러의 주문은 매력에 영향을 받으므로 아닙니다.
  • ?
    오스테 2005.11.18 10:45
    제가 플레이할 적에는 그런 캐릭터도 시도해 보았습니다만(다이어트 컴플렉스 엘프-_-;) 아 아직 만화에서 시도해 볼 정도의 용기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ㅜ_ㅡ
  • ?
    호박기사잭 2005.11.22 07:29
    혼혈류는 뭔가 거스른것이기 때문인지. 아니면 피가 않맞아서 노화가 빨리진행되는 특성을 가진건가요?
  • ?
    상한굴비 2005.11.27 05:12
    오스테 2005/11/06 13:38:16 코멘트리플 삭제 (댓글신고)

    고블린의 두뇌가 배추씨랑 비슷해서 그렇습니다^^



    배추 2005/11/06 (댓글신고)
    매복할때는 정확한 타이밍을 계산해내더니 감방에 쳐넣을때는 덤벙대는 군요. 이건 아무리봐도 고블린의 두뇌 문제가 아니라 '외부적 요인'이 크다고 봅니다.





    오스테 2005/11/06 (댓글신고)
    그건 배추씨가 고 2때 학교 식당으로 달려갈 때는 무시무시한 민첩성과 근력을 보이며 전교에서 1위로 도착하였으나 도착하고 보니 점심시간이 아닌 3교시 쉬는시간이었다는 사실이 증명해 주듯, 고블린 역시 타이밍 잡기같은 것을 할 때는 뛰어난 육감에 의존한 행동력을 보여 주지만 짐 수색과 같이 지능을 활용한 일을 할 때는 버벅대게 되는 겁니다. 자신을 돌이켜 보면 다 알게 될 겁니다^^





    배추 2005/11/06 (댓글신고)
    주인공 일행이 마법을 사용할 지점에서 매복하고 있었다는것과 동굴 안의 여러가지 요소로 인해 그것이 들킬 확률이 적다는 점을 계산했다는건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이건 육감이 아니라 적들의 생각을 읽어내는 고도의 심리전이죠.





    배추 2005/11/06 (댓글신고)
    아 그러고 보니 당시 무시무시한 민첩성과 근력을 보이며 급식실에 전교에서 1위로 도착하기 위해 전력질주 할때 뒤에서 따라오던 뭔가가 있었던것 같았는데 그게 오스테님이었군요.





    mr.정석 2005/11/07 (댓글신고)
    배추님 승



    |+rp2+|799|+rp3+|graphic_user_cartoon_jak
  • ?
    호박기사잭 2005.11.28 04:21
    주술 계열도 소서러의 들어가나요?
  • ?
    오스테 2005.11.28 11:16
    아, 혼혈종족이라고 해서 딱히 수명이 짧은 것은 아닌 듯합니다. 부모의 수명의 중간 정도를 가지게 되는 듯한데요... 하프엘프도 그렇고, 하프오크의 경우는 오크의 수명이 짧기 때문에 인간보다도 더 적게 사는 것입니다. 오크의 수명이 정확히 얼마나 되는지는... 자료찾기가 귀찮아서-3-;
  • ?
    오스테 2005.11.28 11:20
    엥, 주술...? 마법과 대비되는 의미에서의 주술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흐음, D&D의 스펠은 위저드, 소서러, 바드가 쓰는 아케인 주문(마법)과 클레릭, 드루이드, 팰러딘이 쓰는 디바인 주문(신성력)으로만 구분됩니다. 아케인 주문은 마나를 사용하는 것이고 디바인 주문은 신의 힘을 빌어 오는 것이죠. 주술이... 어느 쪽에 해당되려나... 아케인 쪽일 듯한데요... 디바인이려나?-_-; 아무튼 위저드와 소서러가 사용하는 주문의 종류는 그래서 기본적으로 거의 같습니다. 하지만 위저드 쪽이 더 다양한 주문을 쓸 수 있고, 소서러는 기본적인 것으로만 제한되는 대신 스크롤을 읽는다거나 마법책을 적는 등의 학습 과정 없이 더 많은 양의(종류 말고, 하루에 사용하는 횟수가 많습니다)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오타사마 2005.12.24 23:27
    꽤 늙었군 ㅇㅅㅇ
  • ?
    오스테 2007.09.23 10:57
    네. 저도 이야기를 더 설득력있고 방대하게 만들기 위해 D&D룰을 이용할 뿐, 제가 바라는 이야기 진행이나 연출에 룰이 어긋난다면 룰을 무시해버립니다-3-; 그치만 그래도 룰 고증을 두고 이런저런 논쟁을 벌이는 것도 룰을 바탕으로 한 만화의 재미죠.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878 그림 [Work]속박. 10 file 해미니 2005.10.23 473 17
877 도트 DORKAS의 야심작 - 제노사이드 커터 10 file DORKAS 2005.10.27 2183 22
876 그림 세이버 4 file 일선이 2005.10.30 1671 23
» 만화 [ToM] 테일즈 오브 미스타라 제 1장 49 file 오스테 2005.11.05 1571 31
874 만화 [ToM] 테일즈 오브 미스타라 제 1장 49 file 오스테 2005.11.05 2719 31
873 그림 [생존신고]무지무지 오랫만이예요~'ㅂ'/ 10 file 수령 2005.11.10 1229 27
872 만화 슈퍼마리오 -Legend of the Seven Stars 2- 32 file 전선욱님 2005.11.15 4069 43
871 만화 슈퍼마리오 -Legend of the Seven Stars 2- 32 file 전선욱님 2005.11.15 7239 43
870 그림 완성했어요~ㅠㅠ 10 file Len 2005.11.17 1349 21
869 만화 슈퍼마리오 -Legend of the Seven Stars 2- 14 file 전선욱님 2005.11.18 3020 29
868 만화 슈퍼마리오 -Legend of the Seven Stars 2- 14 file 전선욱님 2005.11.18 3835 29
867 만화 슈퍼마리오 -Legend of the Seven Stars 2- 24 file 전선욱님 2005.11.18 3118 37
866 만화 슈퍼마리오 -Legend of the Seven Stars 2- 24 file 전선욱님 2005.11.18 3926 37
865 만화 슈퍼마리오 -Legend of the Seven Stars 2- 28 file 전선욱님 2005.11.22 3051 44
864 만화 슈퍼마리오 -Legend of the Seven Stars 2- 28 file 전선욱님 2005.11.22 5928 44
863 만화 슈퍼마리오 -Legend of the Seven Stars 2- 25 file 전선욱님 2005.11.27 2910 37
862 만화 슈퍼마리오 -Legend of the Seven Stars 2- 25 file 전선욱님 2005.11.27 3683 37
861 만화 [ToM] 테일즈 오브 미스타라 제 1장 41 file 오스테 2005.11.29 1497 35
860 만화 [ToM] 테일즈 오브 미스타라 제 1장 41 file 오스테 2005.11.29 2357 35
859 만화 슈퍼마리오 -Legend of the Seven Stars 2- 30 file 전선욱님 2005.11.30 3450 37
Board Pagination Prev 1 ... 7 8 9 10 11 12 13 14 15 16 ... 55 Next
/ 55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