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라고 말해도 가입인사 글 빼고 두번째 글입니다만...-_-) 글을 올립니다.
자작게임 자료실에 있는 게임은 만든지 좀(...3년쯤..)된 게임이구요..;;
요즘에 어쩌다 보니(제가 만드는 게임들은 제작 동기가 항상 이렇더군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됬습니다.;
간략 설명 들어가면..
게임 명 : NightSaver (밤의 구원자 - 이하 NS -)
장르 : 액션(ACT)
시점 : 2D - 횡 스크롤
플랫폼 : PC
조작 : 키보드
진행 상황 :
그래픽 : 70%
프로그래밍 : 80%
기획 : 70%
개발 툴 및 엔진 :
hge Engine ( using DirectX SDK )
MS VisualStudio .NET 2008 / Visual AssistX ( language : c++ )
Adove Photoshop CS3 ( illust )
Promotion ( dot )
tortoise SVN ( management for Version )
MS Office 2007 ( document )
[ MS word / power point / excel ]
-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 슈퍼 마리오 와 비슷한 스타일. ( 핵/슬래쉬 가 아님 X ! )
- 플레이어는 "버로우" 스킬을 이용하여 진행.
- 마녀 -> 버로우 -> 솟구침 -> 적을 공으로 만듦 -> 공을 이용한 액션 - > 마녀 상태로
자세한 내용은 스샷을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_~
아직 인터페이스는 작업을 안해서..-_-;;
지금 보이는 모션은 낙하 모션입니다.
타일이 녹색으로 보이는건 충돌(벽 부딪히거나 등등) 확인을 위해서 색 변경 해놓은거니 신경 안쓰셔도 됨.
대충 저런식으로 배경이 있고, 타일맵, 캐릭터를 키보드로 조작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 입니다.~_~
게임 핵심인 버로우 스킬입니다.
땅 위에서 ↓ 키를 누르면 저런식으로 버로우 모션이 나오고...
버로우가 완료되면 이렇게 몬스터(적)이 캐릭터 위로 지나갈 때 까지 기다립니다.
타이밍을 잘 맞춰서 키를 떼면, 저렇게 이펙트와 같이 솟구치면서 적이 공처럼 휘감기게 됩니다.
버로우에 성공하면 저렇게 적이 호박으로 변합니다. ㅇㅅㅇ~
저 공을 이용해서 공을 터뜨리거나, 날려버리거나(!), 적을 흡수 하는 등의 액션을 취할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작업은 거의 끝나갑니다.
대화 스크립트/보스 정도만 만들어주면 제 작업은 끝날듯 하네요 ㅇㅅㅇ
현재까지 맵/유닛(플레이어/몬스터)/액션들 완료가 됬구요,
남은 작업은 기획자가 맵툴로 레벨디자인 끝내고,
대화 스크립트로 대화 이벤트 만들고, 보스 디자인해서 집어넣으면 완성 될 것 같습니다.
요새 바뻐서 이 프로젝트 작업을 많이 못해서 언제 완성될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_-;;
여튼 완성되면 여기에다가도 올리겠습니다~~
요게 저희 게임에서 쓰는 맵툴입니다.
제가 직접 만든건데, 귀찮아서 대충 만들었더니 문제가(불편한 부분) 좀 많아서 기획자가 투덜거립니다.
물론, 한귀로 흘려줬지요. 훗.(-_-;;)
작업하는 모습..-_-;
사실 몇일 전까지는 VS 2003버전을 쓰다가 2008로 바꿧습니다..(물론 어둠의 루트로.. 학생에겐 넘비싸요..ㅠㅠ)
확실히 최신버전이 좋기는 좋군요. ~_~
요새는 언능 끝내고 쉬고 쉽답니다... -_ㅠ.. 학교 댕기면서 하려니 넘 빡셈..ㅠㅠ
P.S.
사실 완성되기 전까지 작업 진행상황이라던가, 여튼
프로젝트 비공개 하라고 했었지만..;;
인제 올려도 될거 같은 시기가 온 듯 해서 올려봅니다 ㅇㅅㅇ
혹시 이 스샷 보고 제가 누구인지 눈치 채신 분은 그냥
모른 척 지나가 주세요...-_ㅜ
P.S.2
게시물 이동 하느라 저번에 리플 달아주셨던거 삭제 되었습니다..ㅜ 죄송.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