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5.20 05:24

Kinetic-Charac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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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은 상상 속의 자작이며,


제가 돈을 내고 부탁하기 전에는 출시되지 않는 온라인 RPG 게임이라는 것을 알리는 바입니다.


 


 


 


 


 


 


 


 


 


 


*피지스트- 물리학자 캐릭터들
[일명 "전사" 캐릭터에 비유할 수 있음]


 


이들의 공격력은 강하다. 그러나 강한 만큼 컨트롤이 가장 많이 필요한 캐릭터이다.
전사 형태로, 일반적으로 근접 스타일을 추구하나 장거리 공격도 꽤 많다.
(게임 내에서는 정식으로 없는 스타일이지만)고전/열/양자역학형, 전자기학형 등등으로 나뉜다.
하늘, 바다, 우주 시뮬레이션 등등 특수한 환경 조건으로 갈 때 잠시 동안 도움을 준다.
(더욱 지속적으로 생존하려면 각각의 장소에 맞는 지오스트가 필요하다.)
(스타일마다 다르지만)일반적으로 물약은 아주 많이 필요하지 않다.
스타일에 따라 도적/기사 캐릭터 등과 비슷한 형태로, 또는 장거리형 비슷하게 나타낼 수 있다.
스킬의 종류가 가장 다양하다. 숨거나, 날개 없이 날거나, 흔들거나, 묶어서 끌어낼 수도 있다.
그렇지만 이런 스킬의 대부분은 모두 무기의 영향을 받는다.
(물론 스타일이 있지만, 다른 스타일이라도 필요한 스킬은 무기를 바꿔 들어야 할 수도 있다.)
물리 공식을 외치고 다니며, 칼, 채찍, 창 등을 들고 다닌다.


 


-> 급 생각: 이 캐릭터의 고전역학형 유니크 아이템을 사과로 하면 어떨까?-_-;;;;;;(하필 사과)


 


 



*케미스트- 화학자 캐릭터들
[일명 "마법사" 캐릭터에 비유할 수 있음]


 


피지스트보다 공격력이 더욱 강하다. 무엇보다도 매우 아름다운 모습과 화려한 마법 이펙트를 자랑한다.
특히 유기화학 마법 이펙트의 화려함, 무기화학 마법 이펙트의 아름다운 단색 계열 빛이 돋보인다.
(게임 내에서는 정식으로 없는 스타일이지만)물리/무기/유기/생/분석화학으로 나뉜다.
모든 케미스트는 서로의 스타일마다 가장 비슷비슷하며, 분석화학 스타일을 제외하면 그룹이 가장 필요 없다.
근거리 공격은 거의 없고 장거리 공격이 주를 이룬다. 데미지와 공격 속도가 조화를 이룬다.
즉, 일정 시간당 같은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는 같은 레벨의 스킬이라면 모든 마법이 거의 일정하다.
(역시 일반적으로)물약이 좀 많이 필요하다. 적자가 좀 많이 난다. 의상의 재질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특수 공격의 경우에는 특수한 시료가 필요하다. 이들만 아이템 제조/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부족한 돈도 아이템 제조/업그레이드를 통해 어느 정도는 벌 수 있을지도...)
모든 스타일이 같은 종류의 지팡이를 들고 다닌다. 피지스트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컨트롤이 필요하다.


 


 



*바이스트(바이올로지스트)- 생물학자 캐릭터들
[성직자 or 저주 계열]


 


데미지는 약하지만 이들은 데미지로 승부하지 않는다. 이들은 치유를 하거나 저주를 건다.
즉 치유와 저주의 양면성을 지니며, 이러한 것으로 생명체의 목숨까지 휘어잡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생명체에게만 적용되면 게임 진행상 난감하므로 생명체보단 약하게 적용되지만
생명체가 아닌 존재에게도 적용되는 것으로 약속한다. 하지만 치유, 부활 등은 똑같이 적용된다.
이들도 역시 여러 스타일로 나뉘지만(생물학의 디테일은 모르므로 패스;;) 대체적으로 비슷비슷하다.
다른 직업보다 물약이 가장 필요 없다. 다른 캐릭터들보다 컨트롤이 가장 덜 필요하다.
하지만 그룹이 가장 필요하며 치유와 저주를 동시에 쥐고 있으므로 이들과 그룹사냥을 하면 서로 편하다.
물리학이 생물학이랑 손을 잡는다는 것이 약간 아이러니하지만 잘 그러고 다닌다.-_-;
그래도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몬스터 유인 스킬을 따로 준비하였다.
그 스킬을 켜고 주인 없는 몬스터를 클릭한 뒤, 다른 주인 없는 몬스터를 공격하면 두 몬스터가 싸운다.
모든 스타일이 비슷한 종류의 식물 지팡이를 들고 다닌다.(가녀린 풀이나 선인장이나 꽃 같은 것)


 


 


 


*지오스트(어스 사이언티스트)- 지구과학자 캐릭터들



->이들만 유일하게 게임 내에서 정식으로 나뉜다.
->이들의 공격 범위는 거의 항상 넓다. 그러나 맵 전체나 서버 전체가 당하는 일은 없다..;;;
->공격 범위가 넓은 만큼 다른 캐릭터와 달리 양손에 두 개의 무기를 낄 수 없다.(하나밖에 못 낀다.)
->보통은 넓은 곳을 한꺼번에 갈구는 맛에 한다고 한다. 공격력은 그저 그렇지만 방어력만은 최대이다.
->20초간 때리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때려도 스틸로 간주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때려도 스틸로 간주하지 않는다." 이것을 '몬스터 포기'라고 한다.
다른 캐릭터의 몬스터 포기 기준은 1분동안 주인이 때리지 않는 것이다.)
->다른 캐릭터들은 수식, 화학식, 전문 용어등을 외치지만 이 캐릭터들은 비교적 덜 외친다.
(그래도 어쨌든 KINETIC 게임의 중심은 역시 전문용어기 때문에 전문 용어 써서 말은 한다.. -_-)


 


 


01. 어스


지진을 일으키거나, 화산 분출을 시키거나, 모래 바람 등을 일으킨다.
특정 지역에서는 땅을 갈라놓는 마법으로 깊은 지하 속 던전으로 들어갈 수도 있다.



02. 웨더


번개, 비, 눈, 일부 지역의 오존층 무시(그대로 자외선에 노출..-_-) 등등의 스킬을 가한다.
저 하늘로 날아다니면서 사냥할 때 같이 다니면 특수 날개 없이 살 수 있다.
(특수 날개는 무지개빛이며 이 날개는 색을 덧입히지 못한다.)



03. 오션


파도, 해일 등을 일으키거나, 강한 염분을 먹이거나, 바다 생명체 소환 등을 한다.
바닷속 사냥을 다닐 때 같이 다녀야 잠수복 없이 살 수 있다.



04. 플랫


(포티밀리드에서라니, 말도 안 되지만)운석을 떨어뜨리거나 강한 햇빛, 자기 폭풍 등을 가한다.
플랫과 함께라면 진공 상태, 암흑 상태도 만들 수 있다.
우주 시뮬레이션 속 사냥을 다닐 때 이들이 있어야 우주복 없이 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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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 날개, 잠수복, 우주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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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 날개는 특수한 날개이지만 일반 날개처럼 달고 다니기 때문에 하나밖에 못 달고요,
잠수복과 우주복도 마찬가지로 겉에 덧입을 수가 없습니다.
(사실 옷에는 상/하의 구분이 있는데 그렇지 않은 의상도 있답니다.^^ 그 중 하나가 잠수복과 우주복이죠.)
게다가 잠수복과 우주복은 애석하게도 다른 의상처럼 색칠도 못 하고 다닙니다.
(그러고 보면 정말 특수 날개랑 거의 비슷하네요.^^ 목적도 비슷하고요.)
그런데 옵션이 너무 낮거나 높으면 어쩌냐? 아, 물론 업그레이드는 가능하답니다.^^
케미스트 캐릭터들이 업그레이드를 해서 옵션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특히 이런 아이템들은 다른 것보다 성공률도 높고 더 많이 시킬 수도 있답니다.(물론 한계치는 있지요.)
하지만 세컨 키운다고 저렙때 이런 것 입고 다니지 마세요!
하필 이런 의상들만 업그레이드 할 수록 레벨 제한이 높아진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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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은 아니지만 캐릭터의 스타일을 통합시켜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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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해야 한다는 법은 없지만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서 케미스트의 SN2 REACTION 마법을 사용하려면 유기화학 계열 스킬이 필요해요.
(SN2 REACTION 스킬: 다른 캐릭터의 등에서만 사용 가능, 해당 캐릭터 무기 데미지만큼 데미지를 주며,
얻어맞은 캐릭터는 일정 시간동안 공격이 금지되는 스킬입니다. 좀 높은 레벨의 스킬이긴 해요.^^;
비슷한 스킬로는 SN1 스킬이 있습니다. 이것은 정면에서 쓰기 때문에 SN2보다는 약한 데미지를 주고,
얻어맞은 캐릭터의 공격이 금지되는 시간도 SN2보다는 짧답니다.)
그것을 배우려면 다른 유기화학 계열 마법 레벨의 합이 45 이상이어야 해요..
마법 레벨은, 당연히 많이 쓸 수록 오르겠죠?^^
스킬을 배우는 방향으로 가려면 유기화학 스킬을 무려 45개를!! 배워야 해요.-.-
(그게.. 쉽지도 않아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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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등신 캐릭터와 3등신 캐릭터의 공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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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그림에서 실제로 세어 봤을 때 8등신이 안 될 수도 있고, 3등신이 아닐 수도 있어요.
그러나 그것은 좀 무시해 주었으면 합니다.(너무 따지면 곤란해T.T)
8등신 캐릭터와 3등신 캐릭터가 공존하면 몬스터는 어쩌냐.
매우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가 출현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귀여운 녀석도 있고.. 잘 빠진(?) 녀석도 있고...
(예를 들어서 중생대에 출몰하는 공룡이나 시조새는 귀여운 것보다 멋진 이미지로 하죠.
<고생대 캄브리아기, 데본기, 오르도비스기 등등. 중생대 백악기, 쥐라기 등등.
아, 각각의 "기"를 한 존으로 치고 있습니다..-_->
어떤 것들은 귀여운 것으로 만들기로 하죠. 아, 디테일은 만들지 않았으므로.;o ;)
그렇다면 캐릭터들이랑 몬스터만 적용시키지 말고 NPC도 적용시킬까요?
피지스트 마을, 케미스트 마을은 늘씬한 NPC. 바이스트 마을, 지오스트 마을은 귀여운 NPC.
만약 생긴다면 아주 멋진 그래픽이 따라붙어야 할 텐데. 히히. 아, BGM도 멋진 걸로. 헤헤.
캐릭터 비율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옵션에서 캐릭터 배율 조정 기능이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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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것부턴 댓글로 요청한 내용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요청이 없으면 게임 소개는 끝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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